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서울시, 고령층 키오스크 이용 늘었지만 음식배달 앱 사용 여전히 낮아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본문
서울시, 고령층 키오스크 이용 늘었지만 음식배달 앱 사용 여전히 낮아
- 서울디지털재단, ‘서울시민 디지털역량실태조사’… 고령?장애인 포함 5,500명 대상
- 디지털기기 이용실태, 역량 및 문제해결 방식부터 인공지능(AI) 리터러시 다각도 조사, 지자체 최초
- ’21년 대비, 고령층 ‘키오스크 이용경험’ 대폭 상승, ‘디지털 문제 해결 포기’는 감소
- 민간인증서, 유료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등 모바일 앱 이용은 낮아… 디지털장벽 여전
- 조사결과 시·디지털재단 시민 교육 및 상담, 디지털사용성 개선사업에 활용 예정
- 서울디지털재단, ‘서울시민 디지털역량실태조사’… 고령?장애인 포함 5,500명 대상
- 디지털기기 이용실태, 역량 및 문제해결 방식부터 인공지능(AI) 리터러시 다각도 조사, 지자체 최초
- ’21년 대비, 고령층 ‘키오스크 이용경험’ 대폭 상승, ‘디지털 문제 해결 포기’는 감소
- 민간인증서, 유료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등 모바일 앱 이용은 낮아… 디지털장벽 여전
- 조사결과 시·디지털재단 시민 교육 및 상담, 디지털사용성 개선사업에 활용 예정
※ 자세한 사항은 붙임문서를 참고 하세요.
문서 설명
초록
서울시, 고령층 키오스크 이용 늘었지만 음식배달 앱 사용 여전히 낮아 - 서울디지털재단, ‘서울시민 디지털역량실태조사’… 고령장애인 포함 5,500명 대상- 디지털기기 이용실태, 역량 및 문제해결 방식부터 인공지능(AI) 리터러시 다각도 조사, 지자체 최초- ’21년 대비, 고령층 ‘키오스크 이용경험’ 대폭 상승, ‘디지털 문제 해결 포기’는 감소- 민간인증서, 유료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등 모바일 앱 이용은 낮아… 디지털장벽 여전- 조사결과 시·디지털재단 시민 교육 및 상담, 디지털사용성 개선사업에 활용 예정 ※ 자세한 사항은 붙임문서를 참고 하세요.문서 정보
원본시스템 | 보도자료 | 제공부서 | 서울디지털재단 서울디지털재단 |
---|---|---|---|
작성자(책임자) | 강민정 | 생산일 | 2024-06-12 |
관리번호 | D0000050979867 | 분류 | 행정 |
이용조건 | 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 |
관련문서
-
등록일 : 2024-04-01 부서 : 서울디지털재단 서울디지털재단
-
등록일 : 2023-09-11 부서 : 디지털정책관 디지털정책담당관
-
등록일 : 2023-08-30 부서 : 서울디지털재단 서울디지털재단
-
등록일 : 2024-01-26 부서 : 약자와의동행추진단 동행사업담당관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