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한양도성 녹색교통지역 지정 2년만에…5등급 차량 통행 58.6%↓ `도심 통행 변화 뚜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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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 본문

한양도성 녹색교통지역 지정 2년만에…5등급 차량 통행 58.6%↓ “도심 통행 변화 뚜렷”
 - 5등급 차량 통행 58.6%, 저감장치 미부착 차량 통행 98.0% 감소, 운행제한 가시적 효과↑
 - 서울 차량 등록대수 증가(1.8%)한 반면, 도심 통행량 감소(9.5%), 친환경 교통정책 성과
 - 한양도성이 목적지인 통행은 53.2%, 70.5%는 대부분 통과 또는 1시간 이내 머물러
 - 한양도성 진입횟수 분석 결과, 승합차가 72.1%로 도심 진입비율 가장 높아
 - 도성 진출입 승용차는 7.4% 줄어든 반면, 코로나로 인한 택배 증가로 화물차는 5.6% 증가

※ 자세한 사항은 붙임문서를 참고 하세요.

문서 설명

초록

한양도성녹색교통지역 지정 2년만에5등급 차량 통행 58.6% 도심 통행 변화 뚜렷- 5등급 차량 통행 58.6%, 저감장치 미부착 차량 통행 98.0% 감소, 운행제한 가시적 효과- 서울 차량 등록대수 증가(1.8%)한 반면, 도심 통행량 감소(9.5%), 친환경 교통정책 성과- 한양도성이 목적지인 통행은 53.2%, 70.5%는 대부분 통과 또는 1시간 이내 머물러- 한양도성 진입횟수 분석 결과, 승합차가 72.1%로 도심 진입비율 가장 높아- 도성 진출입 승용차는 7.4% 줄어든 반면, 코로나로 인한 택배 증가로 화물차는 5.6% 증가 ※ 자세한 사항은 붙임문서를 참고 하세요.

문서 정보

한양도성 녹색교통지역 지정 2년만에…5등급 차량 통행 58.6%↓ `도심 통행 변화 뚜렷`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보도자료 제공부서 도시교통실 교통정보과
작성자(책임자) 박정우 생산일 2022-01-25
관리번호 D0000044615447 분류 행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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