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니터링 기능 강화로 시민의견 적극 수렴 ○ 서울사랑 동호회 등 활성화로 홍보 커뮤니티 구축 ○ Co-Marketing 강화로 홍보 시너지효과 극대화
□ 추진방향
○ 시정여론조사 및 모니터링 기획 기능 강화 ○ 조사 결과를 시책에 반영하는 시스템 구축 ○ 동호회 확산을 위한 이벤트 추진
□ 모니터링 기능 강화
[ 시정여론조사 ] ○ 여론조사 결과 DB구축 및 인식 변화 추이 분석 정례화 ○ 조사수요에 대한 정확한 분석 및 조사설계 강화로 조사 신뢰도 제고 ○ 사업비 : 103백만원 [ 시정모니터 운영 ] ○ 시정모니터요원 정예화 (1,000명 → 500명) - 채택의견 제출자 답례품 상향 조정 ·우 수 의 견 : 5만원 → 7만원 ·준우수의견 : 2만원 → 5만원 ○ 현장 모니터링 활성화 - 주요 시책사업 현장 모니터링 실시 (연 4회→6회, 1회 50명) ○ 사업비 : 118백만원
□ 서울사랑 동호회 활성화
[ 시민동호회 ] ○ 청계천을 사랑하는 시민모임」등 시민동호회를 모임별로 찾아 인터넷 개설 및 운영 지원 ○ 동호회별 현장 이벤트 및 웹 커뮤니티 활성화 지원
[ 해외교민회 활용 서울 마케팅 ] ○ 캐나다, 미국, 호주 등 국가별 교민회 지원 ○「서울사랑」등 시정소식지 및 정보 제공 ○ 웹 커뮤니티 구축 지원
□ Co-Marketing 강화
[ 대중매체와 공동캠페인 추진 ]
○ 언론사별 캠페인 공동추진 등 협조체제 구축 ○ 언론사별, 이벤트행사별 후원
[ 영상매체 협력체제 강화 ] ○ CATV 프로 제작자료 지원 ○ 전광판 및 PDP 표출 협력 - 전광판 31개사, PDP 지하철·도시철도공사 및 광고대행사 ○ 영화 촬영장소 명소화 및 PPL 추진 - 서울영상위원회 협조
[인터넷 사이트 운영효과 제고 ] ○ 네티즌 방문 유도를 위한 사이버 이벤트 주기적 개최 ○ 자매도시 등 외국주요도시 사이트와 배너교환 등 제휴 추진 ○ 서울포커스 운영에 경영마인드 도입 - 민간기업 유료광고 추진
문서 정보
고객만족 및 Co-Marketing 강화 - 문서정보 : 담당자, 등록일, 담당부서, 전화번호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