결재문서

2017. 소방안전 홍보 기본계획 보고

문서번호 소방행정과-1159 결재일자 2017.1.25.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담당자 홍보교육팀장 소방행정과장 소방서장 고지훈 임달식 전영환 01/25 김재병 2017. 소방안전 홍보 기본계획 종로소방서 (홍보교육팀) ☞ 해당사항이 있는 부분에 ‘ ■ ’ 표시하시기 바랍니다. (※ 비고 : 필요시 검토내용 기재) 구 분 사전 검토항목 점검 사항 검토완료 해당없음 비 고 시민 참여 ● 시민 의견 반영 및 사업 참여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청책토론회, 설문조사, 시민공모 등 □ ■ 전문가 자문 ● 관련 전문가 의견을 반영하였습니까? 예) 자문위원회 개최, 타당성 검토, T/F 운영 등 □ ■ 갈 등 ● 이해 당사자 간 갈등발생 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주택가 공공주차장 조성, 택시 불법영업 단속 등 □ ■ 사회적 약자 배려 ●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여성, 아동, 장애인, 한부모 가정 등 □ ■ 일자리 ● 일자리 창출 효과 및 일자리 수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직·간접 채용, 취업알선, 전문인력양성, 창업지원 등 □ ■ 선거법 ● 공직선거법에 저촉 여부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홍보물 배포, 표창수여, 경품지급, 기부행위 등 □ ■ 안전 ● 시민 안전 위험요인과 안전대책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장소·시설물 점검, 안전관리 인력확보 등 □ ■ 타 기관 ● 타 기관 협의·협력(타 자원 활용 등)을 하였습니까? 예) 중앙부처, 타 지자체, 투자·출연기관, 민간단체 등 □ ■ 홍 보 ● 사업 홍보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보도자료, 기자 설명회, 현장 설명회 등 □ ■ 정 책 영문화 ● 정책 영문화 및 해외홍보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영문 제목‧요약, 해외 언론 보도, 외국어 홈페이지 등 □ ■ 바른 우리말 ● 서울시 행정 순화어 목록을 확인하였습니까? 예) 별첨, 첨부 ⇒ 붙임, 가이드라인 ⇒ 지침 등 ■ □ 결재문서공개 ● 공개 여부를 “비공개”로 설정했다면 법적근거를 명확히 검토하였습니까? 예) 정보공개법 제9조 제1항 제1호~제8호 ■ □ 2017. 소방 안전홍보 기본계획 재난·사건사고 사례전파 및 안전사고 대응․예방요령 홍보를 통해 시민안전의식 향상 및 안전사고 경감에 기여하고자 함. Ⅰ 추진목표 및 전략 시민안전의식 향상 및 안전사고 경감 · 중점 추진전략 추 진 내 용 ① 소방홍보 기반구축을 위한 시스템 강화 · 재난현장 기록장비 유지·관리 · 재난현장 데이터베이스(아카이브) 관리 강화 · 홍보담당자 홍보능력 향상을 위한 직무 교육 · 사건‧사고 중심의 119활동상 홍보 강화 ▼ ② 신뢰성 높은 언론홍보 (방송협력) · 시의성·보도가능성을 고려한 언론홍보 · 언론모니터링 대응 시스템 구축 · 재난현장 언론지원 강화 ▼ ③ 환경변화에 적응하는 매체홍보 ·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시민과의 직접 소통 · 다양한 