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추석 선물세트, 아직도 고민이라면? '할인'에 '동행' 더한 이곳 추천!

문서 본문

풍성한 햇과일과 곡식을 수확하는 계절, 가을의 대명사인 추석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다. 이번 추석은 10월 2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됨에 따라 최장 6일 동안 긴 연휴를 보내게 되니 모처럼 가족이나 친척을 찾아 정겹게 인사를 나눌 시민이 많을 것 같다. 명절을 맞아 도움을 받았던 사람들, 혹은 가족에게 보낼 선물을 고민하는 모습도 많이 보인다.

명절을 맞아 감사의 인사를 전하기 위해 고르는 선물. 어떤 선물을 골라야 할지, 같은 가격에 더 좋은 선물은 어떤 것일지 항상 고민에 빠진다. 이러한 고민에 빠진다면 추석을 맞아 서울시의 다양한 ‘할인 혜택'이 있고, 할인과 함께 구매하면 ‘동행’을 실천할 수 있는 '이곳'이 어떨까.
종로구 안국역 인근 자리한 '상생상회' ⓒ심재혁
종로구 안국역 인근 자리한 '상생상회' ⓒ심재혁

① 고향 가는 길, ‘상생상회’에서 선물세트를

기자는 명절 선물세트를 상생상회에서 구매했다. 상생상회는 오는 9월 28일까지 <상생상회 추석 특별기획전>을 진행하고 있다. ‘내 고향과 동행’이라는 이름으로 진행된 이번 추석 특별기획전은 다양한 선물세트부터 제수상품까지 구비되어 있으며, 22일에는 충북 옥천군의 직거래장터가 운영돼 햇고구마, 다슬기, 샤인머스켓, 잡곡, 막걸리를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상생상회'는 '내 고향과 동행'이라는 이름으로 9월 28일까지 특별기획전을 열고 있다. ⓒ심재혁
'상생상회'는 '내 고향과 동행'이라는 이름으로 9월 28일까지 특별기획전을 열고 있다. ⓒ심재혁

상생상회에 들어서니 바로 다양한 선물세트와 특산품이 손님들을 반긴다. 생산자가 산지에서 직접 가지고 올라온 싱싱한 물품이라 산지에서 바로 구매하는 기분이 들었다.

태풍과 무더위 등 오락가락한 날씨로 인해 과일값이 큰 폭으로 오른 상황에서, 상생상회에서는 사과의 경우 2~3만 원 대의 저렴한 선물세트를 판매하고 있었다. 또한, 어르신에게 선물하기 좋은 유과와 한과세트도 좋은 제품이라도 3만 원을 넘지 않았다. 사회 초년생이 명절 선물로 구매하기 딱 좋았다.
한과세트가 상당히 저렴하다. ⓒ심재혁
한과세트가 상당히 저렴하다. ⓒ심재혁

이처럼 각종 선물세트의 가격이 저렴한 이유는 최대 50%까지 할인했기 때문. 기자는 현장에서 한과세트와 과일, 굴비 선물세트를 구매했는데, 굴비 선물세트는 고가의 선물세트 중 하나로 꼽히지만 상생상회에서는 큰 폭의 할인을 통해 시중보다 30% 정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었다. 배송도 매우 빨라서 기자가 지인에게 보낸 선물이 잘 도착했고 고맙다는 메시지까지 벌써 받았다.
'상생상회'에서 만난 다양한 특산품과 선물세트들 ⓒ심재혁
'상생상회'에서 만난 다양한 특산품과 선물세트들 ⓒ심재혁

꽤 만족했던 상생상회의 명절 선물세트. 상생상회의 추석 특별기획전은 추석 연휴 첫째 날인 28일까지 진행되니 상생상회에 들러 풍성한 선물세트를 구매하고 귀성길에 오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② 주민과 상인 모두 행복한 축제, 할인은 덤 ‘전통시장’

상생상회에서 명절 선물세트를 구매했다면, 제수용품은 서울 시내 전통시장을 둘러 보자. 서울시는 오는 10월 1일까지 서울 시내 106개 전통시장에서 <추석 명절 특별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 제수용품과 농수축산물을 5~3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고, 시장 별로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온누리상품권과 사은품을 증정하는 행사도 준비했다.

행사에 참여하는 서울시 전통시장은 ?광장시장(종로구) ?목동깨비시장(양천구) ?대조시장(은평구) ?장미제일시장(중랑구) ?답십리시장(동대문구) ?비단길현대시장(금천구) ?까치산시장(강서구) ?길음시장(성북구) ?고척근린시장(구로구) 등 총 106곳이다.

기자의 집 앞에 있는 남성사계시장과 사당1동 먹자골목에서는 ‘상생’과 ‘동행’의 마음으로 지역 내 취약 계층에게 송편 등 떡과 음식을 전달하는 나눔행사를 진행했다. 명절에 더욱 소외될 수 있는 취약 계층에 따듯한 나눔을 보이는 모습이 함께하는 ‘동행’이기에 마음이 더 좋았다. ☞ 2023 추석연휴 종합정보
남성사계시장에선 추석 맞이 송편과 음식을 전달하는 나눔행사를 진행했다. ⓒ심재혁
남성사계시장에선 추석 맞이 송편과 음식을 전달하는 나눔행사를 진행했다. ⓒ심재혁

③ 매력적인 선물로 ‘동행’을 실천한다면, ‘함께누리’

끝으로 소개할 곳은 서울시에서 직접 운영하는 가치소비 온라인쇼핑몰 함께누리다. ‘함께누리’는 서울시 소재의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사회적협동조합, 마을기업 등 사회적경제기업이 입점해, 그 판로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 추석을 맞아 46개 서울시 사회적경제기업이 함께해, 9월 한 달 동안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다.

‘고마운 분들을 위한 - 인기 추석선물’, ‘가치가 담긴 - 특별한 추석선물’, ‘나를 위한 선물’ 등이 있는데, 사회적기업과 중증장애인생산품 인증을 받은 기업의 '떡 선물세트', '친환경샴푸·바디워시 4종선물세트', '커피자루로 만든 화분·가방' 등을 구매할 수 있다.
서울시 소재의 사회적경제기업의 제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쇼핑몰 '함께누리' ⓒ서울시
서울시 소재의 사회적경제기업의 제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쇼핑몰 '함께누리' ⓒ서울시

함께누리 쇼핑몰을 통해 다양한 명절 선물세트를 구경하고, 집에서 먹기에도 좋고 어르신들에게 선물하기도 좋은 찰떡 선물세트를 구매했다. 가격도 2만 8,000원으로 저렴했다. 무엇보다 사회적기업의 제품이고, 중증장애인이 생산한 제품이라 ‘동행’이라는 좋은 의미까지 더할 수 있으니 더 만족스러웠다.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추석 연휴. 어떤 선물을 구매할지 아직도 고민이라면, '상생상회', 서울시 106개 '전통시장', '함께누리'를 추천한다. 할인은 기본, 각종 덤도 받을 수 있고 구매만 해도 ‘동행’의 기쁨까지 만날 수 있는 이 기회를 챙겨 보자.
중증장애인을 지원하는 사회적기업의 떡 선물세트 ⓒ서울시
중증장애인을 지원하는 사회적기업의 떡 선물세트를 구매했다. ⓒ서울시

문서 정보

추석 선물세트, 아직도 고민이라면? '할인'에 '동행' 더한 이곳 추천!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심재혁 생산일 2023-09-22
관리번호 D0000049017004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