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응답소 이관처리 미통화건 처리기간이 5일이내인데 1차 민원접...

“내 집, 내 점포 앞 눈치우기”로 더 행복해지는 우리 마을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응답소 이관처리 미통화건 처리기간이 5일이내인데 1차 민원접... ***님 안녕하십니까 ? ***님께서는 120다산콜센터에서 접수되어 응답소로 이관된 일반민원의 처리기간이 5일 이내인데, 처리결과를 받은 담당부서로 2차 민원이 접수된 경우에도 처리기간이 동일하게 5일 이내인 것에 대해 처리기간이 너무 길으니 2차로 접수된 민원에 대해서는 처리기간 단축을 건의하셨습니다. 응답소에서는 1차로 접수된 민원과 2차로 접수된 민원 모두 신규민원으로 처리하고 있으며 민원처리기간은 민원처리에 관한 법률과 서울시 민원사무처리기간 단축 시행에 따라 적용하고 있습니다. 다만 응답소 홈페이지로 접수되어 처리 완료된 민원 중 민원인이 만족도 조사에서 추가답변 요청한 경우에 한해서는 민원인의 편의를 위해 신규민원으로 처리하지 않고 추가적인 설명을 제공하는 시스템적 기능으로 운영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님께서 건의하신 2차로 접수된 민원의 처리기간 단축을 위해서는 민원처리에 관한 법령 개정 등의 검토가 필요한 사항임을 이해하여 주시기 바라며, 서울시에서는 ***님의 건의사항에 대해 민원처리 개선방안, 법령 개정 건의 등 필요한 사항을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응답소 민원처리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끝. 주무관 유정심 응답소팀장 김인호 시민봉사담당관 01/03 전재선 협조자 시행 시민봉사담당관-188 (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 www.seoul.go.kr 전화 02-2133-7930 /전송 02-2133-0791 / rjs0925@seoul.go.kr / 부분공개(5)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응답소 이관처리 미통화건 처리기간이 5일이내인데 1차 민원접...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188 생산일자 2017-01-03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유정심 (02-2133-7930) 관리번호 D0000028623136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