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DMC 창업센터에 입주할 디자인기업 모집

문서 본문

DMC창업센터 공용작업실

DMC창업센터 공용작업실

서울디자인재단은 ‘DMC 창업센터’ 제9기 입주기업을 7월 11일부터 7월 22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제품, 시각(캐릭터 디자인 포함), 환경(공간, 업사이클 포함), 멀티미디어(APP, 게임 디자인 포함), 영상 디자인, IT, IoT 및 디자인 융·복합 등 디자인 관련 전 분야를 대상으로 한다. 창업 5년 이내의 서울시 소재 1인~5인 규모의 디자인기업과 디자인 협동조합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입주기업에게는 임대료 및 임대보증금을 서울시가 전액 지원하고 개별 작업 공간 및 공용지원시설을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경영 평가와 컨설팅, 교육, 홍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지원된다.

한편, DMC 창업센터는 2008년 9월 제1기 45개사의 입주를 시작으로 그동안 145개의 디자인기업이 입주·졸업을 거듭하면서 해외 디자인 어워드 수상하는 등 활약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다.

2011년 입주한 아이클루디자인은 자외선 살균 다기능 젖병 건조대(Hobi Tree_smart)를 개발해 2012 독일 iF Product Design Award 및 2012 미국 IDEA Design Award를 수상했다. 아이클루디자인 이진영 대표는 “서울시가 운영하는 시설에 있다는 점이 소규모 디자이너 그룹에게 대외적으로 공신력·신뢰성을 줄 뿐만 아니라 다양한 디자이너들이 모여 있어 정보 교류와 협업의 가능성이 높고, 개인적으로 구축하기 어려운 자료실, 공동 작업실, 회의실이 있어 업무적으로도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다”라고 전했다.

DMC 창업센터 사무실(A타입)과 세미나실

DMC 창업센터 사무실(A타입)과 세미나실

2008년 입주한 러프디자인(왕춘호 대표)은 Leaf Tie(새싹 모양의 전선 정리 소품), Your Magnet(말굽자석 형태의 휴대폰 거치대) 등 아이디어 디자인 상품을 전 세계 10,000여 개의 숍에 판매하는 기업으로 성장했다.

입주기업 신청에 필요한 제출 서식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울디자인재단 홈페이지(www.seouldesign.or.kr) 또는 DMC 창업센터(02-3153-7174~6)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DMC 창업센터는 마포구 상암동 DMC 첨단산업센터 내 위치하고 있으며, 총 45개의 개인 창업공간과 공동작업실, 회의실, 정보자료실, 사진 스튜디오 등의 공용 디자인 지원시설을 갖추고 있다.

문서 정보

DMC 창업센터에 입주할 디자인기업 모집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16-06-14
관리번호 D0000026440717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