영상콘텐츠 제작 활용 · 재난안전정보지 “아이러브119” 제작지원 ▼ ④ 시민참여를 통한 안전종로 만들기 · 제11회 서울안전체험 한마당 개최 · 제18회 119소방동요 경연대회 · 제27회 서울소방안전작품공모전 · 제69회 불조심 강조의 달 운영 Ⅱ 2016년 추진성과 □ 2016년 보도자료 제공현황 매체별(총계) 인터넷 매체 지역 매체 화면제공 취재지원 892건 635 110 58 89 - 인터넷 : 뉴시스/뉴스1/연합뉴스/아시아뉴스통신/국제뉴스 등 - 지역매체 : 티브로드, 종로구정신문, 종로저널, 종로타임즈 등 - 화면제공 : 각 방송사별 사건사고 표출 및 교양프로그램 등 - 취재지원 : 뉴스, 중앙일간지 등 취재지원 및 보도 사건(사건사고 제외) □ 시민과 소통·공감을 위한 홍보 추진 ❍ 캠페인 및 전시회 등 구분 캠페인 사진전시회 각종 경연대회 특별행사 건수 참여인원 건수 참여인원 건수 참여인원 건수 참여인원 계 21 1890 1 300 1 100 3 2600 □ 다양한 이벤트를 통한 소방이미지 감성 홍보 및 시민안전의식 강화 ❍ 제10회 서울안전체험 한마당 참가 - 기간/장소 : 2016.5.19.(목)~5.21.(토) / 여의도공원 - 운영프로그램 : 지진체험장, 안전어린이 SAFE BOOK 만들기 ❍ 제17회 소방동요경연대회 참가 - 일시/장소 : 2016. 9. 2.(금) / 숭실대학교 한경직기념관 - 참 석 : 2개팀(상록수 어린이집, 교동초등학교) ❍ 2016년 몸짱소방관 선발대회 참가 - 일 시 : 2016. 5. 19.(목) - 참 가 자 : 현장대응단 소방사 정성도 ❍ 제26회 서울소방안전 작품공모전 참가 - 공모기간 : 2016. 8. 22.(화) ~ 9. 23.(목) - 작 품 수 : 총 106점(사진, 영상, 스토리텔링, 포스터) Ⅲ 중점 추진 전략 1 소방홍보 기반구축을 위한 시스템 강화 ○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안전정보 제공을 위한 기록장비 유지․관리 ○ 체계적 자료관리 시스템 및 지속적 교육을 통한 잠재적 역량 강화 1-1 재난현장 홍보장비 효율적 유지관리 ※ 추진부서 : 홍보교육팀 □ 홍보장비 관리 ❍ 카메라, 비디오 등 홍보장비는 주간 및 월간 점검 정비 - 점검내용 : 관리현황, 정상작동 여부, 조작능력 등 ❍ 현장촬영 등 홍보장비 사용 시 귀소 후 즉시 정비 실시 ❍ 매월 월간 점검시 재난기록담당자, 팀장 등이 참석하여 합동 점검 실시 연 번 품 목 모 델 수량 1 비디오 카메라 HXR-NX70N 1 HDR-PJ820 1 GOPRO HERO4 1 2 정사진 카메라 D7000 1 D80 1 3 편집용 PC iMac 1 xw8400 1 4 모니터 L1906 2 5 TV XCANVAS 32LG30DD 1 6 카메라렌즈 Nikon A F18-70 1 Nikon AF 80-200 1 AF-S 24-70mm 1 7 스트로브 SB-910 1 SB-600 1 8 비디오 라이트 Sony HVL-20DW2 1 Aputure Amaran AL-160 1 9 배터리 NP-FV100 1 NP-FV70 1 NP-E970 3 EN-EL15 2 10 메모리 카드 A 2 11 외장형 하드 Promise Pegasus R6 (12TB) 1 Seagate Expansion Gen2 (5TB) 1 12 촬영용 사다리 3단형(알루미늄) 1 13 숄더리그 BLD L6100C 1 14 안전조끼 Delta 1 15 포토프린트 Cannon PIXMA G3900 1 16 카메라가방 Lowepro Fastpack BP 250 AW II 1 17 삼각대 VCT-870RM 1 