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17 서울 365 패션쇼 운영계획

문서번호 문화융합경제과-248 결재일자 2017.1.6. 공개여부 부분공개(6)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패션산업팀장 문화융합경제과장 경제진흥본부장 김현정B 강옥심 김경탁 01/06 서동록 협 조 2017 서울 365 패션쇼 운영계획 2017. 1. 경제진흥본부 (문화융합경제과) ☞ 해당사항이 있는 부분에 ‘ ■ ’ 표시하시기 바랍니다. (※ 비고 : 필요시 검토내용 기재) 구 분 사전 검토항목 점검 사항 검토완료 해당없음 비 고 시민 참여 ● 시민 의견 반영 및 사업 참여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청책토론회, 설문조사, 시민공모 등 ■ □ 신진·중진 패션디자이너 및 유통업체 의견수렴 전문가 자문 ● 관련 전문가 의견을 반영하였습니까? 예) 자문위원회 개최, 타당성 검토, T/F 운영 등 □ ■ 갈 등 ● 이해 당사자 간 갈등발생 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주택가 공공주차장 조성, 택시 불법영업 단속 등 □ ■ 사회적 약자 배려 ●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여성, 아동, 장애인, 한부모 가정 등 □ ■ 일자리 ● 일자리 창출 효과 및 일자리 수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직·간접 채용, 취업알선, 전문인력양성, 창업지원 등 □ ■ 선거법 ● 공직선거법에 저촉 여부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홍보물 배포, 표창수여, 경품지급, 기부행위 등 ■ □ 안전 ● 시민 안전 위험요인과 안전대책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장소·시설물 점검, 안전관리 인력확보 등 □ ■ 타 기관 ● 타 기관 협의·협력(타 자원 활용 등)을 하였습니까? 예) 중앙부처, 타 지자체, 투자·출연기관, 민간단체 등 ■ □ 외교부,문체부 홍보채널 활용을 위한 협의실시 홍 보 ● 사업 홍보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보도자료, 기자 설명회, 현장 설명회 등 ■ □ 정 책 영문화 ● 정책 영문화 및 해외홍보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영문 제목‧요약, 해외 언론 보도, 외국어 홈페이지 등 ■ □ 바른 우리말 ● 서울시 행정 순화어 목록을 확인하였습니까? 예) 별첨, 첨부 ⇒ 붙임, 가이드라인 ⇒ 지침 등 ■ □ 결재문서공개 ● 공개 여부를 “비공개”로 설정했다면 법적근거를 명확히 검토하였습니까? 예) 정보공개법 제9조 제1항 제1호~제8호 □ ■ 2017 서울 365 패션쇼 운영계획 「서울 365 패션쇼」를 통해 패션디자이너에게는 컬렉션 홍보·판로개척 기회를, 모델지망생에게는 일자리를, 시민·관광객에게는 서울대표 패션관광 콘텐츠를 제공, 서울의 패션산업을 활성화하고 ‘아시아 패션허브 도시 서울’을 구현하고자 함 Ⅰ 추진개요 󰏚 사업근거 ❍ 시장요청사항 서울의 중요한 장소, 예컨대 동대문 DDP 실내외, 서울시청사와 서울광장 등 어느 곳에서라도 패션쇼를 열 수 있게 해 주세요.