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기후동행카드 이용자 4%, 승용차 대신 대중교통 이용… 약 2만명 탄소줄이기 동참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본문
기후동행카드 이용자 4%, 승용차 대신 대중교통 이용… 약 2만명 탄소줄이기 동참
- 오세훈표 무제한 대중교통 통합정기권 ‘기후동행카드’, 출시 후 2개월간 이용 현황 분석
- 기후동행카드 이용자 중 설문 응답자 4%, 승용차 대신 월 20회 이상 대중교통 이용
- 승용차 운행량도 하루 1만 1천대 감소 추정, 온실가스도 두 달간 3,600톤 감축 한 셈
- 교통비 월평균3만원↓, 20~30대 이용 많고 환승시간 부담없어 사용횟수 많아
- 시, 문화?공원시설 입장료 연계할인, 관광객용 단기권 출시 등 서비스 확대 계획
- 오세훈표 무제한 대중교통 통합정기권 ‘기후동행카드’, 출시 후 2개월간 이용 현황 분석
- 기후동행카드 이용자 중 설문 응답자 4%, 승용차 대신 월 20회 이상 대중교통 이용
- 승용차 운행량도 하루 1만 1천대 감소 추정, 온실가스도 두 달간 3,600톤 감축 한 셈
- 교통비 월평균3만원↓, 20~30대 이용 많고 환승시간 부담없어 사용횟수 많아
- 시, 문화?공원시설 입장료 연계할인, 관광객용 단기권 출시 등 서비스 확대 계획
※ 자세한 사항은 붙임문서를 참고 하세요.
문서 설명
초록
기후동행카드 이용자 4%, 승용차 대신 대중교통 이용… 약 2만명 탄소줄이기 동참- 오세훈표 무제한 대중교통 통합정기권 ‘기후동행카드’, 출시 후 2개월간 이용 현황 분석- 기후동행카드 이용자 중 설문 응답자 4%, 승용차 대신 월 20회 이상 대중교통 이용- 승용차 운행량도 하루 1만 1천대 감소 추정, 온실가스도 두 달간 3,600톤 감축 한 셈- 교통비 월평균3만원↓, 20~30대 이용 많고 환승시간 부담없어 사용횟수 많아- 시, 문화공원시설 입장료 연계할인, 관광객용 단기권 출시 등 서비스 확대 계획 ※ 자세한 사항은 붙임문서를 참고 하세요.문서 정보
원본시스템 | 보도자료 | 제공부서 | 도시교통실 교통정책과 |
---|---|---|---|
작성자(책임자) | 김종민 | 생산일 | 2024-04-15 |
관리번호 | D0000050558409 | 분류 | 행정 |
이용조건 | 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 |
관련문서
-
등록일 : 2024-06-26 부서 : 도시교통실 교통정책과
-
등록일 : 2024-10-20 부서 : 교통실 교통정책과
-
등록일 : 2023-09-11 부서 : 도시교통실 교통정책과
-
등록일 : 2024-10-10 부서 : 교통실 교통정책과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