HPUSN CT-328 1 □ 홍보장비 현황 *파랑색 기입은 현장대응단에서 관리 중 1-2 재난현장 데이터베이스(아카이브) 등록 ❍ 촬영한 사건사고 영상 및 사진을 대상으로 메타데이터를 최대한 상세히 등록 => 활용가치가 없는 자료 및 부실한 메타데이터 등록은 DB 아카이브의 가치를 하락 시킬 수 있음 1-3 홍보담당자 홍보능력 향상을 위한 직무 교육 ※ 추진부서 : 소방재난본부 □ 재난영상 콘텐츠 촬영 및 제작 전문교육 ❍ 교육기관 및 시기 : 서울소방학교 / 연 1회 ※ 2016년 교육실적 : 총2회(현장대응단 위. 공영천, 교. 최선근) ❍ 교육내용 - 활용 가능한 영상자료를 위한 촬영기법(사진기, 캠코더) - 양질의 동영상 제작을 위한 프로그램 사용법(After Effect, 포토샵 등) - 재난현장 촬영에 특화된 교육 커리큘럼 신규 개설 추진(소방학교 협의) ※ 일일상황회의, 화재방어검토회의 등에 활용될 영상에 대한 현장전문가의 촬영 기법 교육 □ 보도자료 작성 전문교육 ❍ 교육기관 및 시기 : 국민안전처 / 연 2회 ❍ 교육목표 : 보도 가능한 자료 제작을 위한 홍보담당자 역량강화 ❍ 교육내용 - 보도자료 작성법 이론 및 사례별 보도자료 작성 실습 - 사진 촬영법, 편집 프로그랩 사용법 이론 및 실습 1󰠂4 사건사고 중심의 119활동상 홍보 강화 ※ 추진부서 : 현장대응단, 홍보교육팀 □ 재난현장 촬영 기준안 ❖ 지휘차가 출동하는 모든 현장을 대상으로 함 - 소방서 영상 제공 책임관 주 간 야 간 홍보교육팀장 당직관 ❖ 폭염활동 및 생활안전등 사전 지시가 있을 시 별도 촬영 ⇒ 촬영한 영상은 담당 책임관의 검토를 거친 후 서울시 웹하드 업로드 □ 적극적 홍보 : 현장대응단 및 119안전센터는 사건·사고·사진 웹하드 업로드 및 메일송부 후 홍보담당자에게 유선보고 □ 재난기록담당 주체 ❍ 재난기록 대상 : 지휘차가 출동하는 모든 재난현장 ❍ 영상기록 담당 : 지휘차 운전원(소방안전지도 및 방송사 제공용) ❍ 사진기록 담당 : 재난조사(화재감식) ❖ 촬영원칙 ․출동차량 탑승 즉시 촬영 시작 → 현장도착 후 재난의 규모를 알 수 있는 풀샷(소방안전지도 실시간 영상송출) → 재난원인(발화원) 근접 촬영 → 완진 등 어느 정도 현장활동 끝나면 먼저 귀소 후 방송사 즉시 제공 (방송사 제공 방법 : 서울시 웹하드 fire0119활용) - 소방의 활약과 역할을 나타내는 의미 있는 영상 및 사진 촬영 ․ 잘못된 예) 소방 활동 없는 불 탄 흔적만 나온 사진, 배경 없는 인물사진 등 불에 탄 실외기만 찍은 사진 씽크홀 추정 현장 사진 ․ 잘된 예) 재난현장 속 119 활약상을 보여주는 모습을 담은 사진, 영상 화재진압 구조활동 구급활동 □ 현장활동 속 감동적이고 귀감이 되는 스토리 발굴 현장출동 ➡ 스토리 조사 ➡ 유선 연락 보도자료 배포 사진, 영상 확보 및 사고 경위 등 조사 이야기 중 기사화 할 수 있는 포인트 발견 본부 홍보기획팀 2 신뢰성 높은 언론홍보 (방송협력) ○ 사회 이슈와 트렌드에 맞는 테마홍보로 기자의 관심 유도 ○ 잦은 언론노출과 신뢰성 있는 자료제공으로 조직 이미지 향상 2󰠂1 시의성·보도가능성을 고려한 언론홍보 ※ 추진부서 : 홍보교육팀 □ 적극적 홍보 : 사건·사고·사진 업로드(홍보필요사건, 보도자료제공) □ 시의성 있는 테마 홍보 ❍ 사회 이슈와 맞는 주제 설정 ※ 종로소방서 최근 보도사례 소방관 호흡기 용기서 이물질 무더기 검출 (KBS / 2016. 10. 9) 겨울철 더 위험한 멧돼지 출몰시 대처법 (KBS / 2016. 12. 8) 행정2부시장, 종로소방서 송년 현장근무직원 격려방문 (국제뉴스 / 2016. 