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100개 기업 채용문 활짝! '참 좋은 동행 일자리 박람회' 참여자 모집

문서 본문

서울시와 IBK기업은행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2023 참 좋은 동행 일자리 박람회’가 21일 DDP 아트홀 1관에서 열린다.
서울시와 IBK기업은행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2023 참 좋은 동행 일자리 박람회’가 21일 DDP 아트홀 1관에서 열린다.

서울시가 IBK기업은행과 공동으로 ‘참 좋은 동행 일자리 박람회’를 11월 21일 오전 10시부터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아트홀 1관에서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에는 서울형 강소기업, IBK기업은행 거래 우수 중소기업, 인공지능·반도체·로봇협회 및 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원 회원사 등 총 100여개 기업이 참여하며, 이 가운데 70여개 사는 현장에서 채용면접1:1상담을 진행한다.

특히 대기업 동반성장 주간을 맞아 LG유플러스, SK, 삼성물산 등 대기업 협력사 29개 기업의 참여가 이루어지는 만큼 청년 구직자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에는 박람회를 통해 총 436명이 최종 채용으로 이어졌다.

현장면접 뿐만 아니라 모의면접현직자 취업 컨설팅을 통해 취업준비 완성도를 점검해 볼 수도 있다. LG유플러스, HD현대로보틱스, 카카오모빌리티 등 주요 정보통신기업 현직자가 진행하는 모의면접, 실전 이력서 작성 코칭, 현직자 취업 컨설팅, 해외 취업 컨설팅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서울시 홍보관에서는 교육생 4명 중 3명 꼴(75%)로 취업까지 성공시키는 청년취업사관학교의 맞춤형 교육과정과 신청방법을 안내한다.

이외에도 취업·시사상식 관련 퀴즈대회 ‘취업도전골든벨’, 구직자의 면접고민을 덜어주는 ‘찰떡메이크업쇼’, 현직자 선배들과 취업고민을 나눌 수 있는 ‘직무톡톡’, ‘취업 꼬꼬무’ 등 다양한 부대 행사를 함께 진행해 참여자들의 재미를 더할 계획이다.

박람회 현장면접 및 채용상담 참여신청은 11월 6일부터 ‘2023 참 좋은 동행일자리 박람회’ 누리집에서 할 수 있다. 부대행사 참여신청도 누리집에서 가능하며, 사전신청 기회를 놓친 경우 박람회 현장에서 신청을 할 수 있다.

김태균 서울시 경제정책실장은 “이번 박람회가 우수한 인재와 기업들의 만남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며, "서울시는 기업들과 구직자들의 미스매칭 해소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 2023 참 좋은 동행일자리 박람회 02-2186-9997

문서 정보

100개 기업 채용문 활짝! '참 좋은 동행 일자리 박람회' 참여자 모집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23-11-06
관리번호 D0000049327846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