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박물관·미술관 정보, 여기 다 모였네!

문서 본문

홈페이지 메인화면

고뮤지엄 홈페이지 메인화면

이번 주말 아이들과 ?박물관 가려고 하는데 일일이 홈페이지 찾아보기 힘들 때,? 연인과 데이트하다? 발길 닿는대로 근처 미술관에 가보고 싶을 때,?꼭 필요한 지도기반 검색서비스가 찾아갑니다.

서울시는 서울소재 박물관·미술관 정보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홈페이지 ‘고뮤지엄’ (gomuseum.seoul.go.kr)을 21일 오픈했습니다.

고뮤지엄은 서울시에 소재하고 있는 210여개의 박물관· 미술관 기본정보(위치·소장품·관람시간 등) 와 현재 진행되고 있는 기획전·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박물관,미술관 찾아보기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박물관·미술관 찾아보기 서비스

특히?소장 유물·자치구·명칭 등 다양한 검색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지도(위치)기반의 다양한 검색기능을 구현해 지도에 마우스를 클릭하면 박물관·미술관의 세부 정보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폰 및 태플릿PC 등에서 활용가능한 모바일 홈페이지를 구현하여 일상생활 속에서 문화·예술을 체험하고 싶을 때, 전시·교육 등 관련 정보를 언제든지 검색하여 방문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습니다.

임원빈 서울시 박물관진흥과장은 “서울시 박물관·미술관 안내 홈페이지 ‘고뮤지엄’를 통해 우리 생활 주변에 있는 다양한 박물관·미술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서울 시민들의 문화향유 기회를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문서 정보

박물관·미술관 정보, 여기 다 모였네!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16-03-21
관리번호 D0000025575321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