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집, 내 점포 앞 눈치우기”로 더 행복해지는 우리 마을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카드결제기 민원 회신 **** 안녕하십니까? 서울시정에 관심을 가져주시는 선생님께 감사드리며, 문의하신 택시카드 결제기 관련 안내를 드리겠습니다. 카드결제와 관련하여 택시요금 카드결제 승인이 통신선 오류로 카드사와 통신을 하는 도중 통신장애가 발생하는 경우와 카드결제기 자체 오류가 발생하여 결제가 안되는 경우 등 다양한 문제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 결제 장애나 통신장애 등의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한국스마트카드 택시고객센터(1644-1188, 080-214-2992)에서 카드결제 정상작동 여부를 확인하고 승객이탑승한 상태에서 승객확인하에 ㈜한국스마트카드사에서 운수사업자에게 대납처리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장이 나지않았음에도 결제기 고장 등의 이유로 카드결제를 거부하는 사례 발생시 해당 차량번호, 탑승 시간, 당시상황 등을 서울시다산콜센터(120)로 신고가 접수되면 해당 내용을 조사한 후 해당택시에 과태료등 행정처분이 됨을 알려드립니다. 아울러, 해당내용에 대해서 택시조합과 카드결제기 교육을 담당하는 스마트카드사에 통보하여 유사사례가 발생치 않도록 처리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카드결제기 관련 고장 및 결제거부로 인하여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서울시정에 관심을 가져주시는 선생님께 감사드리며 하시는 모든 일이 이루어지시기를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주무관 박준석 택시정보분석팀장 김숙자 택시물류과장 01/23 양완수 협조자 시행 택시물류과-2453 ( ) 접수 ( ) 우 04515 서울특별시 중구 덕수궁길 15 / 전화 02-2133-2333 /전송 02-2133-1050 / park9106@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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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10122009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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택시물류과-24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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