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황사 후 7일 이내 세차하면 20% 할인!

문서 본문

세차ⓒ뉴시스

3월 12일부터 황사, 초미세먼지 등 고농도 오염물질이 지나간 뒤 7일 이내에 세차를 하면 20%, 에어컨 항균필터를 교체하면 10%를 할인받을 수 있게 됩니다.

서울시는 3월 11일, (사)한국자동차세정협회와 MOU를 체결하고 고농도 오염물질에 노출된 자동차의 잔류 미세먼지 제거를 위한 서비스 제공에 합의했습니다.

시는 3월에 대형 황사가 예보되어 미세먼지 농도 상승이 예상되고 있으며, 그간 도로 물·분진흡입청소로만 국한되었던 고농도 황사 및 (초)미세먼지 제거 방식이 자동차 세차 등 개인이 동참하고 실천할 수 있는 방법까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세차, 향균필터 교체 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업체는 약 350개소로 자세한 정보는 대기환경정보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이용시기 : 2015년 3월 12일부터 황사·(초)미세먼지 주의보·경보 해제일로부터 7일간
○ 이용방법 : 쿠폰 출력하여 세차 시 제출 스마트폰으로 쿠폰 촬영하여 세차 시 보여줌
★ 쿠폰 추후 공지
○ 이용 가능한 세차장 : 한국자동차세정협회 홈페이지(www.kcwrs.or.kr)에 접속, 자치구별로 이용 가능한 세차장 검색 가능합니다.

정효성 서울시 행정1부시장은 "이번 한국자동차세정협회와의 MOU 체결은 고농도 오염물질 노출에 의한 시민건강 피해를 줄이려는 고민이 담겨있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초미세먼지 20% 줄이기> 대책에 참여하고 시민이 대기질 개선활동에 폭넓게 참여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문의 : 기후환경본부 대기관리과 02-2133-3668

문서 정보

황사 후 7일 이내 세차하면 20% 할인!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15-03-11
관리번호 D0000021662554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