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석간) AI가 전화걸어 안부 챙기고 말동무…서울시, 중장년 1인가구 `AI 생활관리서비스`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 (석간)AI가 전화걸어 안부 챙기고 말동무…서울시 중장년 1인가구 _AI 생활관리서비스_.hwpx (64.92 KB)

      PDF다운로드 원문다운로드

문서 본문

AI가 전화걸어 안부 챙기고 말동무…서울시, 중장년 1인가구 ''AI 생활관리서비스''
 - 고독사 위험 큰 중장년 1인가구 외로움 해소하고 사회적 고립 예방…4월 시범실시
 - AI가 주1~2회 안부‧건강체크, 일상대화로 정서적 안정…위기징후 모니터링도
 - 5~6개 자치구, 300명 내외 참여…수행기관 선정 민간공모 2.24.~3.14.
 - 기술 검증‧고도화해 맞춤형 서비스모델 개발… 2026년 3만 명까지 지원대상 확대

※ 자세한 사항은 붙임문서를 참고 하세요.

문서 설명

초록

(석간) AI가 전화걸어 안부 챙기고 말동무…서울시, 중장년 1인가구 `AI 생활관리서비스`

문서 정보

(석간) AI가 전화걸어 안부 챙기고 말동무…서울시, 중장년 1인가구 `AI 생활관리서비스`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보도자료 제공부서 1인가구특별대책추진단 1인가구특별대책추진단
작성자(책임자) 김하랑 생산일 2022-02-23
관리번호 D0000044807850 분류 행정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