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박원순 시장, 광저우서 미쓰에이와 '플래시몹'

문서 본문

플래시몹 행사가 펼쳐질 광저우시 현장플래시몹 행사가 펼쳐지는 광저우시 현장

중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중국 순방길에 오른 박원순 서울시장이 현지시간으로 2일 오후 3시 한류스타 그룹 미쓰에이(Miss A)의 ‘페이’, ‘지아’와 함께 광저우의 명동으로 불리는 베이징루 보행전용로에서 플래시몹을 선보이고 유커잡기 총력전을 펼칩니다.

박원순 시장과 현지 공연단으로 구성된 100명의 K-POP커버댄스 공연단은 ‘서울관광, 지금 이때다(就是?在, ?首??)’ 로고가 새겨진 다양한 색상의 티셔츠를 착용하고 광저우 시민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예정입니다.

이날 플래시몹 행사를 같이 하는 페이, 지아는 중화권 출신으로 한국은 물론 중국 내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한류스타입니다. 중국판 트위터인 웨이보 팔로워 수만 각각 168만명, 141만명에 이를 정도입니다. 플래시몹은 중국에서 인기가 많은 한류스타 그룹의 댄스곡 총7곡을 메들리로 해 총2회 10분 정도 선보입니다.

거리홍보 장면은 아프리카TV, 유튜브, 라이브 서울 등을 통해 국내외에 실시간 생중계하고, 중국 SNS 웨이보, 중국판 유튜브(유쿠)에도 업로드하는 등 대대적으로 확산될 예정입니다.

플래시몹 이후에는 박원순 시장과 페이, 지아, 순방단이 함께 약 600m를 걸으며 현지 시민들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거리홍보에도 나섭니다. 거리 홍보 중에 로고가 새겨진 부채 4,000개와 서울의 각종 쇼핑 세일정보, 즐길거리 등의 정보를 담은 서울여행 초대장과 증정품(마스크팩)으로 구성된 황금색 봉투 4,000개를 나눠줄 예정입니다.

또한, 실내를 서울의 대표적 관광 명소인 한양도성, DDP, 세빛섬, 남산타워 이미지로 꾸며 서울에 온 것 같은 느낌을 연출한 퓨전카페 오시오(Ocio, ?盈餐?)에서 ‘1일카페 서울데이’도 운영합니다.

‘서울데이’에는 거리홍보 시 초청받은 150여명의 광저우 시민들이 참석해 로고 티셔츠를 함께 입고 박원순 시장, 페이, 지아와 서울관광 토크쇼, ‘서울 어디까지 아니’ 퀴즈쇼, 한류스타와의 포토타임 등을 갖습니다.

함께 순방길에 오른 김의승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메르스로 반토막 난 서울 관광시장을 중국 국경절(10.1~7)인 10월 초까지 정상 회복한다는 목표로 광저우뿐 아니라 베이징에서도 2차 거리홍보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향후 계획을 설명했습니다.

문서 정보

박원순 시장, 광저우서 미쓰에이와 '플래시몹'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콘텐츠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15-08-02
관리번호 D0000023083427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