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경제정책과-13938 결재일자 2016.9.13.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홍릉클러스터팀장 산업거점조성반장 창조경제기획관 서수진 이남숙 代한정훈 09/13 代김태희 2016 서울 바이오 의료 컨퍼런스 홍보계획 2016. 9 경제진흥본부 (산업거점조성반) ☞ 해당사항이 있는 부분에 ‘ ■ ’ 표시하시기 바랍니다. (※ 비고 : 필요시 검토내용 기재) 구 분 사전 검토항목 점검 사항 검토완료 해당없음 비 고 시민 참여 ● 시민 의견 반영 및 사업 참여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청책토론회, 설문조사, 시민공모 등 □ ■ 전문가 자문 ● 관련 전문가 의견을 반영하였습니까? 예) 자문위원회 개최, 타당성 검토, T/F 운영 등 □ ■ 갈 등 ● 이해 당사자 간 갈등발생 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주택가 공공주차장 조성, 택시 불법영업 단속 등 □ ■ 사회적 약자 배려 ●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여성, 아동, 장애인, 한부모 가정 등 □ ■ 일자리 ● 일자리 창출 효과 및 일자리 수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직·간접 채용, 취업알선, 전문인력양성, 창업지원 등 □ ■ 선거법 ● 공직선거법에 저촉 여부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홍보물 배포, 표창수여, 경품지급, 기부행위 등 ■ □ 안전 ● 시민 안전 위험요인과 안전대책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장소·시설물 점검, 안전관리 인력확보 등 □ ■ 타 기관 ● 타 기관 협의·협력(타 자원 활용 등)을 하였습니까? 예) 중앙부처, 타 지자체, 투자·출연기관, 민간단체 등 ■ □ 홍 보 ● 사업 홍보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보도자료, 기자 설명회, 현장 설명회 등 ■ □ 정 책 영문화 ● 정책 영문화 및 해외홍보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영문 제목‧요약, 해외 언론 보도, 외국어 홈페이지 등 □ ■ 바른 우리말 ● 서울시 행정 순화어 목록을 확인하였습니까? 예) 별첨, 첨부 ⇒ 붙임, 가이드라인 ⇒ 지침 등 ■ □ 결재문서공개 ● 공개 여부를 “비공개”로 설정했다면 법적근거를 명확히 검토하였습니까? 예) 정보공개법 제9조 제1항 제1호~제8호 ■ □ 2016 서울 바이오 의료 컨퍼런스 홍보계획 우리시가 처음으로 개최하는 바이오 의료 컨퍼런스를 적극 홍보하여 국내외 산·학·연·병 관계자 및 일반시민의 참여확대와 정책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함 1 행사개요 ○ 일시/장소 : 2016. 10. 21(금) / 대한상공회의소 ○ 참석대상 : 국내·외 바이오의료 기업, 대학, 협회, 국회의원, 시의원, 시·도 클러스터, 정부부처, 지자체 관계자 등 800여명 ○ 주요내용 : 컨퍼런스, 글로벌 비즈니스파트너링, 잡페어, 홍릉투어 등 ○ 주 제 : 서울의 새로운 도전, Biotech Hub 홍릉 ○ 주 최 : 서울특별시, 한국바이오협회 ※ 전문기획사 선정 운영 ○ 사업예산 : 250백만원 2 홍보계획 □ 추진방향 서울의 바이오 의료산업 육성에 대한 국내외 공감대 형성 및 산·학·연·병 ‘Seoul Biotech Hub, 홍릉’에 대한 협업 유도 및 비전 공유 ○ ‘바이오 의료 산업 Hub’로서의 서울의 경제가치 제고 및 시민공감대 형성 ○ 기획기사 등을 통한 바이오의료 관계자 간 정보 공유 및 네트워크 확대 기회 제공 ○ 바이오 의료 전문매체, 언론, SNS 및 市, 유관기관 보유 다양한 홍보매체 등을 활용하여 홍보효과 극대화 □ 홍보개요 ○ 집중 홍보기간 : 2016. 