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의정담당관-361 결재일자 2017.1.12.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의정담당관 시의회사무처장 박창현 정광현 01/12 김경호 협조 시설관리팀장 이문주 총무팀장 박창석 시민권익담당관 부서신설에 따른 시의회청사 사무공간 재배치 계획 2017.1 서울특별시의회사무처 (의정담당관) 시민권익담당관 부서신설에 따른 시의회청사 사무공간 재배치 계획 시민권익담당관 부서신설('17.1.20.)에 따라 시의회청사 사무공간 확보 및 사무실 재배치를 통하여 업무추진에 만전을 기하고자 함 1 추 진 개 요 추진 배경 ❍ 시민권익담당관 부서신설('17.1.20.)에 따른 사무공간 조성 ❍ 운영위원회 직원사무실 및 입법정책자문관실 재배치 등을 통한 업무 효율성 제고 <시민권익담당관> ‣ 구 성 : 1담당관 2팀(민원행정팀, 민원관리팀) ‣ 정 원 : 10명(담당관 1, 팀장 2, 팀원 7) ‣ 주요기능 : 민원관련 업무계획 수립, 지역별 현안 민원관리 및 소관부서와 협의, 위원회 또는 자문단 구성 및 운영, 민원 관련 제도개선안 마련, U신문고 시스템 운영, 민원 현장조사 및 조사보고서 발간 등 추진 방향 ❍ 기존 사무공간 재배치 및 유휴공간 활용으로 업무 효율성 제고 ❍ 방문시민(민원인) 및 근무직원 등의 편의성 제고 ❍ 기존 물품 및 집기 등을 최대한 재활용하여 효율적인 예산집행 2 추 진 계 획 사무공간 배치(안) 위 치 배 치 안 면 적(㎡) 비고 현 재 변 경 의회 본관 3층 입법정책자문관실 시민권익담당관실 44.82 민원상담실, 민원관리팀 舊영상편집실(空室) 46.89 시민권익담당관, 민원행정팀 운영위원회 시간선택제사무실 입법정책자문관실 31.67 자문관실, 비서실 운영위원회 회의실 운영위원장실 운영전문 위원실 : 시민권익담당관실 : 입법정책자문관실 총 무 팀 사무처장실 ❍ 기존 운영위원회 시간선택제임기제 근무장소를 운영위원회 사무실로 재배치 ❍ 신설부서 및 재배치 등에 따라 필요시 복합기 등 사무기기 구매 소요 예산(안) : 48,000천원 ❍ 공 사 비 : 26,000천원 - 리모델링 : 16,000천원 - 통신공사 : 10,000천원(CCTV 설치, 녹음용 전화기 설치 등) - 예산과목 : 의회운영 강화 및 의회 청사시설의 안정적 관리, 의회청사 환경개선, 의회청사 유지관리, 공공운영비(201-02) ❍ 이사 및 재배치 : 2,000천원 - 예산과목 : 행정운영경비, 기본경비, 기본경비, 사무관리비(201-01) ❍ 사무기기 등 구매 : 20,000천원(추정) - FAX, 냉장고, 책상 및 의자, 회의용테이블 등 - 예산과목 : 의회운영 강화 및 의회 청사시설의 안정적 관리, 의회운영사업, 의회 노후집기 교체 및 정수물품 구매, 자산및물품취득비(405-01) 3 행 정 사 항 추진 일정 ❍ 리모델링 공사 시행(8일) ´17.1.10. ~ 1.17. ❍ 컴퓨터, 책상 설치 등 사무실 조성 ´17.1.18. ❍ 복합기 등 사무기기 설치 ´17.1.18. ❍ 사무실 조성 완료 ´17.1.18.限 ※ 시민권익담당관 신설 예정 : ´17.1.20. 행정 사항 ❍ 리모델링 공사 발주 의정담당관(시설관리팀) ❍ 컴퓨터 및 모니터 설치 의사담당관, 市 정보통신보안담당관 ❍ 사무기기 등 설치 의정담당관(총무팀, 시설관리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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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1012195955
본청
의정담당관-361
D00000287056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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