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도시철도사업부-528 결재일자 2017.1.13. 공개여부 부분공개(6)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공정관리과장 도시철도사업부장 권순환 김형건 전결 01/13 박동룡 협 조 신교통2과장 성원배 신교통1과장 김종상 경전철1과장 김형섭 경전철2과장 권영민 ‘17년 설 명절 공사장 안전관리대책 2017. 1. 도시철도사업부 ‘17년 설 명절 공사장 안전관리대책 우리 민족 고유의 명절인 설날을 맞이하여 공사장에 대한 사전 안전점검 및 정비, 체불노임 해소 등 공사장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고자 함 Ⅰ 추진개요 추진기간 : 2017. 1.23(월) ~ 1.31(화) , 9일간 ◦ 설 연휴 : ‘17. 1.27(금) ~ 1.30(월), 4일간 ‣ 설 : 1.28(토) 대상 공사장(7개 공구) ◦ 우이 - 신설 경전철 : 4개 공구(1공구 ~ 4공구) ◦ 신림선 경전철 : 3개 공구(1공구 ~ 3공구) 중점 추진사항 ◦ 공사장 일제 안전점검 실시 ◦ 공사장 체불노임 해소 ◦ 공사장 비상연락망 정비 및 신속한 보고체계 구축 ◦ 공직기강 확립 및 청렴․검소한 설날 보내기 실천 Ⅱ 세부 추진계획 공사장 일제 안전점검 실시 ◦ 점검 기간 - 1차 : 2017. 1.16(월) ~ 1.19(목) ▸체불임금 및 안전관리 실태 중점확인 - 2차 : 2017. 1.23(월) ~ 1.26(목) ▸ 작업장 폐쇄상태 및 시민불편사항 중점 확인 ◦ 점검 방법 : 공사관리관 및 감리단 합동점검 ◦ 주요점검 사항 - 설 연휴대비 공사장 안전관리상태 전반 - 시민불편 및 시민안전 위해사항 - 설 연휴기간중 현장 상황실 운영 계획 및 비상연락망 정비실태 등 - 공사장 공사대금 및 임금 체불 현황 - 작업장 폐쇄상태 확인 등 ‣ 점검 결과 조치 ․ 경미한 사항 : 현장 시정조치 ․ 보수, 보강 등 정비가 필요한 사항 : 설 연휴 전까지 조치 공사장 공사대금 및 임금 체불 발생 예방 ◦ 공사대금 및 임금체불 여부 사전점검 - 점검기간 : 2017. 1.16(월) ~ 1.19(목), 4일간 - 점검방법 : 공사관리관이 직접 근로자, 장비업자 등 면담실시 ※ 공사장 일제 안전점검과 병행 - 결과조치 : 체불(예상) 공사장은 설 전까지 지급토록 지도 ․ 감독 공사장 비상연락망 정비 등 신속한 보고체계 구축 ◦ 공사장 비상연락망 일제 정비 ◦ 사건 ․ 사고 발생시 신속하게 도철사업부 연휴 재택근무자 및 본부 종합상황실에 보고될 수 있도록 보고체계, 보고방법 등에 대해 사전교육 실시 - 보고체계 공사장(4개소) ⇨ 도시기반시설본부 (종합상황실) 도철사업부 (재택근무자) ⇨ 시 종합상황실 ⇩ 본 부 장 (소관국장 및 부장) - 보고방법 및 내용 ․ 사건 ․ 사고 발생시 : 발생 즉시 종합상황실 보고(재택근무자 연락) ‣ SNS(카카오톡)적극 활용 보고 : 도시철도사업부 카카오톡방 ※ 본부 종합상황실 운영 ▶ 운영기간 : 2017. 1.26(목) 18:00 ~ 1.31(화) 09:00, 6일간 ▶ 설치장소 : 도시기반시설본부 12층 당직실 (☎772-7077~8) ▶ 근무인력 : 주 ․ 야간 각 3명(5급 1, 6급이하 1, 방호원 1) ▶ 주요임무 : 각종 상황처리 및 보고, 체불노임 신고 접수 ․ 처리 등 ※ 연휴기간 수도권 거주자 재택 근무(비상연락체계 구축 및 유사시 현장 출근) 1.27(금) 1.28(토) 1.29(일) 1.30(월) 공정관리과 신익현 (*************) 경전철2과 임병길 (*************) 경전철1과 조규영 (*************) 경전철1과 위성환 (*************) 설 연휴기간 공사현장 비상근무 ◦ 설 연휴기간 근무자 편성 운영 - 근무기간 : 2017. 1.26(목) ~ 1.31(월), 6일간 - 근무자 편성 ․ 본부 : 당직근무 명령에 의거 당직근무자가 각종 상황처리 및 보고 ․ 현장 : 공구별 상황실 운영 및 비상근무(사업시행자, 시공사, 감리단, 협력업체) ※ 비상 근무자 : 총 163명 근무 ▶ 사업시행자 : 우이신설 및 신림선 법인, 건설단 19명(주간 근무) ▶ 감리 : 7개 공구 24명(주간 근무) ⇒ 근무일시 : 1.27(금) ~ 1.30(월) 1명/일 근무(4일간) ⇒ 근무시간 : 09:00~18:00(2시간마다 순찰) ▶ 시공사 : 7개 공구 120명 근무(주 ․ 야간 근무) ⇒ 근무일시 : 1.26(목) ~ 1.31(화) 시공사, 협력사 3~5명/일 근무(4~6일간) ⇒ 근무시간 : 09:00 ~ 익일 09:00(2시간마다 순찰, 18시 이후 당직자 근무) Ⅲ 행정사항 ◦ 공사장 안전실태 및 체불임금 점검 결과(붙임 3) : 부서 내부결재 ◦ 공사장 안전실태 등 점검결과 제출(붙임 4) : 건설총괄부 ◦ 공사(용역)계약 대가지급 및 체불임금 점검결과 제출(붙임 5) : 재무과 ◦ 청렴 ․ 검소한 설 보내기 직원 특별교육 결과 제출 : 건설총괄부 붙임 : 1. 공구별 휴무일정 및 비상근무자 현황 1부. 2. 공사장 비상연락망 1부. 3. 도시철도사업부 점검 양식 1부. 4. 건설총괄부 점검 양식 1부. 5. 재무과 점검양식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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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청
도시철도사업부-528
D00000287139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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