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하늘하늘'에서 가을하늘 감상, 뚝섬 해먹 휴게시설 등장

문서 본문

뚝섬한강공원 내 휴게공간 ‘하늘하늘’ 5개 결합 모듈
뚝섬한강공원 내 휴게공간 ‘하늘하늘’ 5개 결합 모듈
뚝섬한강공원에 펀(Fun)한 휴게공간이 등장했습니다. 공원의 지형과 그물 소재를 활용한 해먹형 휴게공간 ‘하늘하늘’입니다. 바람에 흔들리는 그물 지붕과 가변적 공간 구성이 특징인데요, 약 한 달간만 설치된다고 하니 올가을 서울국제정원박람회도 구경하고 ‘하늘하늘’에 누워 청명한 하늘을 만끽해 보세요!
서울시가 2024 서울국제정원박람회 개최장소인 뚝섬한강공원펀디자인을 적용한 휴게공간인 ‘하늘하늘’을 디자인하여 구현하였다. ‘정원도시 서울’의 대표 사업인 서울국제정원박람회를 찾는 시민과 관광객들이 서울 펀디자인을 체감하고 일상 속 여유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 서울 펀디자인이란?
시민의 일상에 새로운 발견, 유쾌한 소통, 감각적 재미를 더하여 이전과 다른 경험으로, 도시를 매력적이고 활기 있게 만드는 디자인.
‘하늘하늘’은 9월 25일부터 10월 31일까지 약 1달간 설치된다.
‘하늘하늘’은 9월 25일부터 10월 31일까지 약 1달간 설치된다.
새로 개발한 펀디자인 휴게공간 ‘하늘하늘’은 자연과 어울리는 그물망을 소재로 하여 선선한 바람에 그물 지붕이 흔들려 하늘하늘한 형상을 연출하는 휴게시설물이다. 각 모듈을 활용해 가변적인 공간 구성으로 공원 어느 곳에나 적재적소에 설치되어 계절에 상관없이 그늘 및 휴게공간을 제공한다.

휴게공간은 ?5개 모듈, ?3개 모듈, ?변형 모듈의 3가지 버전으로 구현되었다. 각 모듈은 사용자에게 개별적인 휴게공간을 제공하면서 여러 모듈이 조합될 시 더 큰 규모의 휴게공간을 만들 수도 있다. 휴게공간의 상부는 그늘과 영역성을 제공해주는 가벼운 지붕으로 연결된다. 각 모듈에 조명을 설치하여 야간에도 어둡지 않게 시설물을 이용할 수 있다.
뚝섬한강공원 ‘하늘하늘’ 3개 결합 모듈
뚝섬한강공원 ‘하늘하늘’ 3개 결합 모듈
뚝섬한강공원 ‘하늘하늘’ 변형 모듈
뚝섬한강공원 ‘하늘하늘’ 변형 모듈
‘하늘하늘’은 뚝섬한강공원에 임시로 설치되어, 10월 31일까지 약 1달간 정원박람회와 뚝섬한강공원을 찾는 시민에게 휴게공간을 제공한다. 임시 이용기간 시민들을 대상으로 호응도 및 효과성 조사를 거쳐 디자인을 보완한 다음, 다가오는 2025년 서울국제정원박람회에 정식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시는 ‘하늘하늘’과 같은 ‘펀디자인 시설물’의 확산 적용을 위해 디자인의 취지, 제작 및 시공 방식, 노하우를 누구나 쉽고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매뉴얼도 개발해 배포할 예정이다.

해먹형 휴게공간 <하늘하늘>

○ 장소 : 서울국제정원박람회장(뚝섬한강공원) 캠핑장 인근
○ 이용기간 : 2024. 9. 25. ~ 10. 31.

문서 정보

'하늘하늘'에서 가을하늘 감상, 뚝섬 해먹 휴게시설 등장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콘텐츠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24-09-27
관리번호 D0000051748704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