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현장민원과 교육일지(1.2.)

문서번호 현장민원과-240 결재일자 2017.1.4.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주무관 현장민원팀장 현장민원과장 결 재 김규진 권영하 01/04 정남기 협 조 현장민원과 교육일지(1.2.) 교육일시 2017년 1월 2일(월) 17:00~17:20 교 관 현장민원과장 교육대상 현장민원과 직원 참석17명(대상22명)-센터팀(3명) 전달교육 병가자1명 휴가자 1명 교육제목 ○ 공직기강확립 지속적 추진 – 설연휴 복무점검 대비 ○ 청렴도 향상 특별교육 ○ 민원 방지를 위한 특별교육 ○ 희망기업 제품 구매에 대한 관심 ○ 전화 친절도 향상 지속적 추진 ○ 2017년 1월 새로운 각오로 업무에 임하는 자세 교 육 내 용 ☐ 공직기강확립 강조    설연휴 전후 복무 점검 대비 철저 • 청탁금지법 시행 사전예방 감찰 • 추석 명절 몀목 금품수수,선물 및 향응접대 행위 사전예방 • 허위출장 및 유희장 출입 등 근무태만 행위 사전예방 • 기타 공무원 행동강령 위방행위 사전예방 • 취약 근무지 불시 점검을 통한 복무기강확립  적발시 조치사항 •비위행위 적발 시 엄중문책 및 사법기관에 고발 ☐ 청렴도 향상 특별교육  청렴한 공직윤리 함양 •직무관련 업체로부터 금품․상품권․골프접대 등 선물․향응수수 엄금 •책상․캐비넷에 업무수행과 관련없는 개인사물 보관금지  부패척결을 위한 전직원의 청렴 실천의지 강화  외부고객을 동반자로 생각하고, 성공을 지원하는 파트너 쉽 형성  내 ․ 외부고객과 소통하는 사회적 분위기 조성에 힘써주기 바람    음주운전 엄금     • 휴일(공휴일, 주말)에도 음주운전으로 불미스런 일이 없도록 각별 주의 요망 ☐ 민원 방지를 위한 특별교육  시민고객에게 만족감을 주는 따뜻한 현장수도서비스 구현  스피드 지수 향상을 위한 최대한 단축처리  민원처리시 초기대응 및 현장대응을 잘해 2차 민원이 발생하지 않도록 당부 – 불필요한 행정에너지 낭비 방지  고객지원시스템 접수 민원 중 지연처리가 발생한 건과 관련하여 민원지연처리는 기관 목표관리 및 경영실적평가, 아리수종합평가 등에서 감정사유에 해당됨으로 다른업무에 우선하여 처리하여 주시기 바라며, 향후 지연처리 민원이 발생하지 않도록 적극 노력하여 주기바람 ☐ 희망기업 제품 구매에 대한 관심    2017년 희망기업 제품 구매목표 설정에 따른 직원 관심 제고  일상경비로 구매하는 물품중 중점관리 품목에 해당하는 물품은 사회적 경제기업에서 구매하도록 독려 ☐ 전화 친절도 향상 지속적 추진  전화접속 신속성 - 신속한 전화응대는 꾸준히 향상되고 있으나, 대부분의 시민이 불만사항에 대한 것이므로 신속한 응대가 필수적임 - 첫 응대시 인사말, 소속, 이름을 분명하게 말할것  전화 연결태도 - 타부서 및 담당자에게 연결시 반드시 담당자 이름과 전화번호를 안내하고 연결  전화응대 상담태도 - 언어표현은 간결하고 명확하게 할 것 - 대화를 중단시키지 말고 끝까지 경청한 후에 답변하며 시종일관 공손한 태도를 유지할 것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현장민원과 교육일지(1.2.)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동부수도사업소 현장민원과
문서번호 현장민원과-240 생산일자 2017-01-04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김규진 (02-3146-2452) 관리번호 D0000028632264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인사조직(서무) > 교육훈련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