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삶의 동기 불끈 솟게 할 '서울시민 쏘울 자랑회'…유튜브 생중계

문서 본문

서울시가 24일 저녁 7시 서울시청 다목적홀에서 릴레이 강연 ‘서울시민 쏘울 자랑회’를 개최, 시 공식 유튜브를 통해 실황 중계를 진행한다.
서울시가 24일 저녁 7시 서울시청 다목적홀에서 릴레이 강연 ‘서울시민 쏘울 자랑회’를 개최, 시 공식 유튜브를 통해 실황 중계를 진행한다.

서울시가 세바시(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와 함께 24일 저녁 7시 서울시청 다목적홀에서 서울형 동기부여 콘서트 ‘서울시민 쏘울 자랑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선한 영향력’이 확산될 수 있는 이야깃거리를 통해 시민들이 새로운 미래를 꿈꾸고, 새 희망에 도전하며 목표를 성취할 수 있도록 ‘릴레이 강연’ 형식으로 진행한다.

사전 예약을 신청한 시민 350여 명이 관객으로 참여하며, 현장에 오지 못한 시민들도 강연회를 즐길 수 있도록 서울시세바시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황 중계를 진행한다.

강연 종료 후에는 서울런 교육플랫폼과 세바시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시 보기 영상도 제공할 예정이다.

시는 이번 동기부여 강연회를 통해 평범한 우리 이웃들의 역경극복 스토리를 발굴하고, 강연을 통해 나누는 한편, 다양한 유명 인사들의 이야기도 릴레이 형식으로 함께 제공해 시민들에게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앞서 시는 ‘삶의 동기를 부여해 줄 수 있는 나만의 특별한 이야기’를 들려줄 시민을 대상으로 7월 17일부터 8월 4일까지 강연자 공모를 진행해 총 3명의 시민 강연자를 선발했다.

갑작스러운 아버지의 병환에도 꿈을 잃지 않고 도전을 거듭해 영어·중국어·일본어 3개 국어를 습득한 통역사 이주빈 씨, 개인 사업이 파산하는 좌절 속에서도 오뚝이처럼 다시 일어나 자립에 성공한 강영근 씨, 어려운 가정형편에도 자기주도 학습을 통해 교사의 꿈에 한 걸음 다가간 대학생 하유정 씨가 강연자로 나서 시민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파한다.

아울러 초청 강연자인 인기 유튜브 채널 ‘긱블’ 이정태 대표는 ‘남이 원하는 대로 하거나 남이 만들어 놓은 잣대를 탈피하는 것’을 목표로 해 과학 분야 스타트업 분야에서 성공한 사업가다. 이번 강연을 통해 ‘무모하고 엉뚱한 도전’의 경험을 나눈다.

마지막 강연자는 정신과 전문의이자 2023년 서울시 홍보대사로 위촉되기도 한 양재웅 원장으로, ‘나를 지키기 위해 마음을 다스리는 방법’, ‘자존감 높이는 방법’ 등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한편, 시는 정기적으로 올해 10월과 11월에도 ‘서울시민 쏘울 자랑회’를 진행한다. 이번 강연회와 마찬가지로 시민 공모를 통해 동기 부여를 위한 이야기를 발굴하고, 연사를 초청해 온·오프라인 강연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구종원 평생교육국장은 “서울시민 쏘울 자랑회는 위기를 극복했던 평범한 시민이 출연해 어떻게 역경을 이겨내고 인생을 바꾸어왔는지 귀중한 경험을 나누는 특별한 자리”라며, “우리 주변에 있는 이웃의 생생한 이야기를 통해 각자가 처한 삶의 문제를 해결할 힘과 동기를 얻어 가시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의: 교육지원정책과 02-2133-3916

문서 정보

삶의 동기 불끈 솟게 할 '서울시민 쏘울 자랑회'…유튜브 생중계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23-08-23
관리번호 D0000048782960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