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해명자료) "無사납금" 공영택시 서울시가 운영한다(머니투데이)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첨부된 문서
문서 본문
<보도개요>
○ 보도일시 : 2014. 12. 23(화)
○ 보도기관 : 머니투데이
○ 보도요지 :
- “서울시가 공영택시회사를 설립해 시에서 수익을 전부 관리하고 사납금없이 100% 월급제로 운영하는 시범
모델 추진 중”
- 당초 “서울형 택시발전모델” 25억원의 예산편성이 추진되다가 19일서울시 의회에서 “택시 장기근속자 창업을
위한 금융지원 명목으로 25억원의 예산이 최종 통과
- 법인택시 기사들이 개인택시 면허양수시 신용보증재단에서 대출금에 따른 이자비용 일부를 지원하는 방안도
차안으로 검토
< 해명내용>
○ 서울시는 그 동안 서울형 택시발전을 위한 바람직한 모델 및 법인택시 장기 무사고 근속자들의 개인택시면허
요구 민원해소방안에 대하여 지속적으로 고민해왔음
○ 서울시는 이러한 문제해결을 위해 ①서울형 택시발전모델을 위한 회사를 설립하고 법인택시 장기근속자를
채용하는 방안, ②서울시 신용보증재단출연을 통해 법인택시 장기근속자들이 개인택시면허 양수시 금융지원
을 하는 방안, ③콜전용택시 운영기관을 설립하고 법인택시 장기근속자를 채용하는 방안 등을 놓고 예산편성
을 추진하였으며, 각각의 방안에 대하여 실행가능성 검토 및 이해당사자들과의 협의를 거친 결과
○ 우선 ②안인 신용보증재단 출연을 통해 법인택시 장기근속자의 개인택시면허 양수시 금융지원하는 방안이
타당하다고 판단하여 이 방향으로 추진키로 결정하였음.
○ 따라서 서울시가 “공영택시 회사를 만든다”는 보도내용은 사실관계가 다름.
○ 다만, 향후 서울시는 서울형 택시발전모델을 위한 실행방안에 대하여도 택시운송사업조합, 택시노동조합,
전문가 등과 지속적으로 협의를 해 나갈 예정임.
※ 자세한 사항은 붙임문서를 참고 하세요.
문서 설명
초록
(해명자료) "無사납금" 공영택시 서울시가 운영한다(머니투데이)문서 정보
원본시스템 | 보도자료 | 제공부서 | 도시교통본부 |
---|---|---|---|
작성자(책임자) | 백종이 | 생산일 | 2014-12-23 |
관리번호 | D0000020945014 | 분류 | 행정 |
이용조건 | 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 |
관련문서
-
등록일 : 2018-11-01 부서 : 도시교통본부
-
등록일 : 2023-02-07 부서 : 대변인 언론담당관
-
등록일 : 2019-10-02 부서 : 서울교통공사 노사협력처
-
등록일 : 2015-06-28 부서 : 도시교통본부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