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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만족 및 Co-Marketing 강화
사전공개항목 : 공개 필요성이 제기된 업무

문서 설명

○ 모니터링 기능 강화로 시민의견 적극 수렴
○ 서울사랑 동호회 등 활성화로 홍보 커뮤니티 구축
○ Co-Marketing 강화로 홍보 시너지효과 극대화

□ 추진방향

○ 시정여론조사 및 모니터링 기획 기능 강화
○ 조사 결과를 시책에 반영하는 시스템 구축
○ 동호회 확산을 위한 이벤트 추진

□ 모니터링 기능 강화

[ 시정여론조사 ]
  
○ 여론조사 결과 DB구축 및 인식 변화 추이 분석 정례화
○ 조사수요에 대한 정확한 분석 및 조사설계 강화로 조사 신뢰도 제고
○ 사업비 : 103백만원

[ 시정모니터 운영 ]

○ 시정모니터요원 정예화 (1,000명 → 500명)
   - 채택의견 제출자 답례품 상향 조정
     ·우 수 의 견 : 5만원 → 7만원
     ·준우수의견 : 2만원 → 5만원
○ 현장 모니터링 활성화
   - 주요 시책사업 현장 모니터링 실시 (연 4회→6회, 1회 50명)
○ 사업비 : 118백만원

 
□ 서울사랑 동호회 활성화

[ 시민동호회 ]   
○ 청계천을 사랑하는 시민모임」등 시민동호회를 모임별로 찾아 인터넷 개설 및 운영 지원
○ 동호회별 현장 이벤트 및 웹 커뮤니티 활성화 지원

[ 해외교민회 활용 서울 마케팅 ]   
○ 캐나다, 미국, 호주 등 국가별 교민회 지원
○「서울사랑」등 시정소식지 및 정보 제공
○ 웹 커뮤니티 구축 지원

□ Co-Marketing 강화
[ 대중매체와 공동캠페인 추진 ]

○ 언론사별 캠페인 공동추진 등 협조체제 구축
○ 언론사별, 이벤트행사별 후원

[ 영상매체 협력체제 강화 ]
○ CATV 프로 제작자료 지원
○ 전광판 및 PDP 표출 협력
   - 전광판 31개사, PDP 지하철·도시철도공사 및 광고대행사
○ 영화 촬영장소 명소화 및 PPL 추진 - 서울영상위원회 협조

[인터넷 사이트 운영효과 제고 ]
○ 네티즌 방문 유도를 위한 사이버 이벤트 주기적 개최
○ 자매도시 등 외국주요도시 사이트와 배너교환 등 제휴 추진
○ 서울포커스 운영에 경영마인드 도입 - 민간기업 유료광고 추진

문서 정보

고객만족 및 Co-Marketing 강화 - 문서정보 : 담당자, 등록일, 담당부서, 전화번호
담당자 박세경 등록일 2003-07-28
담당부서 홍보담당관 전화번호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비영리-동일조건변경허락) 3.0 마크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3유형 : 출처표시 +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