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17년 우수제보자 모바일상품권 지급계획

문서번호 보도국-255 결재일자 2017.1.9.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교통정보전문관 교통정보팀장 생활정보센터장 보도국장 교통방송 대표 김미선 윤기원 김창래 김종필 01/09 정찬형 협 조 경영지원부장 이준연 기획예산팀장 오승민 재무팀장 이계홍 2017년 우수제보자 모바일상품권 지급계획 tbs 보도국 [생활정보센터] ☞ 해당사항이 있는 부분에 ‘ ■ ’ 표시하시기 바랍니다. (※ 비고 : 필요시 검토내용 기재) 구 분 사전 검토항목 점검 사항 검토완료 해당없음 비 고 시민 참여 ● 시민 의견 반영 및 사업 참여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청책토론회, 설문조사, 시민공모 등 □ ■ 전문가 자문 ● 관련 전문가 의견을 반영하였습니까? 예) 자문위원회 개최, 타당성 검토, T/F 운영 등 □ ■ 갈 등 ● 이해 당사자 간 갈등발생 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주택가 공공주차장 조성, 택시 불법영업 단속 등 □ ■ 사회적 약자 배려 ●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여성, 아동, 장애인, 한부모 가정 등 □ ■ 일자리 ● 일자리 창출 효과 및 일자리 수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직·간접 채용, 취업알선, 전문인력양성, 창업지원 등 □ ■ 선거법 ● 공직선거법에 저촉 여부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홍보물 배포, 표창수여, 경품지급, 기부행위 등 □ ■ 안전 ● 시민 안전 위험요인과 안전대책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장소·시설물 점검, 안전관리 인력확보 등 □ ■ 타 기관 ● 타 기관 협의·협력(타 자원 활용 등)을 하였습니까? 예) 중앙부처, 타 지자체, 투자·출연기관, 민간단체 등 □ ■ 홍 보 ● 사업 홍보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보도자료, 기자 설명회, 현장 설명회 등 □ ■ 정 책 영문화 ● 정책 영문화 및 해외홍보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영문 제목‧요약, 해외 언론 보도, 외국어 홈페이지 등 □ ■ 바른 우리말 ● 서울시 행정 순화어 목록을 확인하였습니까? 예) 별첨, 첨부 ⇒ 붙임, 가이드라인 ⇒ 지침 등 ■ □ 결재문서공개 ● 공개 여부를 “비공개”로 설정했다면 법적근거를 명확히 검토하였습니까? 예) 정보공개법 제9조 제1항 제1호~제8호 □ ■ 2017년 우수제보자 모바일 상품권 지급 계획 대형 교통사고, 화재, 재난 등 특이정보 제보 활성화 방안으로 우수 제보자를 선별, 인센티브로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하여 시민의 참여를 유도하고 방송 및 SNS에 활용함으로써 서울시 재난방송의 역할 제고에 기여하고자 함. Ⅰ 현 황 ① 관련 근거 ○ 교통방송 제작비 등 지급 규정 제2조(2015. 7.) - 방송국에의 제보 : 1건당 1만원 방송국에 제보한 경우 정보의 신속성, 정확성, 유용성 등을 고려하여 예산의 범위내에서 제보료를 지급할 수 있다. ② 연도별 지급내역 구 분 2010년 2011년 2012년 2013년 2014년 2015년 2016 지급대상 120명 120명 160명 160명 872명 876명 598명 지급예산 600만원 600만원 800만원 800만원 1,600만원 1,100만원 800만원 인센티브 주유권5만원 주유권5만원 주유권5만원 주유권5만원 주유권5만원 모바일상품권 모바일상품권 모바일상품권 ③ 2016년 인센티브 지급 ○ 1건당 1만원 또는 이에 상당하는 모바일 상품권 (교통방송 제작비 등 지급 규정/2015년 7월) 구 분 1월~2월 3월~4월 5월~6월 7월~8월 9월~10월 11월 합계 건(매수) 136 136 136 136 136 136 816 인원(명) 96 96 107 95 93 111 598 Ⅱ 2017년 모바일 상품권 지급 계획 ① 대 상 ○ tbs 교통방송 제보자중 방송에 유용한 사고, 재해, 재난 등 특이정보 제공자 ② 인센티브 내용 ○ 1건당 1만원 상당 모바일 상품권 - 교통방송 제작비 등 지급 규정 ○ 모바일상품권 사용 방법 - 교통방송에서 통보 후 10일 이내에 모바일 상품권 지급 - 상품권 종류 : 신세계 상품권, 롯데 상품권 - 상품권 유효기간 : 5년 ③ 참여 방법 ○ 생활정보센터 전화(080-800-9595), 문자(#0951)로 제보 ④ 모바일 상품권 지급 흐름도 ○ 대상자 선정후 모바일 업체에 대상자 통보, 모바일 상품권 발송 ➡ 우수정보 제보 (제보자 → 교통방송) ➡ - 긴급정보 처리부 - 방송 프로그램(타티스) 확인 ➡ 대상자 선정 (2개월마다) 대상자 통보 (교통방송→모바일업체) ➡ 모바일 상품권 발송 (모바일업체→대상자 핸드폰) ➡ 모바일 상품권 사용 *상품권 배부대장 등록 ⑤ 대상자 선정 ○ 대상건수 : 800건 (2개월에 한번씩 지급) - 인센티브 : 800건 × 1만원 = 8,000,000원 - 1회 선정시 1인 10만원(10회)까지 제한 ○ 우수제보자 선정방법 - 전화 : 긴급정보처리부 및 교통정보프로그램 (타티스) - 문자 : 문자프로그램 제보자중 긴급정보 처리부 등록자 ○ 생활정보센터에서 선별, 보도국장 전결로 대상자 결정 ⑥ 모바일상품권 업체 선정 방법 ○ 지급방법 : 서울시 재무국 연간단가계약(2017.01.01.) 활용    - 지급진행 :서울시 상품권 구매 및 관리지침에 따라 서울시 교통운영과     연간단가계약 체결한 업체와 상품권 지급 진행 ○ 2017년 단가 계약업체 : 갤럭시아커뮤니케이션즈(주) ⑦ 소요예산 : 8,000천원 ○ 예 산 : 8,000천원 ○예산과목 : 교통방송, 방송운영 및 관리, 방송정보제공, 통신원운영, 일반보상금, 기타보상금(202-301-11) Ⅲ 기대효과 ① 통신원 및 시민 적극 참여로 시민과 함께 하는 방송 ② 우수제보 확보로 서울시 재난방송으로 역할 기여 ③ 뉴스성 있는 특이 생활정보 확보, 제공으로 방송가치 실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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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 우수제보자 모바일상품권 지급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교통방송 보도국
문서번호 보도국-255 생산일자 2017-01-09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김미선 (02-311-5556) 관리번호 D0000028664844
분류정보 문화관광 > 문화사업관리 > 방송제작 > 방송기획및운영 > 생활정보센터운영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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