(’15. 7. 18) 패션을 일상의 삶으로 만드는 노력을 해 주세요. 예를 들어 DDP나 부근의 역사, 공원, 길거리 등에서 매일 매시간 어느 장소에서나 런웨이를 설치하여 다양한 종류의 패션쇼를 열어주세요. (’15. 8. 23 ) ❍「서울시 패션산업 발전 종합계획」(문화융합경제과-11629, ’15.10.26) ❍「서울 365 패션쇼 운영계획」(문화융합경제과-1424, ’16.2.5) ❍「2017 서울 365 패션쇼 기본계획」(문화융합경제과-8358, ’16.8.2) 󰏚 주요 개선방향 구 분 ’16년 문제점(디자이너 면담결과) 2017년 개선방향 홍 보 ○ 다수의 타기관 사업 연계 진행 으로 패션쇼 일시가 유동적임 → 사전홍보 부족 ○ ’17년 시정주요사업 등 대표사업과 연계, 패션쇼 일시 확정 및 사전홍보를 통한 시민 예측 가능성 확보 ○ 서울시, 문화체육관광부(한국관광공사) 홍보 채널을 통한 국내·외 홍보강화 판 매 ○ 일회성 소규모 패션마켓, 디자이너 브랜드의 중고가 가격대와 맞지 않는 거리바자 운영으로 실질 판매증가 효과 미비 ○ 중고가 제품군의 판매가 일정기간 지속적으로 이루어 질 수 있는 백화점 등 유통채널과 연계, 팝업스토어 운영 패션쇼기획 및 인력운영 ○ 거의 매주 실시되는 패션쇼 준비로 디자이너 사전섭외 불가 ○ 참여디자이너 홍보부족으로 전문 모델지망생 참여비율 저조 ○ ’17년 사업참여를 원하는 디자이너 사전섭외 통한 의견청취 및 운영방향 공유 ○ 참여디자이너 사전안내를 통한 신진모델급 모델지망생 참여 유도 󰏚 사업개요 ❍ 사 업 명 : 서울 365 패션쇼 ❍ 사업기간 : 2017. 3월~ 11월 ❍ 운영장소 : 시민 다중 이용장소 및 관광명소 등 <’17년 패션쇼 주요예정지 > 서울역 고가 G밸리 패션상권내 명동일대 전쟁기념관 ❍ 운영횟수 : 총 50여회 ※ 융합형 일정, 기상상황 고려 변동 가능 ❍ 운영유형 : 거리 패션쇼(융합, 이색, 판매활성화형 패션쇼) - 융합형 : 서울시정 주요 정책사업 등과 연계한 패션쇼 - 이색형 : 이색 장소 및 의상, 독창적인 콘셉트로 운영되는 패션쇼 - 판매활성화형 : 패션쇼와 팝업스토어, 패션마켓이 동시에 진행되는 패션쇼 신규 ❍ 수행방법 : 전문 운영기관 공개모집 및 선정 - 입찰방식 : 제한경쟁입찰 - 계약방식 : 협상에 의한 계약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43조) ❍ 사업예산 : 490백만원 - 문화융합경제과 : 문화산업 육성지원, 패션산업 육성지원, 패션산업 기반 확충, 일상속 패션쇼 개최, 행사운영비(100-201-03) ※ 모델 및 상근인력은 뉴딜일자리 사업과 연계 모집 Ⅱ 세부 추진계획 1. 패션쇼 운영 󰏚 추진방향 ❍ 서울역고가 보행길 전환, 세운상가 재생, 어린이 특화 옐로카펫 횡단보도 설치 등 ’17년 시정 주요정책사업과 연계진행, 주요정책 패션스토리텔링 ❍ 중고가 디자이너 브랜드 입점가능 유통채널인 백화점과 연계 패션쇼 및 팝업 스토어* 등 판매공간 운영 : 유통사와 협의 후 추진 ※ 팝업 스토어(Pop-up store) : 하루에서 길게는 한두 달 정도로 짧은 기간만 운영하는 상점 ❍ 동대문 쇼룸, G밸리위크, 도시형제조 사업등과 연계한 판매 활성화 패션쇼 운영 ❍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재외한국문화원 등과 협의 후 가능시 해외 365패션쇼 운영 【패션쇼 일정(안)】 2017년 진행(안) 