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석간) 서울시, 빅데이터 57만건 분석해 월별 소비자피해 품목 예보제 시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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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 본문

서울시, 빅데이터 57만건 분석해 월별 소비자피해 품목 예보제 시행
 - 한국소비자원에 4년간 접수된 피해상담 57만건 분석, 월별 1개 피해예보품목 선정
 - 여름휴가를 앞둔 6월엔 체력단련센터 회원권, 10월엔 전기·온수매트 등
 - 특정시기·계절에 피해 반복·증가하는 품목정보 제공, 피해구제보단 예방에 집중
 - 관련 피해시, 1372 소비자상담센터 또는 전자상거래센터 상담 및 구제신청

※ 자세한 사항은 붙임문서를 참고 하세요.

문서 설명

초록

서울시, 빅데이터 57만건 분석해 월별 소비자피해 품목 예보제 시행- 한국소비자원에 4년간 접수된 피해상담 57만건 분석, 월별 1개 피해예보품목 선정- 여름휴가를 앞둔 6월엔 체력단련센터 회원권, 10월엔 전기·온수매트 등 - 특정시기·계절에 피해 반복·증가하는 품목정보 제공, 피해구제보단 예방에 집중- 관련 피해시, 1372 소비자상담센터 또는 전자상거래센터 상담 및 구제신청 ※ 자세한 사항은 붙임문서를 참고 하세요.

문서 정보

(석간) 서울시, 빅데이터 57만건 분석해 월별 소비자피해 품목 예보제 시행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보도자료 제공부서 노동공정상생정책관 공정경제담당관
작성자(책임자) 김나영 생산일 2023-05-03
관리번호 D0000047990250 분류 행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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