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서울시, 지난해 노동자 상담 2만2천 건 진행…임금체불·해고 등 피해 구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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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지난해 노동자 상담 2만2천 건 진행…임금체불 ․ 해고 등 피해 구제
 - ’20년 총 22,366건으로 ’19년 17,190건 대비 30% 증가, 18개 노동자지원센터 실시
 - 2건 중 1건은 임금체불(19.3%)+징계‧해고(18.9%)+휴가‧근로시간(17.4%)
 - 코로나로 ‘해고‧징계’, ‘실업급여’ 상담 전년 대비 증가, 서비스‧숙박음식업 종사자 상담 많아 
 - 男노동자 임금체불, 女노동자 징계‧해고상담 다수, 남녀임금격차는 전년대비 소폭 감소
 - 노동자 권익보호 위해 서울 내 21개 센터 운영중, 상담~법률구제 무료 지원 

※ 자세한 사항은 붙임문서를 참고 하세요.

문서 설명

초록

서울시, 지난해 노동자 상담 2만2천 건 진행…임금체불·해고 등 피해 구제

문서 정보

서울시, 지난해 노동자 상담 2만2천 건 진행…임금체불·해고 등 피해 구제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보도자료 제공부서 노동공정상생정책관 노동정책담당관
작성자(책임자) 최준호 생산일 2021-07-27
관리번호 D0000043105923 분류 행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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