운영형태 예시) 세운상가 재생사업연계 패션쇼(안) 4~5월 ① 남부패션지원센터 개관식 융합형 ② 7017프로젝트(서울역고가) 융합형 ③ 세운상가 보행데크 완공 융합형 6~7월 ④ 옐로카펫 횡단보도 설치 융합형 ⑤ 동대문 쇼룸 연계 패션쇼 판매 활성화형 ⑥ 밀리터리룩 힙합패션쇼 이색형 8~9월 ⑦ 성수동 슈슈마켓 판매 활성화형 ⑧ 동대문 상인패션쇼 판매 활성화형 ⑨ 국제컨퍼런스 연계 한복패션쇼 이색형 ⑩ 롯데백화점 팝업연계 패션쇼 판매 활성화형 10~11월 ⑪ G밸리 Week 판매 활성화형 ▶ 일 시 : 2017. 5월 ▶ 장 소 : 세운상가 데크 및 중정 ▶ 연계사업 : 세운상가 재생사업 ▶ 주요내용 : 현재패션과 미래패션의 조화를 콘셉트로 세운상가의 현재와 미래를 조명 ⑫ 동대문 쇼룸 연계 패션쇼 판매 활성화형 ⑬ 현대백화점 팝업연계 패션쇼 판매 활성화형 ※ 2017년 연계사업별 세부일정에 따라 개최시기 등은 탄력적 운영 2. 365 패션모델 지원 및 육성(일자리창출) 󰏚 추진방향 ❍ 모델들이 선호하는 디자이너 브랜드 참여 유도 및 사전홍보를 통해 특히 모집이 어려운 여성모델 참여율 제고 ❍ 모델 소개자료 제작, 디자이너별 배포를 통해 디자이너에게 서울 365 모델 인지도 강화, 서울 365 모델에게는 지속적 일자리 기회 제공 ❍ 국내외 방송사, 잡지 등 언론매체, 서울시 보유 광고매체, 협력사 홍보채널 등을 활용한 서울 365 패션모델 집중 홍보, 스타 모델육성 ❍ 연 50여회 다채로운 패션쇼 기회제공을 통한 런웨이 경험 지원 - 패션쇼 뿐만 아니라 워킹, 포즈관리 등 다양한 모델교육 및 스타일링 교육 병행 ※ 2016년 모델관련 보도내용 국내주요기사 국내방송 해외기사 ○ 연합뉴스 '아빠의 도전'… 모델 박정훈 특집 기사 ○ 아시아뉴스 통신 ‘서울 365 패션모델’ 이유리 특집 기사 등 다수 특집 기사 보도 ○ OBS 다큐 “도전” 박정훈 모델 특집 ○ 연합뉴스TV-미니다큐 “오늘” ○ MBC 한컷뉴스, 연합뉴스TV 등 서울 365 패션쇼 모델 다수 노출 ○ 중국 ○ 중국 ○ 중국 등 다수 해외언론 매체보도 ※ ’16년 주요활동 17SS 서울패션위크 참가 드라마 촬영 거리홍보 화보촬영 3. 국내외 홍보강화 ❍ 문화체육관광부(한국관광공사, 재외한국문화원) 홈페이지 등 국가기관 협조를 통한 K-패션의 해외홍보 강화 ❍ 뉴스레터, Visit서울, 서울시 및 산하기관 홈페이지, 구청 소식지 및 홈페이지, 전광판 등 안내판 홍보 등 ❍ 각종 언론매체에 보도자료 배포 및 행사노출 유도 ❍ 서울 365 패션쇼 홈페이지 및 SNS, 협력사 홍보채널 등을 활용 4. 사업공모 및 선정 󰏚 공모개요 ❍ 공모기간 : 2017. 1월중 ❍ 입찰 · 계약방식 : 제한경쟁입찰 / 협상에 의한 계약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43조) ❍ 입찰참가자격 - 패션쇼 개최 등 문화행사 실적이 있는 업체 최근 3년 이내(입찰 공고일 기준) 패션관련 및 기타 문화행사 실적(단일건 5천 만원 이상)이 있는 업체(사유 : 유사사업 유경험 업체 선정, 사업의 안전성 확보) ❍ 공고 등 사업자 선정일정(안) 사전공고 모집공고 신청자 접수 사업자 선정 협상 및 계약 ○ 나라장터에 사전공고(5일) ○ 나라장터에 긴급공고* (10일) ○ 신청사업자 제안서 접수 (3일) ○ 제안서 평가 위원회 개최, 사업자 선정 ○ 협상 및 계약, 사업추진 ’17.1.9~1.13 ’17.1.16~1.31 ’17.2.1~2.3 ’17.2.8 ’17.2.13~2.17 ※ 모집공고 : 협상에 의한 계약시 추정가격 1억원 이상 10억원 미만의 공고 기간은 20일이나, 본 건은 「지방자치단체의 재정정책상 예산의 조기집행을 위해 필요한 경우」로 긴급공고(10일)로 실시 󰏚 평가위원회 구성 및 운영 ❍ 평가위원회 구성(안) : 7명(위원장 호선) - 패션·의상 분야 교수 및 전문가, 홍보·광고 전문가, 문화·관광 전문가 등으로 구성 ※ 관련기관(단체)로부터 3배수 추천받아 제안서 평가위원회 구성(추첨 통해 최종 위원 선정) ❍ 평가항목 및 배점(안) 평가 분야 평가 사항 배점 세부 내용 기술능력 평가 (90점) 1)정량적 평가(20점) 가)경영상태 6  기업신용평가 나)전문인력 보유 6  구성형태 및 전담여부 다)사업추진실적 6  최근 3년간 추진실적 라)신인도 2 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 행정 처분 여부 2)정성적 평가(70점) 제안서의 타당성, 독창성, 충실성 25  사업이해도 및 체계성  사업 이해에 따른 독창적 제안  기획의 구성, 충실성 실현 가능성 25  사업의 구체적 내용  프로그램의 실현가능성  디자이너 등 관계자 섭외 능력 홍보파급 관리 10  사전후 홍보 전략 구체성  홍보 타깃과 채널의 적합성  온·오프라인 활용한 홍보 실행 역량 및 실현가능성 시민기관 협력 10  민간단체, 기업 등 민간자원 과의 연계 전략  시민 참여 및 모집방안 등 3)가격평가 (10점) ㅇ 총 사업비 제안 비용 (※ 가격평가는 행정안전부 예규 입찰가격 평점산식에 의해 산정됨) ※ 협상계약시 가산점 부여 : 정량적 지표 평가(20점) 배점 한도내에서 부여 Ⅲ 추진일정 참가인력 선정 행사운영사 선정 사업시행 사업정산 ○기간 : ’17. 1월 ○뉴딜일자리 사업과 연계, 모델지망생 및 행사 운영인력 모집 및 선발 ○기간 : ’17. 2월 ○패션쇼 운영 및 홍보 대행사 선정 ○기간 : ’17.3~11 ○약 50여회 패션쇼 시행 ○기간 : ’17.12 ○사업비 정산 및 사업수행평가 등 Ⅳ 행정사항 󰏚 일자리정책담당관 ❍ 뉴딜일자리 민간공모사업과 연계 협조 󰏚 관광정책과, 관광사업과 ❍ 관광업계 정보 제공 등 관광자원화 협조 󰏚 시민소통담당관, 뉴미디어담당관 ❍ 보유 홍보 매체를 통한 「서울 365 패션쇼」홍보 협조 붙 임 : 1. 디자이너 면담자료 1부. 2. 공고문(안) 1부. 3. 제안요청서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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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서울 365 패션쇼 운영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경제진흥본부 창조경제기획관 문화융합경제과
문서번호 문화융합경제과-248 생산일자 2017-01-06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김현정B (2133-2603) 관리번호 D0000028655313
분류정보 문화관광 > 문화산업정책 > 문화산업정책기획 > 문화산업육성 > 패션산업활성화지원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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