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연구자료

대중교통 서비스 개선을 위한 서울시 출근통행의 질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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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 설명 (초록)

초록

출근 시 통행만족도 등으로 대표되는 ‘통행의 질’은 시민의 생활 만족도에 영향을 끼치는 주요 평가 지표임

세계 대도시 중 하나인 서울의 대중교통 서비스는 맞춤형 질 향상이 중요해지고 있음

대중교통의 지속적인 이용증진을 위해서는 대중교통 추가공급이 관건이나 지방정부의 재정난, 이미 포화상태인 대중교통 공급(서울시 대부분이 역세권에 포함), 서울 시민의 교통서비스에 대한 높은 요구수준 등의 이유로 사실상 추가공급이 힘든 상태임


따라서, 이 연구는 대중교통을 중심으로 출근통행의 질에 영향을 끼치는 요인을 파악하고, 평가한 분석통계를 제시함으로써 맞춤형 대중교통 서비스 개선에 기여하고자 함
대중교통 서비스 개선을 위한 서울시 출근통행의 질 평가

문서 설명 (목차)

I 연구의 개요

II 대중교통 출근통행의 질 평가요소 설정

III 대중교통 출근통행의 질 평가를 위한 사례조사

IV 대중교통 출근통행의 질 평가

V 연구의 결과

참고문헌

부록

Abstract

문서 정보

대중교통 서비스 개선을 위한 서울시 출근통행의 질 평가 - 문서정보 : 관리번호, 등록일, 유형, 생산년도, 분야, 지역,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소요예산, 라이센스
관리번호 D0000023952425 등록일 20151021
유형 정책연구자료 생산년도 2014
분야 기타 지역 서울시 전체
원본시스템 서울연구원 제공부서 서울연구원
작성자(책임자) 김순관 생산일 2014-07-18
소요예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3.0 마크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