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내용 :120문자접수문자 접수가 많아 처리가 지연되고 있...

“내 집, 내 점포 앞 눈치우기”로 더 행복해지는 우리 마을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내용 :120문자접수문자 접수가 많아 처리가 지연되고 있... *** 님 안녕하세요. 먼저 저희 120다산콜센터 문자상담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한 말씀을 드립니다. 저희 120다산콜센터에서는 문자상담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대한 빠른 시간 안에 답변 문자를 드리려고 노력하고 있으나, 부득이하게 문자 접수량이 많아 답변이 지연되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답변이 지연될 경우 *** 님처럼 너그러이 이해해 주시는 분들도 있지만, 또 어떤 분들은 답변이 바로 오지 않는 것에 대하여 재차 문의 문자를 보내는 등 항의하시는 분들도 있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이런 이유로, 저희 120다산콜센터에서는 시민들이 보낸 문자에 대하여 5분 이내에 답변 문자를 보내지 못하는 경우, 상담사가 보내는 것이 아닌, 시스템 상에서 자동으로 답변 지연에 대한 양해 문자를 보내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답변 지연 안내 문자로 인해 오히려 *** 님에게 불편을 끼쳐 드린 점에 대하여 다시 한번 사과의 말씀을 드리며, 향후 시스템 개편 시 *** 님처럼 답변 지연 안내 문자를 원하지 않는 특정 시민에게는 해당 문자를 발송하지 않는 방법에 대하여 강구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궁극적으로는 접수된 문자에 대한 신속한 답변으로, 답변 지연 양해 문자가 발송되는 일이 최대한 발생하지 않도록 더욱 노력하는 120다산콜센터가 되겠습니다. 추운 날씨에 건강 유의하시고, *** 님 가정에 항상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주무관 노형곤 120관리팀장 이권석 시민봉사담당관 12/30 전재선 협조자 시행 시민봉사담당관-40125 ( ) 접수 ( ) 우 02586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난계로28길 23 / www.seoul.go.kr 전화 02-724-1558 /전송 02-724-1599 / hkroh@seoul.go.kr / 부분공개(6)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민원내용 :120문자접수문자 접수가 많아 처리가 지연되고 있...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40125 생산일자 2016-12-30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노형곤 (02-724-1558) 관리번호 D0000028599599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민원 > 민원제도개선 > 120다산콜센터시스템구축운영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