12. 30) => 관련 훈련, 재난현장, 생활안전 등 자료 수집 후 지역언론, 포토뉴스 자료배포 □ 기사 마감시간을 고려한 훈련․행사 계획 수립 ❍ 조간신문 기사 마감 : 15시 ❍ 사진보도가 필요한 훈련․행사 시 가급적 오전에 실시 => 각 부서별 계획수립 시 사전협조 □ 훈련․행사계획 시 기자가 원하는 사진컷(이벤트) 예상 소방차 길 터주기 (뉴시스 / 2016. 8. 24) 안국역 독가스 테러 소방훈련 (연합뉴스 / 2016. 11. 10) 소화기 교육 받는 상인들 (연합뉴스 / 2016. 12. 14) ❍ 심폐소생술 교육, 화재대피훈련, 긴급구조종합훈련 등 이미지연출 2󰠂2 언론보도 모니터링 대응 시스템 구축 ※ 추진부서 : 홍보교육팀, 각 부서(비판 내용에 따라) □ 소방활동 비판적 취재 시 동향보고 철저 ❍ 방문 및 전화를 통한 임의 취재 시 취재언론사, 취재의도, 보도일시 등에 대해 즉시 홍보교육팀 통보 ❖ 전화 및 인터뷰시 기자는 항상 녹음하고 있다는 점을 인식 ⇒ 언론사 기자라고 말한후 궁금 사항에 관해 질문이 있을 경우는 녹음하고 있다는 점을 전제로 억양과 대답에 신중을 기해야 됨. 현장대응단 및 119안전센터 전 기관(부서) 홍보교육팀 본부 홍보기획팀 모니터링 결과 보고 동향보고 오보및비판보도시 대책자료 작성보고 해명자료 배포 대응방침 전달 ❍ 동향 보고 라인 및 방법 - 보고라인 : 유선(홍보교육팀장 경.임달식), 이메일(홍보교육팀 전원) - 방 법: 선 유선 보고 ⇒ 이메일 제출과 동시에 웹하드 업로드 □ 부정보도 시 대처 철저 ❍ 해당 부서에서 해명·설명 여부를 검토 후 해명·설명 자료 작성 ❍ 부정보도 시 슈퍼데스크(08:00) 前 본청 언론담당관 해명자료 제출 ❖ 슈퍼데스크 ․일 시 : 매일 08:00 ~ 08:30 ․참 석 : 부시장단(행정1,2,정무부시장), 대변인, 언론담당관, 신문팀장, 언론담당관 당번팀장 ․내 용 : 기사내용 검토 ⇒ 대변인이 시장님께 보도내용 요약보고(08:30) 2󰠂3 재난현장 언론지원 강화 ※ 추진부서 : 소방재난본부, 홍보교육팀 □ 재난현장 언론브리핑 실시 강화 ❍ 목 적 :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 제공을 통해 추측․왜곡보도 방지 및 시민 궁금증 해소⇒재난대응기관 신뢰성 확보 ❍ 재난현장 정보수집 및 언론브리핑 흐름도 정보수집 ➡ 정보분석 ➡ 최초 언론브리핑 ➡ 2․3차 브리핑 ∘재난개요 ∘관련기관 ∘작성자료 (긴급구조통제단) ∘정확성 검토 ∘소관부서 검토 ∘통제단장 검토 ∘1시간 이내 ∘개요 및 피해내역 ∘구조현황 등 ∘1차 브리핑 후 1시간 간격 ∘추가 정보 ∘구조작전 변경 ❖ 현장상황을 정확히 알지 못하는 기자들이 도착할 경우 현장상황을 매우 궁금해 하며, 소방에 대한 지식이 부족하기 때문에 초기 설명이 없으면 왜곡된 내용이 보도되는 경우가 많음 예> ‘15.1.10. 의정부 화재시 헬기가 화재를 키웠다는 추측성 보도 □ 언론브리핑 주체 및 역할분담 ❍ 관할소방서(발표자:소방행정과장) - 정보수집 및 분석 후 언론브리핑 주도(홍보교육팀장 언론브리핑 보조) - 언론사 창구 일원화 추진(대원별 언론사 접촉 자제) - 소방행정과장 부재 시 직제 순 과장 ※ 소규모 재난의 경우 현장대응단장(야간 현장지휘팀장) ❍ 본부 홍보기획팀(대응 2단계 이상) - 언론브리핑 장소 선정 및 브리핑 범위 검토 - 언론사 편의 제공(프레스센터 설치, 식수, 전력공급 등) - 재난현장 공동 취재단 구성 검토(사고 유가족 사전 협의) - 취재 제한구역 설정(현장지휘소, 재난현장 근접지역 등) □ 언론브리핑 기본 원칙 ❍ 언론브리핑 