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서울전역 14만 여 안내표지판 "16년까지 4개 언어로 정비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본문
- 교체 주기 및 예산 고려해 총 50여 종「서울시 안내표지판 종합개선계획」추진
- 서울시내 모든 안내표지판에 한․영․중․일 4개 언어 표기로 단계적 개선
- 자연지명 등 자주 접하는 14개 분야 외국어 표기 표준화해 정확한 의미 전달
- 장소마다 제각각이었던 안내표지판 및 외국어 서체 디자인도 표준화
- 올해 5대 관광특구 등 외국인 방문빈도 높은 지역 8만 여 개 우선 정비
- 지하철은 전동차내 단일 노선도 등 총 1만 5천 개소, 버스는 2천대 개선
- 온라인 불편신고 메뉴 신설, '외국인 모니터링 점검단' 운영해 피드백 시스템 가동
- 市, 관광객 눈높이에 맞는 철저한 준비로 외국인이 느끼는 서울 관광의 질 높일 것
※ 자세한 사항은 붙임문서를 참고하세요.
- 서울시내 모든 안내표지판에 한․영․중․일 4개 언어 표기로 단계적 개선
- 자연지명 등 자주 접하는 14개 분야 외국어 표기 표준화해 정확한 의미 전달
- 장소마다 제각각이었던 안내표지판 및 외국어 서체 디자인도 표준화
- 올해 5대 관광특구 등 외국인 방문빈도 높은 지역 8만 여 개 우선 정비
- 지하철은 전동차내 단일 노선도 등 총 1만 5천 개소, 버스는 2천대 개선
- 온라인 불편신고 메뉴 신설, '외국인 모니터링 점검단' 운영해 피드백 시스템 가동
- 市, 관광객 눈높이에 맞는 철저한 준비로 외국인이 느끼는 서울 관광의 질 높일 것
※ 자세한 사항은 붙임문서를 참고하세요.
문서 설명
초록
서울전역 14만 여 안내표지판 "16년까지 4개 언어로 정비문서 정보
원본시스템 | 보도자료 | 제공부서 | 문화관광디자인본부 |
---|---|---|---|
작성자(책임자) | 이희옥 | 생산일 | 2013-01-09 |
관리번호 | D0000000705626 | 분류 | 행정 |
이용조건 | 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 |
관련문서
-
등록일 : 2016-04-14 부서 : 정보기획관
-
등록일 : 2016-04-14 부서 : 정보기획관
-
등록일 : 2024-04-16 부서 : 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센터
-
등록일 : 2020-03-18 부서 : 도시교통실 보행정책과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