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17년 2월 예술가의 런치박스 운영계획

문서번호 교육홍보과-387 결재일자 2017.1.13.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교육홍보과장 학예연구부장 추여명 유수기 01/13 代유수기 협 조 총무과장 황차호 전시과장 임근혜 2017년 2월 예술가의 런치박스 운영계획 2017. 1. 서울시립미술관 (교육홍보과) ☞ 해당사항이 있는 부분에 ‘ ■ ’ 표시하시기 바랍니다. (※ 비고 : 필요시 검토내용 기재) 구 분 사전 검토항목 점검 사항 검토완료 해당없음 비 고 시민 참여 ● 시민 의견 반영 및 사업 참여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청책토론회, 설문조사, 시민공모 등 □ ■ 전문가 자문 ● 관련 전문가 의견을 반영하였습니까? 예) 자문위원회 개최, 타당성 검토, T/F 운영 등 □ ■ 갈 등 ● 이해 당사자 간 갈등발생 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주택가 공공주차장 조성, 택시 불법영업 단속 등 □ ■ 사회적 약자 배려 ●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여성, 아동, 장애인, 한부모 가정 등 □ ■ 일자리 ● 일자리 창출 효과 및 일자리 수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직·간접 채용, 취업알선, 전문인력양성, 창업지원 등 □ ■ 선거법 ● 공직선거법에 저촉 여부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홍보물 배포, 표창수여, 경품지급, 기부행위 등 □ ■ 안전 ● 시민 안전 위험요인과 안전대책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장소·시설물 점검, 안전관리 인력확보 등 □ ■ 타 기관 ● 타 기관 협의·협력(타 자원 활용 등)을 하였습니까? 예) 중앙부처, 타 지자체, 투자·출연기관, 민간단체 등 □ ■ 홍 보 ● 사업 홍보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보도자료, 기자 설명회, 현장 설명회 등 □ ■ 정 책 영문화 ● 정책 영문화 및 해외홍보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영문 제목‧요약, 해외 언론 보도, 외국어 홈페이지 등 □ ■ 바른 우리말 ● 서울시 행정 순화어 목록을 확인하였습니까? 예) 별첨, 첨부 ⇒ 붙임, 가이드라인 ⇒ 지침 등 □ ■ 결재문서공개 ● 공개 여부를 “비공개”로 설정했다면 법적근거를 명확히 검토하였습니까? 예) 정보공개법 제9조 제1항 제1호~제8호 □ ■ 2017년 2월 예술가의 런치박스 운영계획 서울시립미술관은 매달 격주 화요일 점심시간을 이용하여 식사를 하며 예술을 즐길 수 있는 차별화된 이벤트형 교육프로그램 <예술가의 런치박스>를 운영하여 예술가와 대화를 나누고, 퍼포먼스에 참여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일반시민이 보다 현대미술에 가까워질 수 있도록 독려하고 문화예술 저변확대에 기여하고자 함 Ⅰ 운 영 개 요 ▢ 강 좌 명 : 예술가의 런치박스 ▢ 운영 기간 : 2017. 2. 7. (화) 및 2. 14. (화), 12:00~13:00 ▢ 운영 장소 : 서소문본관 1층 로비 ▢ 교육 대상 : 미술관 근처 직장인, 일반인 누구나 ▢ 횟수/인원 : 2회, 총 80명(회당 40명) ▢ 신청 방법 : 서울시 공공예약 시스템 선착순 접수 Ⅱ 운 영 계 획 작 가 명 김가람 작가소개 김가람 작가는 각 사회가 내포하고 있는 문화, 사회적 이슈들을 다양한 방식으로 드러낸다. 이로 인해 야기되는 변화와 차이점을 설치와 퍼포먼스, 미디어 매체를 사용하여 유희적인 실험으로 풀어내면서 감상자에게 공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2016년 개인전 《ACS#2: the AGENDA hair salon 2016 Dusseldorf-Projekt》를 비롯하여, SeMA 신진미술인 전시지원 개인전 《UPDATE》 (2016, KT&G 상상마당), 《모바일극장:60secArt》 (2016, 사비나 미술관)전 외 다수의 단체전에 참여하였으며, 2015-16 MMCA 고양레지던시 입주작가로 활동하였다. 런치박스 메 뉴 셀스타 박스(#힙스터 푸드!) 프로그램 내용 #SELSTAR2017 #예술가의런치박스 #힙스타 #패피 #점심스타그램 #미술관스타그램 #mobile self Panopticon 신전처럼 엄숙한 태도로 전시를 감상하는 것이 아닌,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 공간으로서의 전시실의 모습은 최근 카페와 같은 기능을 하기도 한다. (미술관의 주요 연관검색어는 ‘카페’이기도 하다) 어쩌면 인증샷을 찍는 장소의 모습으로 변모한 것 같은 현대 미술관의 모습을 참가자들이 퍼포먼스로 보여준다. 작가는 셀피, 인증샷, 개인방송의 공간으로, 온라인을 통해 확장된 미술관 전시실안에서 대중, 관객-혹은-참여자는 어떠한 존재로서 기능하는지 질문한다. 더불어 mobile Panopticon으로 혹은 소통과 교류의 확장 공간으로 SNS사회가 어떻게 기능하는지 등을 고찰해 본다. 참가비 및 입금 방식 1인 1만원, (신한은행 110-320-521884 장갑중)계좌입금 (투썸플레이스 서소문점주 계좌로 입금하여 커피금액을 제하고 나머지 금액은 점심식사 준비금액으로 작가가 사용할 수 있도록 함) Ⅲ 추 진 일 정 추진 일정 내 용 2017. 1. 12.(목)~1. 17.(화) - 홈페이지 신청관련 안내 공지 홍보물 디자인 및 미술관 회원대상 대량홍보메일 발송 2017. 1. 17. (화) ~ 1. 24. (화) 신청자 접수, 입금 처리 확인 2017.2. 6.(월), 2.13.(월) - 퍼포먼스 리허설, 공간 셋팅 - 신청자 대상 안내문자 발송 2017.2. 7.(화), 2.14.(화) - 예술가의 런치박스 운영 - 참가자 만족도 조사 진행 ~ 2017. 2. 28.(화) - 강사료 지급 Ⅳ 행 정 사 항 ▢ 운영 계획 및 실적은 향후 「2017년 시민미술아카데미 운영계획」수립시 포함 ▢ 앰프부착형스피커, 마이트 등 시청각장비 설치, 주차권 협조 등 (총무과) ▢ 행사 전날 및 당일 서소문본관 1층 전시실 앞 로비 사용(총무과, 전시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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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 2월 예술가의 런치박스 운영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립미술관 학예연구부 교육홍보과
문서번호 교육홍보과-387 생산일자 2017-01-13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추여명 (02-2124-8924) 관리번호 D0000028711540
분류정보 문화관광 > 문화사업관리 > 미술관운영 > 미술관교육프로그램운영 > 교육프로그램개발및운영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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