책임기관 - 대응 1단계 발령 : 소방서 자체 실시 - 대응 2단계 및 사회적 이목이 집중되는 사건 : 본부 홍보기획팀 ❍ 언론브리핑 장소 선정 - 취재진 수용인원 고려해 장소 선정 ※ 재난현장 및 현장지휘소와 브리핑 장소 적정거리 이격 ❍ 언론브리핑 연속성 확보 - 최초 지정자가 마지막까지 브리핑(연속성, 소통 및 공감대 유지) ❍ 언론브리핑 횟수 - 최초 현장 도착 1시간 이내 실시, 이후 1시간 이내 간격 ※ 재난대응과정 중요 변동사항, 작전 변경 시 시간 구애 없이 실시 - 최초 브리핑 후 추가 브리핑 시간 안내 및 시작 10분 전 언론사 고지 <언론브리핑 참고자료> □ 소방활동 비판적 취재 시 동향보고 철저 ❍ 방문 및 전화를 통한 임의 취재 시 취재언론사, 취재의도, 보도 일시 등에 대해 즉시 본부 홍보교육팀 통보 => 대외적으로 나가는 모든 언론취재 요청 시[각 안전센터(구조대)로 직접 요청이 오는 경우] 홍보교육팀으로 즉시 연락 3 환경변화에 적응하는 매체홍보 ○ 미디어 환경 변화에 부응하는 소셜미디어 홍보 강화 ○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안전정보 소식지「아이러브 119」활성화 3󰠂1 소셜미디어 활용한 시민과의 직접 소통 ※ 추진부서 : 홍보교육팀 □ 운영현황 ❍ SNS 운영현황 : 유투브 1, 트위터1, 페이스북1 ❍ 운영실적(2016년도 기준) 구 분 유투브 트위터 페이스북 제작건수 조회수 팔로워 팔로윙 좋아요 전 체 10 6,610 8,496 9,191 10,237 □ 운영방법 ❍ SNS 운영 : 유투브, 트위터, 페이스북 운영 ❍ (SNS) 이슈나눔, 불편제안, 위기전파 등 - SNS 활용 재난상황 전파 및 대응 행동요령 지속 제공 - 맞춤형 시정정보 제공, 이슈 모니터링 및 대응 ❍ SNS별 주소 - 종로소방서 유투브 : https://www.youtube.com/channel/UCh0ln-OBTVJ1YTSu9PfTOdQ - 종로소방서 트위터 : http://twitaddons.com/119jongno - 종로소방서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seoul.jongnofire119 3󰠂2 다양한 영상콘텐츠 제작 활용 ※ 추진부서 : 소방재난본부, 홍보교육팀 □ 직장 내 소통을 위한 콘텐츠 제작 ❍ 종로소방의 비전, 주요업무 추진, 주요현안 등 직장 내 업무공유 ❍ 직장훈련 시 소통을 위한 영상 제작 □ 안전의식 향상을 위한 예방홍보․교육 영상 제작 ❍ 시기별 주요 이슈에 맞는 생활안전 예방홍보 영상물 제작(필요시) ❍ 어린이 소방 안전뉴스 제작, 여성안전리더 영상제작 및 청렴 UCC 동영상 제작 3󰠂3 「아이러브119」제작 지원 ※ 추진부서 : 소방재난본부, 홍보교육팀 □ 안전정보 종합정보지「아이러브 119」발간(본부/월1회) ❍ 본부 원고 마감일에 맞추어 자체 원고작성 후 수시제출 4 시민참여를 통한 안전종로 만들기 ○ 즐기면서 배울 수 있는 시민 참여형 안전체험 기회 제공 ○ 어린이‧청소년 안전습관 함양을 위한 다양한 문화이벤트 개최 4-1 시민안전의식 향상을 위한 문화이벤트 ※ 추진부서 : 소방재난본부, 홍보교육팀 □ 서울 안전체험 한마당 개최(4월/3일간) => 행사 기간 2개의 코너를 운영, 재난·생활안전 등 종합 안전교육 실시 □ 119소방동요경연대회(9월) ❍ 소방동요를 통해 어린이 정서 및 안전의식 함양 => 본부계획에 맞추어 자체 출전팀 선정 후 서울시 대회 참가 □ 안전테마 작품 공모전 활성화 (9월) ❍ 소방안전작품(사진, UCC, 스토리텔링, 포스터) 공모전 개최 => 