9월 중순 ~ 10월 말(약 1개월간) ○ 홍보방향 : 일반시민, 전문가 대상의 홍보 이원화 - (일반시민) 시민과의 접근성 높은 매체 활용 : 언론방송 보도, 주요 일간지 기획기사, SNS, 홈페이지 게재 등 ▹ 주요 일간지 기획 인터뷰 : 챵리(기조연사)-市 관계자-언론사 대담(10월중) ▹ TBS(라디오, ‘서울속으로 황원찬입니다’) 인터뷰 추진 : 창조경제기획관 등(10월 중) ▹ 홍보 영상물 제작 : 식전영상(3분) 및 옥외 전광판 등 활용 상영 - (전문가그룹) 바이오의료 전문매체 및 협회 연계 : 바이오 의료분야 전문 언론사 및 관련 협회(기업, 벤처, 공공 등) ▹ 전문 언론매체 보도자료 제공 및 초대 : 의학신문, 조선Biz, 사이언스타임즈, 약업신문, 디지털 의사신문, 의협신문, 바이오 스펙테이터 등 ▹ 관련 협회 및 기관 홍보협조 및 초대장 발송 : 웹포스터 게재, 행사참여 등 - (현장홍보) 홍보존 운영(보건산업진흥원), 홍보영상, 리플릿, 프로그램북 등 배포 □ 소요예산 : 49,700천원 ○ 산출내용 - 언론매체 홍보 : 22,000천원 ▹ 한국언론재단에 일간지 지면 광고 의뢰(총 2회) - 市 보유매체(와이드칼라, 가로등배너 등) 홍보 : 4,200천원 - 영상홍보물(3분/20초) 제작 : 10,000천원 ▹ 식전 영상, 지하철 및 옥외 전광판 홍보물로 활용 - 현장홍보물 제작(홍보존, 리플렛, 프로그램북, 포스터 등) : 13,500천원 ○ 예산과목 - 경제정책과, 활력이 넘치는 경제환경 구축, 기업활동 지원체계 구축, 홍릉 창조경제 지식단지 조성, 사무관리비(201-01) 3 세부 홍보계획 분류 홍보방법 세 부 사 항 추 진 일 정 언론매체 홍보 기획기사 활용매체 : 주요일간지 주요내용 : 기조연설자(챵리), 市관계자, 언론사 대담 언론사 섭외(9월말)→인터뷰 진행(10.20)→언론보도(10.21) TV / 라디오 프로그램 : (TV) tbs 네트워크 (라디오) ‘서울 속으로 황원찬입니다.’ 대상 : 창조경제기획관 등 방송 협조 요청(9월 중순) → 인터뷰, 방송(10월초~중순) 지면광고 활용매체 : 한국언론재단에 의뢰 홍보시기 : 총2회(9월 말, 10월 중순) 광고 디자인 확정(9월 중순) 전문매체 활용매체 : 전문매체(의학신문, 조선Biz 등) 추진방법 : 협조공문 및 초대장 발송, 인터뷰 등 취재 지원 협조 이메일 및 초대장 송부 (10월 초)→ 홍보(10월 중순) 보도자료 배포시기 : 10월 20일 보유매체 홍보 가로등 배너 부착기간 : 10.4-10.21(18일) 설치장소 : 세종대로(서울역-숭례문), 칠패로(염천교사거리-숭례문) 배너설치 협조요청(중구청,9월) → 배너게재(10.4~) 와이드칼라 부착기간 : 8월 말-10.21 설치장소 : 6개역사(시청, 을지로 등) 홍보물 디자인심의 완료(8월) → 8월말부터 부착(완료) 옥외전광판 표출기간 : 10.10-10.25 홍보형식 : 문자 또는 영상(20초) 표출장소 : 서울시내 100여곳 市 홍보매체 심의회 심의(9월 중순)→홍보물 표출(10.10~) 홈페이지 웹사이트 : 서울시, 한국바이오협회,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대덕넷 등 홍보 및 사전 참가자 접수 (9월 중순) SNS 주요내용 : 이벤트 추진(2회) 1차(9.21-28)→2차(10.10-21) 라이브 서울 / 市 직원방송 주요내용 : 행사진행 녹화 방송 사전 홍보 협조요청(9.23)→직원방송(10월중순)→영상배포(10월말) 기타 현장 홍보존 내용 : 홍릉앵커 조성 및 운영 홍보부스 운영 :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디자인 시안 확정(10월 초) 뉴스레터 발송시기 : 총2회(9월 중순, 10월 초) 초대장/포스터 초대장 배부 : 10월 1-2주 - 바이오 의료산업 관계자 200명 - 온·오프라인 발송 포스터 : 9월 중순 게재 초대장 디자인 및 명부 확정 (9.26) → 제작(9월말) 리플릿/프로그램북 /안내 사인물 행사장 현장 배포 디자인 및 콘텐츠 확정(10월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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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정책과-13938
D00000273989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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