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실명제
서울시 시민카드 도입 추진
주요 사항
분야 | 일반행정 | 진행상태 | 완료 |
---|---|---|---|
정책명 | 서울시 시민카드 도입 추진 해당사업 결재문서 | ||
사업번호 | 2015-20 | 기간 | 2015년~ |
소요예산 | - | 공개구분 | 공개 |
담당부서 | 자치행정과 | 담당자(전화번호) | 김연호 (2133-5821) |
문서 설명
사업목적 : 시민에게 행정·민원서비스 제공, 물품 대여, 전통시장 이용시 마일리지 적립, 교통·신용카드 사용, 시정공유 등의 다양한 혜택을 하나의 카드로 제공하고자 함
사업근거 : 공약사항 –프로포즈 67
사업내용
- 공공·신용카드, 멤버십․마일지리, 시정공유, 생활정보를 하나의 카드로 통합
추진실적 및 추진일정
❍ 전문기관 및 다양한 시민 의견수렴 : ’14. 10월 ~ ’15. 5월
▸ 서울시 디지털 닥터단, 금융기관, 카드사, 학계 및 시스템 구축 전문가, 관련부서 등
❍ 정보화전략계획 연구용역 : ’15. 2 ~ 5월
▸ 민간자본 유치 방안, 시스템 구축 범위, 발전 전략, 모바일 연계 방안 등
※ 3차 중간 보고회 : ’15. 5. 8.(금) 15:00 / 법률․기술분야 전문가 자문단
❍ 시스템 구축 및 카드 시범발급·사용
- 정보화전략계획(ISP)용역 결과 반영 기본계획수립 : 6월중
- 전산시스템 구축 사업시행자 선정, 시스템 구축, 시범운영 등 : '15.1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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