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한양도성 녹색교통지역 지정 2년만에…5등급 차량 통행 58.6%↓ `도심 통행 변화 뚜렷`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본문
한양도성 녹색교통지역 지정 2년만에…5등급 차량 통행 58.6%↓ “도심 통행 변화 뚜렷”
- 5등급 차량 통행 58.6%, 저감장치 미부착 차량 통행 98.0% 감소, 운행제한 가시적 효과↑
- 서울 차량 등록대수 증가(1.8%)한 반면, 도심 통행량 감소(9.5%), 친환경 교통정책 성과
- 한양도성이 목적지인 통행은 53.2%, 70.5%는 대부분 통과 또는 1시간 이내 머물러
- 한양도성 진입횟수 분석 결과, 승합차가 72.1%로 도심 진입비율 가장 높아
- 도성 진출입 승용차는 7.4% 줄어든 반면, 코로나로 인한 택배 증가로 화물차는 5.6% 증가
※ 자세한 사항은 붙임문서를 참고 하세요.
문서 설명
초록
한양도성녹색교통지역 지정 2년만에5등급 차량 통행 58.6% 도심 통행 변화 뚜렷- 5등급 차량 통행 58.6%, 저감장치 미부착 차량 통행 98.0% 감소, 운행제한 가시적 효과- 서울 차량 등록대수 증가(1.8%)한 반면, 도심 통행량 감소(9.5%), 친환경 교통정책 성과- 한양도성이 목적지인 통행은 53.2%, 70.5%는 대부분 통과 또는 1시간 이내 머물러- 한양도성 진입횟수 분석 결과, 승합차가 72.1%로 도심 진입비율 가장 높아- 도성 진출입 승용차는 7.4% 줄어든 반면, 코로나로 인한 택배 증가로 화물차는 5.6% 증가 ※ 자세한 사항은 붙임문서를 참고 하세요.문서 정보
원본시스템 | 보도자료 | 제공부서 | 도시교통실 교통정보과 |
---|---|---|---|
작성자(책임자) | 박정우 | 생산일 | 2022-01-25 |
관리번호 | D0000044615447 | 분류 | 행정 |
이용조건 | 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 |
관련문서
-
등록일 : 2017-03-14 부서 : 도시교통본부
-
등록일 : 2019-06-27 부서 : 도시교통실 교통정책과
-
등록일 : 2020-11-04 부서 : 도시교통실 교통정책과
-
등록일 : 2018-08-07 부서 : 도시교통본부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