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친구서울

어린이기자 취재수첩 & 일회용품 없이 하루 살기 도전 !

문서 본문

사방치기의 끝은 즐거운 분리수거
어린이대공원에서 신기한 것을 발견했다. 모든 분리수거 통 앞에 만들어 놓은 사방치기였다. 이유가 뭘까? 사방치기를 하며 왔다갔다 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분리수거 통을 보게된다. 이렇게 놀이를 하면서 쓰레기를 버릴 수 있으니 좋은 아이디어같다.
/ 박기람(명원초 5)
자연 속 서울대공원 캠핑장
서울랜드는 알아도 서울대공원 캠핑장을 모르는 친구는 꽤 있을 것이다. 계곡에서 올챙이도 잡고, 고사리 등 다양한 식물도 볼 수 있다. 텐트가 설치되어 있어서 처음 캠핑을 하는 사람들에게 편하다. 매점, 샤워실, 화장실 등 편의시설도 있고, 맑은 공기를 만끽할 수 있다.
/ 이하은(자곡초 5)
체험하라! 서울로7017
1970년에는 고가도로였으나 2017년에는 사람 길이 된 서울로7017에 다녀왔다. 바닥이 강화유리로 되어 17m 아래 차도가 보이는 ‘스카이워크’에 서보니 다리가 후들거렸다. 서울의 모습을 가상현실로 체험하는 호기심 화분도 보았다. 5월에는 ‘달려라 피아노’ 행사가 열렸다. 외국인이 피아노를 치며 친구와 노래 부르는 모습이 보기 좋았다.
/ 엄지우(중랑초 4)
서울함 공원 가서 군함 내부 구경해요
망원한강공원에 있는 서울함 공원에 가면 세 척의 배를 볼 수 있다. 한강에 떠 있는 서울함 내부에 들어가면 기관실, 침실, 조종실, 식당 등을 볼 수 있다. 길이가 102m나 되지만 내부 계단은 가팔랐고, 공간은 좁게 느껴졌다.
속도가 빠른 고속정 ‘참수리’를 비롯해 잠수함 ‘돌고래’ 내부도 구경했다. 잠수함을 움직이는 복잡한 기계장치가 인상적이었다.
/ 조성하(학동초 4)

문서 정보

어린이기자 취재수첩 & 일회용품 없이 하루 살기 도전 !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친구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이지현 생산일 2019-11-21
관리번호 D0000039686181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