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1등 300만원…웹툰·숏폼 등 '해치 콘텐츠 공모전' 도전해치!

문서 본문

‘내가 만드는 해치’ 콘텐츠 공모전이 4월 1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된다.
‘내가 만드는 해치’ 콘텐츠 공모전이 4월 1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된다.

서울시는 새롭게 리뉴얼된 해치&소울프렌즈 캐릭터를 알리고 시민들의 참여로 해치를 통해 ‘건강하고 FUN하고 힙한 서울’의 이미지를 전하고자 4월 24일까지 ‘내가 만드는 해치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단순히 홍보 콘텐츠를 접수받아 우수작을 시상하기 위한 목적이 아니라, 화재와 재앙, 슬픔을 막아주고 시민의 행복을 기원하는 해치 캐릭터에 서울의 건강한 라이프스타일과 FUN하고 힙한 감성을 담아내기 위한 것으로 ‘모두가 함께 만든 해치’를 위해 추진된다.

공모는 그림, 애니메이션, 인스타툰, 창작송, 숏폼영상 등 9개 분야의 해치&소울프렌즈의 캐릭터 세계관(정의)을 반영한 콘텐츠이며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전 세대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내가 만드는 해치 콘텐츠 공모전’ 분야 및 주제
구분 주제
어린이부
(만4세~10세)
그림 (이모티콘 포함) 1) 해치&소울프렌즈의 캐릭터 성격을 살린 콘텐츠
2) 해치&소울프렌즈와 즐겁게 노는 나 or (우리)가족
3) 해치&소울프렌즈에게 하고 싶은말 / 듣고 싶은말
4) 그 외 자유주제
숏폼영상
일반부
(만11세~)
애니메이션 1) 해치&소울프렌즈의 캐릭터 성격을 살린 콘텐츠
2) 해치가 사람들의 걱정과 슬픔을 대신 먹고 행복을 주는 에피소드
3) 해치&소울프렌즈의 탄생 스토리
4) 나와 닮은 해치&소울프렌즈의 스토리
5) 그 외 자유주제
스토리
인스타툰
웹툰
이모티콘
창작송
숏폼영상

공모는 4월 1일부터 24일까지 실시하며, 온라인을 통해 제출작품, 신청서, 개인정보동의서 등을 제출하면 된다. 단, 어린이부 그림 부문에 한해 오프라인(시청1층, 우편)으로도 접수를 받을 계획이다. ☞ 내 손안에 서울 누리집(공모전)

시는 ? 창의성 ? 적합성 ? 대중성 등을 고려하여 최종 333개의 수상작을 결정하고, 4월 29일 시 누리집을 통해 발표하며, 수상자에게는 서울시장 상장과 상금이 수여된다. 시상금은 대상 300만원(1명), 최우수 200만원(1명), 우수 100만원(분야별 1명) 등 총 1,740만원이다.

가정의 달을 맞아, 해치를 통해 온가족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기획된 어린이 부문의 우수작은 시 청사 등 공공 공간에 전시할 계획이며, 수상자 및 가족을 시상식에 초청하여 해치&소울프렌즈 캐릭터와 참석한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보낼 예정이다.

또한, 일반부 애니메이션, 인스타툰 등 분야 우수작은 서울시 공식 매체(전광판, SNS 등)를 통해 전 세계로 송출 될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애니메이션 및 숏폼영상 부문 수상자는 해치 크리에이터로 위촉하여 향후 해치 콘텐츠 제작 기회를 제공하고 시 주요 행사 등에 초청된다.

내가 만드는 해치 콘텐츠 공모전

○ 공모주제 : 해치&소울프렌즈의 캐릭터 세계관을 반영한 콘텐츠
○ 공모기간 : 2024. 4. 1(월) ~ 4. 24(수)
○ 제출방식 : 온라인 제출(구글폼)(어린이부 그림 부문은 오프라인 제출 병행)
○ 시상내역 (모바일 화면에서는 좌우 스크롤하여 확인하세요)
내가 만드는 해치 콘텐츠 공모전
분야 구분 작품수 시상내용
공통 전 분야 대상 1점 300만원
전 분야 최우수 1점 200만원
어린이부 그림
숏폼영상
우수 각2점 10만원
장려 각25점 2만원 상당 기프티콘
입선 각100점 상장 수여
일반부 애니메이션 우수 1점 150만원
장려 10점 5만원 상당 기프티콘
스토리
인스타툰
웹툰
이모티콘
창작송
숏폼영상
우수 각1점 100만원
장려 각10점 5만원 상당 기프티콘

※ 접수상황 및 심사결과에 따라 진행일정, 시상규모, 수상작 수는 조정될 수 있음


○ 수상자 특전
- 수상작 서울시 공식 매체(전광판, SNS, 지하철 역사 게시판 등) 게재
- 수상자 시상식 초청 및 서울시장 표창·상금 수여
- 일반부 수상작 중 선정해 콘텐츠화, 시 공식 매체 개제(예정)
- 애니메이션·숏폼영상 수상자는 해치 크리에이터로 위촉, 향후 콘텐츠 제작지원 및 시 공식행사 초청
○ 문의 : 운영사무국 070-7878-8657

문서 정보

1등 300만원…웹툰·숏폼 등 '해치 콘텐츠 공모전' 도전해치!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24-03-28
관리번호 D0000050433273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