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내용 : 2015년 보도자료에 의하면 미디어 허브에서 나...

“내 집, 내 점포 앞 눈치우기”로 더 행복해지는 우리 마을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내용 : 2015년 보도자료에 의하면 미디어 허브에서 나... *****안녕하십니까? 서울 시정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가져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말씀하신 바와 같이 우리시에서는 민원응대 및 처리와 관련한 서비스를 향상하고자 2015년 9월 ‘서울시 민원서비스 혁신방안’을 발표한 바 있습니다. 주요내용은 민원도우미 운영, 찾아가는 응답소(서울시청), 생애주기별 행정서비스 맞춤형 알림시스템 구축, 미해결민원 법률컨설팅, 민원처리보상제 등입니다. 민원도우미는 이미 배치되어 시민님들의 민원신청시 처리절차, 구비서류, 신청방법 등에 대해 안내하여 많은 편이를 제공하고 있으며,‘찾아가는 서울시청’은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세대는 물론 여러 사정으로 시청방문이 어려운 시민(지역)들을 위해 현장을 찾아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생애주기별 행정서비스 맞춤형 알림시스템은‘서울을 가지세요’라는 이름으로 웹, 모바일 형태로 운영되어 서울시의 다양한 행정서비스 정보를 적기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민원법률 컨설팅, 민원처리 보상제 등을 시행하고 있으나 일부 사업은 이용률이 낮아 시민께서 체감하지 못하는 부분도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이처럼 이용률이 낮거나 일부 진행이 더딘 사업 등은 홍보를 강화하고 문제점을 보완하여 정상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다각적으로 고심하고 있음을 말씀드립니다. 우리시에서는 시민들께서 보다 편리하게 이용하고 만족할 수 있는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시행착오를 겪기도 하지만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고자 합니다. ***** 애정어린 관심과 조언에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주무관 강연태 민원기획팀장 양성호 시민봉사담당관 01/06 전재선 협조자 시행 시민봉사담당관-632 (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태평로1가) / www.seoul.go.kr 전화 02-2133-6542 /전송 02-2133-0789 / ytcorea@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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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내용 : 2015년 보도자료에 의하면 미디어 허브에서 나...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632 생산일자 2017-01-06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강연태 (02-2133-6542) 관리번호 D0000028654593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민원 > 민원처리운영 > 열린민원실운영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