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친구서울

여름 즐기기
서울은 여름 놀이터

문서 본문

서울은 여름 놀이터

#여름에 나는 서울 산 타
산만한 여름 유형

수락산 동막골길

상계동 수락산 자락에 위치한 ‘동막골’이라는 계곡을 따라 수암사까지 올라갔다가 다시 내려오는 코스로 맑은 계곡과 숲 그늘 속에서 산행을 즐길 수 있다. 활쏘기를 해 볼 수 있는 ‘수락정’도 있다.

동막골 국궁장 → 수암사 → 동막골 국궁장

관악산 관악산

관악산 계곡 나들길

바위에 부딪혀 부서지는 물소리에 취해 보자. 능선과 기슭이 다채롭고 큰 바위의 형상을 감상하며 걸어도 재미있다. 관악산 골을 따라 흐르는 계곡을 길잡이 삼아 가볍게 오를 수 있다.

관악산 입구 → 야외 식물원 → 호수공원 → 제4야영장 기점

북악산 백사실 계곡 북악산 백사실 계곡

북악산 백사실 계곡

북악산에 위치한 백사실 계곡은 서울에서 보기 드물게 물이 깨끗하고 주변 숲 또한 잘 보존되어 있는 곳이다. 생물다양성 및 보존가치가 높은 생태경관보전지역으로서 도롱뇽, 개구리, 버들치, 가재 등 다양한 생물체들이 서식하고 있다. 백석동천이라고 불리는데 ‘백석’은 ‘백악(북악산)’을 뜻하고, ‘동천’은 ‘산천으로 둘러싸인 경치 좋은 곳’을 말한다.

윤동주문학관(건너편) → 창의문 → 백석동길 → 백사실 계곡→ 현통사 → 세검정 터

우면산 서울둘레길 코스

양재시민의 숲을 지나 양재천을 따라 가면 우면산 입구에 도착한다. 우면산은 소가 잠자는 모습과 닮았다고 하여 지어진 이름으로 남쪽 기슭에 가면 청동기 시대 유적인 지석묘를 볼 수 있다.

양재시민의 숲 → 양재천 → 우면산 → 대성사 → 예술의 전당

인왕산 수성동 계곡 인왕산 수성동 계곡

인왕산 수성동 계곡

분주한 서울 도심에서 깊은 산골의 계곡으로 순간 이동한 듯한 여기는? 인왕산 숲길 탐방로의 완만한 능선을 따라 가다 보면 정자와 바위 사이로 맑게 흐르는 수성동 계곡을 만날 수 있다. 시상을 떠올리기 위해 올랐다는 윤동주 시인의 언덕도 둘러 보자.

사직단 → 황학정 → 택견수련 터 → 수성동 계곡 → 청운공원

청계산 원터골 산책길

사시사철 맑은 물이 흐르는 청계산. 그중에서도 원터골 산책길은 원터골의 계곡을 따라 원터쉼터까지 올랐다가 진달래능선을 타고 내려오는 완만한길이다. 잣나무 숲에서 피톤치드를 즐길 수 있다.

원터골 등산로 입구 → 원터쉼터 → 진달래능선 → 원터골 등산로 입구

#나랑 별보러 갈래
여름 낭만 캠핑 유형

한강공원 난지캠핑장

한강공원 난지캠핑장

서울에서 유일하게 한강공원을 즐길 수 있는 캠핑장으로 일반캠핑존, 프리캠핑존, 글램핑존, 바비큐존, 캠프파이어존 등이 마련되어 있다.

서울시 공공서비스 누리집(yeyak.seoul.go.kr)에서 예약

월드컵공원 노을캠핑장

월드컵공원 노을캠핑장

서울의 노을 명소로 손꼽히는 노을캠핑장은 확 트인 잔디에서 여유를 즐길 수 있다. ‘서울의 공원’에서 별도로 예약하고 이용해야 한다.

폐교를 활용해 조성한 서울캠핑장 8선

철원 평화마을 서울캠핑장 비무장지대와 인접해있어 자연 속에서 휴식을 즐길 수 있으며 주변에는 DMZ, 백마고지, 제2땅굴, 고석정 등 역사 문화 유적지 등이 있다.

포천 자연마을 서울캠핑장 폐교 교실을 활용해 탁구교실, 바둑교실, 북카페 등을 운영한다.

횡성 별빛마을 서울캠핑장 인가가 적고 산세가 좋아 밤이면 별을 관측할 수 있다. 서울에서 2시간 내외의 거리로 맑고 깨끗한 자연을 만끽할 수 있다.

제천 하늘뜨레 서울캠핑장 야영 데크, 취사장 등의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주변에는 의림지, 박달재, 월악산, 풍문화재단지 등 천혜의 자연환경과 문화자산이 많다.

봉화 솔향가득 서울캠핑장 솔숲으로 둘러 싸여 있는 오토캠핑장으로 황평천이 흐르고 있어 캠핑 장소로는 최적의 위치를 자랑한다.

상주 감꽃마을 서울캠핑장 시골마을의 감성을 느낄 수 있으며 독서 공간, 탁구장, 당구장 등의 실내공간, 상주 특산품도 만나 볼 수 있다.

서천 금빛 노을 서울캠핑장 조용한 캠핑을 즐기기에 좋은 곳이며, 주변에 국립생태원과 장항 스카이워크가 있다.

함평 나비마을 서울캠핑장 소박한 행복을 느낄 수 있는 작은 캠핑장으로 다양한 실내 휴식공간과 족구장, 배드민턴장이 마련되어 있다.

서울시 공공서비스 누리집(yeyak.seoul.go.kr)에서 예약

#한강 생태체험 핫플
자연 탐험 한강 유형

난지습지생태공원

원형 전망 데크, 보행 데크, 조류 관찰대 등이 마련되어 있으며, 수변생태학습센터와 한강야생탐사센터에서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강서습지생태공원

야생조류를 관찰하기 좋은 곳으로 손꼽힌다. 야생조류 전문가와 함께 하는 탐조 프로그램은 물론 다양한 자연관찰 프로그램이 수시로 진행된다.

여의도샛강생태공원 여의도샛강생태공원

여의도샛강생태공원

국내 최초로 조성된 생태공원인 여의도샛강생태공원은 산책로를 따라 우리나라 토종 식물을 관찰할 수 있다. 매월 다채로운 자연 관찰 또는 해설 프로그램 등을 운영한다.

서울시 공공서비스 누리집(yeyak.seoul.go.kr)에서 예약

문서 정보

여름 즐기기
서울은 여름 놀이터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친구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이지현 생산일 2021-07-13
관리번호 D0000043494177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