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기자설명회)서울시, 시민 이용 중심으로 민원서비스 10대 혁신.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본문

 - ‘공무원․공급자 중심’→ ‘시민․이용자 중심’「민원서비스 10계명」발표
 - 시민 불편은 줄이고 행복은 더하는 생활 밀착형 혁신정책 일환
  ① 한번 방문으로 민원처리 가능토록 신청창구 및 발급시기 최대한 단일화
   ․출생신고+양육수당, 기초노령연금+어르신 교통카드 등
  ② 민원24 이용률 3년내 70% 이상으로 높여 온라인 민원처리 대폭 확대
  ③ 사회적 약자 특별 배려와 편리한 민원처리를 위한 현장행정 강화
   ․중증장애인 15만7천여명 · 거동이 불편한 독거어르신 찾아가는 민원서비스
  ④ 생계형 자영업자 등을 위한 불필요한 민원서류 34종 폐지
  ⑤ 민관협력으로 민원서비스 개선 및 우수사례 전 자치구 확산 추진
   ․무임 교통카드 재발급과 수수료 납부 동시처리, 자동차 등록 안내 도우미 등
 - 민원서비스 혁신을 통해 시민들이 받는 부담 10년간 약 2,700억원 경감
 - 박 시장, 시민 삶 바꾸는 실천의 시작..시민 불편 줄이고 만족 높일 것

※ 자세한 사항은 붙임문서를 참고 하세요.

문서 설명

초록

(기자설명회)서울시, 시민 이용 중심으로 민원서비스 10대 혁신.

문서 정보

(기자설명회)서울시, 시민 이용 중심으로 민원서비스 10대 혁신.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보도자료 제공부서 서울혁신기획관
작성자(책임자) 이자영 생산일 2014-03-10
관리번호 D0000018308202 분류 행정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