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천만상상오아시스 제안 답변(제안번호 176422)

“내 집, 내 점포 앞 눈치우기”로 더 행복해지는 우리 마을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천만상상오아시스 제안 답변(제안번호 176422) shb625511님 안녕하십니까? 천만상상오아시스 담당자입니다. 먼저 우리 천만상상오아시스에 관심을 갖고 이렇게 소중한 제안을 올려주셔서 감사드립니다. shb625511님께서 제안해주신 내용은 잘 읽어보았습니다. 천만상상오아시스 운영과 관련하여 좋은 의견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천만상상오아시스는 시민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수렴하여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서 지난 2006년에 오픈하여 현재까지 운영되고 있는 서울특별시의 대표적인 시민제안 사이트입니다. 2006년 오픈 이후 천만상상오아시스는 지속적으로 시민들을 위해 사이트 운영 방식을 개선하여 왔습니다. 시민 추천제도는 이 일환으로 시민제안에 시민들의 선호도를 반영하고 보다 우수한 제안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지난 2012년부터 도입된 제도입니다. shb625511님의 제안은 일반시민들의 제안 추천 활동이 예전에 비해 활발하지 않아 많은 소중한 시민제안이 부서검토를 받을 기회를 잃고 있어 대책이 필요하다는 의견으로 보입니다. 예전에 비해 천만상상오아시스에 대한 관심도가 저하되어 제안에 대한 추천기능이 상대적으로 활발하지 않은 것은 사실입니다. 그래서 우리 천만상상오아시스는 추천제도가 제안의 정책 실현 기회를 제한하는 역효과를 내는 것을 막기 위해 지난 2016년 4월 부서 검토 기준을 10표 이상에서 5표 이상으로 하향조정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기존에 비하여 부서검토를 거치는 실질적인 시민제안 건수는 증가하였으며, 시민제안의 부서검토를 거치는 비율도 향상되었습니다. 비록 추천기능이 활발하지 못해 많은 제안들이 검토를 받지 못하고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그럼에도 5표 이상을 획득하여 검토를 거치는 제안 수는 예전에 비해 증가하고 있습니다. 물론 shb625511님께서 지적해주신 것처럼 근본적인 해결책은 천만상상오아시스를 예전처럼 많은 시민들이 방문하는 사이트로 만드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를 위해 우리 천만상상오아시스는 지난 2015년 시스템 재개발 사업 및 2016년 콘텐츠 추가개편 작업을 진행하여 시민들이 정책에 대해 토론할 수 있는 시민대화방을 개설하여 정기적으로 이슈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보다 많은 시민들에게 천만상상오아시스를 알리고 관심을 유도하기 위하여 뉴스레터(오아시스레터)를 제작하여 2회 발송하는 등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런 활성화 노력에도 불구하고 개선이 되지 않을시, shb625511님의 지적해주신 것처럼 시민 추천을 받은 제안에 한해 검토를 거치는 현 운영제도를 재검토해보겠습니다. 추가적인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천만상상오아시스 상상지기(02-2133-6323)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다시한번 서울시정과 천만상상오아시스에 관심을 갖고 좋은 제안을 주셔서 감사드리며, shb625511님의 가정에 안녕과 행운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주무관 김병우 혁신제안팀장 김근태 사회혁신담당관 01/05 마채숙 협조자 시행 사회혁신담당관-210 (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서울특별시청 / 전화 02-2133-6323 /전송 02-2133-0885 / 43267tyg@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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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만상상오아시스 제안 답변(제안번호 176422)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서울혁신기획관 사회혁신담당관
문서번호 사회혁신담당관-210 생산일자 2017-01-05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김병우 (02-2133-6323) 관리번호 D0000028649054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