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연구자료
서울시 스토리텔링 관광자원 마케팅 전략 연구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설명 (초록)
초록
최근 서울시는 관광 진흥 시책으로 “스토리텔링을 통한 관광자원화”라는 새로운 접근방법을 도입하여 다양한 정책 사업을 실시함.그러나 관광 스토리텔링 사업 대부분이 스토리 발굴 사업위주로 추진되면서 체계적이고 전략적인 계획이 고려되지 않음.
이 연구는 서울시 스토리 관광자원 개발의 효과성 극대화를 위해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초점을 맞춘 정책개선 방안 및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는 데 목적이 있음.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연구를 수행함.
관광 스토리텔링에 대한 정의와 유형, 핵심 요소 검토
서울시 주요 관광 스토리텔링 정책 사업 검토
서울시 관광 스토리텔링 마케팅 전략 방안 제시
서울시 스토리텔링 관광자원 마케팅 전략 연구
문서 설명 (목차)
I 연구개요
II 관광 스토리텔링 연구의 프레임워크(Framework)
III 서울시 스토리텔링 관광자원화 정책 현황 분석
IV 서울시 관광 스토리텔링 정책 개선 및 마케팅 전략 방안
V 결론 및 정책적 제언
참고문헌
부록
Abstract
II 관광 스토리텔링 연구의 프레임워크(Framework)
III 서울시 스토리텔링 관광자원화 정책 현황 분석
IV 서울시 관광 스토리텔링 정책 개선 및 마케팅 전략 방안
V 결론 및 정책적 제언
참고문헌
부록
Abstract
문서 정보
관련문서
-
등록일 : 2014-07-19 부서 : 시민경제연구실
-
등록일 : 2011-12-08 부서 : 서울연구원
-
등록일 : 2005-02-03 부서 : 서울연구원
-
등록일 : 2011-07-23 부서 : 산업경제연구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