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소방서 수신자 수신자참조 (경유) 제 목 119구급차 비응급 상습이용자 현황 및 조치 상황 제출(이첩) 1. 관련근거 가. 감사원 특정감사(`15. 4~5월) 및 재난대응과-25950(2016.12.13.)호 「2017 비응급환자 이송저감 추진대책 시달」※ 감사결과 보고자료 44∼46쪽 참조 나. 재난대응과-249(2016.1.4.)호「119구급차 비응급 상습이용자 현황 및 조치 상황 제출」 2. 위와관련 각 부서서에서는 2016년 119구급차 상습 이용자(월1회, 연간 12회 이상) 현황을 파악 후 상습이용 근절 조치상황을 (붙임 2)서식에 따라 작성하여 `17. 2. 2.(목) 까지 기간 엄수하여 공문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상습이용자 조치방안> * 상습이용자에 대해서는 우선,사전에 충분한 설득 등을 통해 해결될 수 있도록 조치 * 장애인, 저소득층 등 사회적 약자에 대해서는 지자체 및 관련단체 등에서 운영하는 지원프로그램과 연계하여 원천적으로 해결될 수 방안 모색 * 그럼에도 불구하고 고질·악의적 이용자는 이송을 거절하거나 이송을 했더라도 진료를 받지 않은 경우 과태료 부과 붙임 1. 감사결과(긴급출동·구조체계 구축·운영실태) 1부. 2. 119구급차 상습 이용자 조치상황(서식) 1부. 끝. 재난관리과장 수신자 현장대응단장,봉천119안전센터장,신림119안전센터장,난곡119안전센터장 담당자 우일형 구급팀장 조중길 재난관리과장 01/04 임영진 협조자 시행 재난관리과-113 ( ) 접수 ( ) 우 08833 서울특별시 관악구 관악로 97 관악소방서 재난관리과 / 전화 02)875-4324 /전송 02)878-2069 / emt1010@seoul.go.kr / 부분공개(6)
10801855
20211012195221
본청
재난관리과-113
D00000286313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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