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기자설명회)서울시, 시민 이용 중심으로 민원서비스 10대 혁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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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무원․공급자 중심’→ ‘시민․이용자 중심’「민원서비스 10계명」발표
- 시민 불편은 줄이고 행복은 더하는 생활 밀착형 혁신정책 일환
① 한번 방문으로 민원처리 가능토록 신청창구 및 발급시기 최대한 단일화
․출생신고+양육수당, 기초노령연금+어르신 교통카드 등
② 민원24 이용률 3년내 70% 이상으로 높여 온라인 민원처리 대폭 확대
③ 사회적 약자 특별 배려와 편리한 민원처리를 위한 현장행정 강화
․중증장애인 15만7천여명 · 거동이 불편한 독거어르신 찾아가는 민원서비스
④ 생계형 자영업자 등을 위한 불필요한 민원서류 34종 폐지
⑤ 민관협력으로 민원서비스 개선 및 우수사례 전 자치구 확산 추진
․무임 교통카드 재발급과 수수료 납부 동시처리, 자동차 등록 안내 도우미 등
- 민원서비스 혁신을 통해 시민들이 받는 부담 10년간 약 2,700억원 경감
- 박 시장, 시민 삶 바꾸는 실천의 시작..시민 불편 줄이고 만족 높일 것
※ 자세한 사항은 붙임문서를 참고 하세요.
문서 설명
초록
(기자설명회)서울시, 시민 이용 중심으로 민원서비스 10대 혁신.문서 정보
원본시스템 | 보도자료 | 제공부서 | 서울혁신기획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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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책임자) | 이자영 | 생산일 | 2014-03-10 |
관리번호 | D0000018308202 | 분류 | 행정 |
이용조건 | 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 |
관련문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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