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서울시, 행정에 ICT 접목한 `스마트시티 서비스` 시민생활문제 해결사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본문
서울시, 행정에 ICT 접목한 ''스마트시티 서비스'' 시민생활문제 해결사
- 시범 2개 자치구(성동‧양천) 교통‧안전‧복지 등 생활현장 불편해소, 체감효과 가시화
- 성동 : 보행자 안전시설 집약 ‘스마트 횡단보도’ 31개소 설치, 정지선 준수율 6% 향상
- 양천 : 고장 자동감지 ‘스마트보안등’ 설치로 전체 고장 중 85% 신고 전 처리
- 우회전 운전자에 스마트 보행자 알림, GPS로 발달장애인 실종예방 등 올해 4개 신규서비스
- 시범 2개 자치구(성동‧양천) 교통‧안전‧복지 등 생활현장 불편해소, 체감효과 가시화
- 성동 : 보행자 안전시설 집약 ‘스마트 횡단보도’ 31개소 설치, 정지선 준수율 6% 향상
- 양천 : 고장 자동감지 ‘스마트보안등’ 설치로 전체 고장 중 85% 신고 전 처리
- 우회전 운전자에 스마트 보행자 알림, GPS로 발달장애인 실종예방 등 올해 4개 신규서비스
※ 자세한 사항은 붙임문서를 참고 하세요.
문서 설명
초록
서울시, 행정에 ICT 접목한 `스마트시티 서비스` 시민생활문제 해결사문서 정보
원본시스템 | 보도자료 | 제공부서 | 스마트도시정책관 스마트도시담당관 |
---|---|---|---|
작성자(책임자) | 박문수 | 생산일 | 2021-03-17 |
관리번호 | D0000042146353 | 분류 | 행정 |
이용조건 | 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 |
관련문서
-
등록일 : 2015-04-15 부서 : 정보기획단
-
등록일 : 2024-05-30 부서 : 대변인 언론담당관
-
등록일 : 2020-10-30 부서 : 기획조정실 해외도시협력담당관
-
등록일 : 2023-07-12 부서 : 디지털정책관 디지털정책담당관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