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서울시, 지난해 노동자 상담 2만2천 건 진행…임금체불·해고 등 피해 구제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본문
서울시, 지난해 노동자 상담 2만2천 건 진행…임금체불 ․ 해고 등 피해 구제
- ’20년 총 22,366건으로 ’19년 17,190건 대비 30% 증가, 18개 노동자지원센터 실시
- 2건 중 1건은 임금체불(19.3%)+징계‧해고(18.9%)+휴가‧근로시간(17.4%)
- 코로나로 ‘해고‧징계’, ‘실업급여’ 상담 전년 대비 증가, 서비스‧숙박음식업 종사자 상담 많아
- 男노동자 임금체불, 女노동자 징계‧해고상담 다수, 남녀임금격차는 전년대비 소폭 감소
- 노동자 권익보호 위해 서울 내 21개 센터 운영중, 상담~법률구제 무료 지원
- ’20년 총 22,366건으로 ’19년 17,190건 대비 30% 증가, 18개 노동자지원센터 실시
- 2건 중 1건은 임금체불(19.3%)+징계‧해고(18.9%)+휴가‧근로시간(17.4%)
- 코로나로 ‘해고‧징계’, ‘실업급여’ 상담 전년 대비 증가, 서비스‧숙박음식업 종사자 상담 많아
- 男노동자 임금체불, 女노동자 징계‧해고상담 다수, 남녀임금격차는 전년대비 소폭 감소
- 노동자 권익보호 위해 서울 내 21개 센터 운영중, 상담~법률구제 무료 지원
※ 자세한 사항은 붙임문서를 참고 하세요.
문서 설명
초록
서울시, 지난해 노동자 상담 2만2천 건 진행…임금체불·해고 등 피해 구제문서 정보
원본시스템 | 보도자료 | 제공부서 | 노동공정상생정책관 노동정책담당관 |
---|---|---|---|
작성자(책임자) | 최준호 | 생산일 | 2021-07-27 |
관리번호 | D0000043105923 | 분류 | 행정 |
이용조건 | 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 |
관련문서
-
등록일 : 2024-04-18 부서 : 시민감사옴부즈만위원회 시민감사옴부즈만위원회
-
등록일 : 2016-05-03 부서 : 일자리노동국
-
등록일 : 2023-04-28 부서 : 노동공정상생정책관 노동정책담당관
-
등록일 : 2022-02-04 부서 : 시민감사옴부즈만위원회 시민감사옴부즈만위원회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