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공개청구 목록
2016년 에코마일리지 홍보강화계획
사전공개항목 : 에코마일리지제 추진계획
문서 설명
회원가입 확대를 위한 이벤트(event) 추진
○ <이벤트 1> “서울시에 이사오면 에코마일리지 가입부터”
- 행사목적 : 타시도에서 전입한 시민에게 서울시 에너지 절감정책 홍보
- 행사기간 : ’16. 5. 2 ~ 12.31까지
- 참여대상 : 2016년중 타시도에서 서울시로 전입신고한 시민
- 행사내용 : 가족 모두가 에코마일리지 개인회원으로 가입한후, 다음달 1개월 에너지사용량을 3%이상 절감시 소정의 보상품 증정
가족은 주민등록상 등재된 모든 세대원을 말하며, 미취학 아동은 회원가입 제외
- 보상품 안내 : 모든 가족이 회원가입후 에너지 절감하면 텀블러 2개 배송
(단, 단독세대 등 1인 회원가입시에는 텀블러 1개만 증정)
○ <이벤트 2>“우리 가족 모두 에코마일리지 가족입니다”
- 행사목적 : ‘가정의 달(5월)’을 맞아 전가족이 에너지 절약에 동참
- 행사기간 : ’16. 5. 2 ~ 6.30까지(한시적 운영)
- 참여대상 : 서울시민 누구나
- 행사내용 : 가족 모두가 에코마일리지 개인회원으로 가입한후, 7~8월 에너지사용량을 3%이상
절감시 소정의 보상품 증정
* 가족은 주민등록상 등재된 모든 세대원을 말하며, 미취학 아동은 회원가입 제외
* 기 가입한 회원도 참여 가능하나, 1인 단독세대는 이벤트 참여대상이 아님
- 보상품 안내 : 모든 가족이 회원가입후 에너지 절감하면 텀블러 2개 배송
※ 이벤트는 가족당 1회에 한하여 참여 가능하고, 2개 이벤트(event)에 중복 참여하여도
보상품은 1개 이벤트만 지급
주요 가입대상(target) 및 단체회원 중심의 홍보활동 집중 전개
○ 에너지관련 행사시 에코마일리지 홍보부스 운영
- 홍보대상 : 행사참여 시민
- 홍보내용 : 에코마일리지제 소개, 홍보물(리플릿, 에너지 절약방법) 배부 등
※ 준비물 : 홍보부스, 탁자, 의자, 홍보플래카드 및 배너, 각종 홍보물, 가입신청서 등
- 근무인원 : 총 4명(홍보부스 2인 2교대 근무)
- 홍보시기 : 행사 기간중(전일)
○ 청소년층의 회원가입 유도를 위한 ‘각급 학교홈페이지’ 활용 홍보
- 홍보대상 : 서울시 소재 초・중・고교(총 1,312개소)
- 홍보내용 : 에코마일리지제 소개 및 회원가입 독려 등
- 홍보방법 : 서울시교육연구정보원(교육청 산하)의 협조를 통해 ‘각급 학교 홈페이지’에
에코마일리지 회원가입 안내 팝업창 일괄 게시
- 홍보시기 : ’16. 4월하순~ ※ ’16.3.11(금) 교육청 사전 협의완료
○ 각 기관(단체)를 통한 에코마일리지 홍보물 비치・배포 등 홍보 강화
- 홍보기관 : 동 주민센터, 종교단체, 원전하나줄이기정보센터, 에너지드림센터, 기후변화홍보
체험관, 시민청, 찾아가는 응답소, 법인․기업 등
- 홍보내용 : 홍보물(리플릿, 에너지 절약방법) 비치․배포, 공사장가림막 홍보 등
- 홍보시기 : ’16. 4월하순~
○ 에너지 사용량이 많은 공동주택에 대한 단체회원 가입 집중 홍보
- 홍보대상 : 미가입 아파트 단지의 대표 및 관리사무소장
- 홍보내용 : 에코마일리지제 소개, 홍보물(회원가입 혜택 포함) 배부 등
- 홍보시기 : ’16. 5월중순~
문서 정보
관련문서
-
등록일 : 2017-02-08 부서 : 기후변화대응과
-
등록일 : 2016-04-29 부서 : 기후변화대응과
-
등록일 : 2016-07-11 부서 : 평가담당관
-
등록일 : 2016-09-09 부서 : 민방위담당관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