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답변] 서울역 환승센터 관련

“내 집, 내 점포 앞 눈치우기”로 더 행복해지는 우리 마을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답변] 서울역 환승센터 관련 ***님 안녕하십니까? 서울역 택시승차대의 택시 승차대 확대 및 대기차로 재배치를 통하여 명절 때 급증하는 열차 하차 승객들의 귀가를 도울 수 있는 방안을 제안하셨습니다. 좋은 제안에 감사드리며 ***님의 의견이 여러 부서를 거쳐 검토하다 보니 답변이 늦어진 점에 대해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잘 아시겠지만 서울역 환승센터는 철도, 지하철, 버스, 택시가 환승을 할 수 있도록 설치된 공공시설입니다. 환승센터 시설 대부분은 버스에 초점이 맞추어 설치되어 있으나, 서울역 환승센터는 택시의 이용에 대해 많은 배려를 하여 설치하였습니다. 특히 열차 하차 승객을 위해 접근성이 가장 좋은 위치에 택시를 승차토록 배려하였으며, 택시가 장기대기 할 경우에도 타 교통류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가장 안쪽에 배치하여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모든 공공 교통시설물은 다양한 상황에 대처할 수 있도록 설치를 하고 있지만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는 일시적 현상에는 탄력적으로 대처하기 어려운 점이 있습니다. 제안하신 내용은 일시적인 현상을 다소 완화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은 사실이지만 다른 시간대에는 과도한 시설이 될 수 있으므로 시간을 두고 면밀하게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서울시에서는 택시승차대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다양한 개선사업을 벌여왔으며, 앞으로도 보다 효과적인 택시승차대 운영이 될 수 있도록 관계 기관 및 단체와 협의를 통해 적극 노력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매번 택시와 관련한 분야에 좋은 의견을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님의 앞날에 행운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끝. 주무관 이태경 택시서비스팀장 최광선 택시물류과장 01/19 양완수 협조자 시행 택시물류과-2179 ( ) 접수 ( ) 우 04515 서울특별시 중구 덕수궁길 15 서소문별관1동 7층 / 전화 02-2133-2327 /전송 02-2133-1050 / / 부분공개(6)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민원답변] 서울역 환승센터 관련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도시교통본부 택시물류과
문서번호 택시물류과-2179 생산일자 2017-01-19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이태경 (02-2133-2327) 관리번호 D0000028762474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