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월드컵공원에서 친환경 '소풍결혼식' 어때요? 예비부부 모집

문서 본문

서울시가 월드컵공원 내 평화의공원에서 올해 친환경 ‘소풍결혼식’을 올릴 예비부부를 모집한다.
서울시가 월드컵공원 내 평화의공원에서 올해 친환경 ‘소풍결혼식’을 올릴 예비부부를 모집한다.

서울시 서부공원여가센터가 월드컵공원 내 평화의공원에서 친환경 야외 결혼식인 ‘소풍결혼식’을 올릴 예비부부를 10월 11일까지 수시로 모집한다.

‘소풍결혼식’은 일반 야외 결혼식과 달리 일회성으로 버려지는 예식 물품을 자제하고, 피로연은 다회용기를 사용하는 등 환경오염을 최소화하고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결혼식이다.

지난해 월드컵공원에서 진행한 예식은 총 16팀으로 평균적인 예식비용은 최소 550만원에서 최대 1,450만원의 비용이 소요됐다(스튜디오, 드레스, 메이크업 비용 제외).

또한 예비부부가 직접 결혼식을 기획할 수 있어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 개성 있는 예식을 진행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월드컵공원 내 평화의공원 ‘소풍결혼식’
월드컵공원 내 평화의공원 ‘소풍결혼식’

예비부부 중 한 사람이 서울시민(거주자 또는 근로자)이라면 누구나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 누리집 또는 협력업체와 상담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3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되는 예식은 10월 11일까지 수시로 신청을 받는다. 신청 관련 문의는 서부공원여가센터 공원여가과(02-300-5573), 협력업체 그린웨딩포럼(1577-8470), ㈜좋은날(02-515-9924)로 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의 공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부공원여가센터 신현호 소장은 “환경에 관심이 확대되는 요즘 ‘소풍결혼식’은 초록빛 공원에서 환경까지 생각하는 특별한 결혼식을 진행하고자 하는 예비부부들에게 더욱 의미 있는 선택이 될 것이다.”라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소풍결혼식 안내 포스터
소풍결혼식 안내 포스터

문서 정보

월드컵공원에서 친환경 '소풍결혼식' 어때요? 예비부부 모집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24-01-30
관리번호 D0000050006972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