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응답소(문화누리카드 사용불편사항 민원)

“내 집, 내 점포 앞 눈치우기”로 더 행복해지는 우리 마을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응답소(문화누리카드 사용불편사항 민원) 안녕하세요, 이소연님. 이소연님께서 지난 12월 27일 다산콜센터를 통해 접수하신 접수번호 20161227001947 민원에 대해 아래와 같이 답변드리겠습니다. 먼저, 문화누리카드를 온라인으로 사용하시는 경우에는 먼저 문화누리카드 인터넷 사용등록을 하셔야 결제가 가능하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문화누리카드는 농협카드에서 인터넷 사용 등록 절차를 거쳐야 안심클릭 SMS 인증이 가능합니다. 온라인에서 사용을 원하실 경우 반드시 농협카드에서 [인터넷 사용등록]을 마쳐주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사용등록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인터넷 사용등록 방법> NH 농협카드 홈페이지 > 나의카드 > 안심서비스 > 일반결제서비스 > 서비스등록 또한, 한 가맹점 내에서 결제가 일괄적이지 않은 이유는 문화누리카드 특성상 문화, 여행, 스포츠관람의 품목의 경우에만 결제가 가능하도록 되어있고 한 가맹점 내에서 품목이 문화, 여행, 스포츠관람과 상관이 없는 경우에는 결제가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영화관 내에서도 CGV 영화예매는 결제가 가능하지만 음료구입 등의 결제는 불가능하다는 점을 말씀드리며,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상에 비밀번호를 변경하기 위해서는 먼저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 로그인하셔서 회원정보란에서 비밀번호를 변경하실 수 있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아울러 현재 문화누리카드 고객지원센터는 전국의 문화누리카드 사용자, 관리자 등의 전화로 인해 전화가 폭주하여 전화가 어려운 점을 다시 한 번 양해부탁드립니다. 그밖에 문화누리카드 관련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02)2133-2566 또는, 02)3290-7155로 전화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문화누리카드 사업에 대한 관심과 애정어린 조언에 감사드리며 가정에 항상 평안과 행복이 함께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주무관 강현주 예술교육팀장 김숙자 문화예술과장 12/28 김혜정 협조자 시행 문화예술과-6904 ( ) 접수 ( ) 우 04515 서울특별시 중구 덕수궁길 15 (서소문동) 1동 4층 문화예술과 / 전화 02) 2133-2566 /전송 02) 2133-1060 / / 부분공개(6)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응답소(문화누리카드 사용불편사항 민원)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문화본부 문화예술과
문서번호 문화예술과-6904 생산일자 2016-12-28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강현주 (02) 2133-2566) 관리번호 D0000028578555
분류정보 문화관광 > 문화예술정책 > 문화예술정책수행 > 문화예술진흥 > 문화나눔사업운영및지원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