최소 1개월전 공모전 홍보(각급 학교, 학원 등) 후 작품 취합 및 선정 공모 □ 불조심 강조의 달 집중홍보추진(11월) ❍ 겨울철 화재 증가 대비 화재예방 캠페인 등 집중홍보 ❍ 화재예방 중심 홍보 → 생활안전 등 재난예방 실천 홍보 => 불조심 강조의 달에 맞추어 홍보소재 발굴 및 계획수립 후 추진 5 홍보예산 집행계획 □ 종로소방서 홍보예산 배정 현황 【단위 : 천원】 총 계 1분기 2분기 3분기 4분기 사 무 관리비 사 무 관리비 사 무 관리비 사 무 관리비 3,000 2,000 - - 1,000 ❍ 배정 시기에 맞추어 예산신청 및 적절한 집행계획 수립·시행 Ⅳ 행정사항 □ 2017년 각 과 및 현장대응단, 119안전센터 각종 업무추진 결과보고 철저 ❍ 미담사례(각 센터별 1건 이상, 매 익월 1일한 제출) ❍ 각 과 및 현장대응단, 119안전센터의 자체 행사추진 사전 통보 ❍ 언론매체 홍보가 필요한 업무는 사전 보도자료가 작성될 수 있도록 사전 통보 □ 언론접촉 시 동향보고 철저 ❍ 각 과 및 현장대응단, 119안전센터나 부서원 단독 매체 출현 및 인터뷰 실시 전 사전 홍보팀으로 유▪무선 통보 및 적극적인 취재협조 ※ 개인사정에 의한 인터뷰 및 취재도 포함 ❍ 유▪무선 및 표준서식 활용(붙임1 참조) - 업무 시간 내 : 전자문서 메일, 휴대전화, 행정전화(333), FAX 등 - 업무 외 시간(야간▪휴일 등) : 전자문서 메일, 휴대전화 등 ❍ 각 과 및 현장대응단, 119안전센터는 우리 서 업무관련 영상제작 시 취재 및 인터뷰 사진자료 요청 등에 적극 협조. 붙임 언론취재 동향보고 서식 1부. 끝. 붙 임 1 언론취재 동향보고 부서명 종로소방서 책임관 소방○ ○○○ 담당자 (연락처) ○○○ (☏ ************) < 개 요 > 취재개요를 2줄 이내로 간략히.. 󰏚 취재일시 : 2017. 00. 00(목), 12:00~13:00 󰏚 매 체 명 : 언론사명(프로그램 명) ○ 취재기자 : 이름 및 직위(연락처) 󰏚 취재목적 : 󰏚 답 변 자 : 이름 및 직위 󰏚 취재 협조내용 : 인터뷰, 전화통화, 촬영, 동행취재, 자료제공 등 택일 ○ 기자의 질문내용과 답변자의 답변 내용 등을 요약 정리 ○ 기자에게 제공한 자료가 있을 경우 그 내용을 기재하고 필요시 첨부 󰏚 향후계획(필요시) ○ 특이사항이라고 판단되는 내용과 필요시(비판보도 예상시) 해당부서의 향후 조치계획 등을 기재 󰏚 보도(방송) 예정일시 : 2017. 00. 00(금), 20:00~21:00 ○ 프로그램명 및 방영예정시간 등을 기재.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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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소방안전 홍보 기본계획 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종로소방서 소방행정과
문서번호 소방행정과-1159 생산일자 2017-01-25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고지훈 (02-722-3119) 관리번호 D0000028828467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시정운영(서무) > 홍보지원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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