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이날만을 기다렸다! ‘폐교 캠핑장’ 개장

문서 본문

횡성 별빛마을 폐교캠핑장 ⓒ이현정

횡성 별빛마을 폐교캠핑장

작년 한해 서울시민들의 사랑을 듬뿍 받았던 폐교캠핑장 '횡성 별빛마을'과 '포천 자연마을'이 봄맞이 새단장을 마치고 3월 21일부터 다시 시민들을 맞이합니다.

올해로 2년차를 맞은 도농상생 협력과 서울시민들의 휴식처 제공을 위해 만든 두 폐교 캠핑장은 여름방학과 주말 내내 100%의 높은 예약률을 보일 정도로 인기가 높습니다.

횡성 월현분교장, 포천 사정분교장 서울캠핑장 일대는 인가가 적고 산세가 좋아 밤이면 별이 총총 뜨는 맑고 깨끗한 지역입니다.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만날 수 있는 산골 동네에서 도시생활에 지친 마음을 달래보세요.

캠핑장 주변에는 국립공원 및 하천 등이 있어 함께 둘러보는 것도 좋습니다. 면적이 8,000㎡인 학교부지에는 야영텐트 25동과 교실, 강당, 화장실, 취사장, 주차장, 관리실, 매점 등의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습니다.

4~5인 가족 1박 2일 2만 5,000원(전기사용 포함)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텐트와 모포?화덕?피크닉테이블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날씨가 추우면 전기장판도 제공되고 있어 간편하게 캠핑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특히, 올해는 탁구장, 바둑실, 영화감상실, 아기 가축농장, 텃밭, 민물고기 수족관, 생태체험학습장, 나무블록 쌓기 등을 새롭게 설치해 시민들의 편의 및 즐길거리를 확충했습니다.

매월 10일에 다음 달 예약이 개시되는데, 3월 21일 ~ 4월 분 예약은 3월 10일 오후 2시부터 받습니다. (문의: 02-2133-3923)

○ 서울시 공공관리예약시스템 : yeyak.seoul.go.kr
○ 횡성 블로그 : blog.naver.com/seoulcamp7
○ 포천 블로그 : blog.naver.com/seoulcamp9

포천 자연마을 캠핑장 ⓒ이현정

포천 자연마을 캠핑장

농촌인구 감소로 문을 닫은 초등학교나 유휴지를 리모델링해 시민들의 건전한 가족여행지로 재탄생한 '폐교캠핑장'. 폐교 캠핑장 두 곳의 인기에 힘입어 서울시는 올해 7월에 전북 완주 안덕마을, 충북 제천 구 자작분교에 캠핑장을 추가로 개장할 계획입니다. 밤에는 반딧불이도 볼 수 있는 이색 캠핑장으로 꾸며집니다. 캠핑장이 본격 운영되면 농촌마을과 연계한 다양한 체험활동과 특산품판매, 지역명소 투어 등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앞으로도 지방 곳곳에 서울시민들을 위한 캠핑장이 조성될 예정입니다.

문서 정보

이날만을 기다렸다! ‘폐교 캠핑장’ 개장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15-03-09
관리번호 D0000021637022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