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떠오르는 뷰티템, '서울뷰티아케이드'에 모았다~
문서 본문
?어쩌면 우리는 더 예쁘게 보이기 위해서 혹은 보다 더 자신감을 갖기 위해서 화장을 하는지도 모른다. 지난 7월 14일부터 16일까지 서울시에서 K-뷰티 팝업 스토어 '서울 뷰티 아케이드'를 개최한다는 소식을 접하고, 팝업스토어가 열리는 멜로워 성수 더 플래그쉽 현장에 다녀왔다.☞ [관련기사] K-뷰티 힙하게 체험해볼까…성수에 '뷰티 팝업스토어' 연다
시민들이 뷰티 트렌드를 자유롭게 체험하며 즐길 수 있도록 조성한 '체험형 공간'인 '서울 뷰티 아케이드'는 우수한 상품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판로 확장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울시 소재의 유망 뷰티 기업들을 스타 브랜드로 키우기 위한 사업이다. 비브이엠티(런드리유), 알앤티컴퍼니(디에이브), 빌라에르바티움(빌라에르바티움) 등 K-뷰티를 이끌 유망 뷰티 기업 7개 브랜드 등 K-뷰티를 이끌 유망 뷰티 기업 7개 브랜드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었다. K-뷰티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핵심 산업으로 성장하고 있는 만큼 유망 뷰티 브랜드와 소비자 간 접점을 만들고 새로운 경험을 추구하는 MZ세대의 소비 트렌드와 유통 채널의 변화에 발맞춰 기획되었다.
이번 팝업 스토어는 ‘팝업의 성지’라고 불리는 성수동에서 MZ세대에게 관심도가 높은 ‘K-뷰티’를 ‘아케이드’라는 키워드와 함께 게임하듯 즐겁게 경험할 수 있도록 ‘서울 뷰티 아케이드’ 콘셉트로 꾸며졌다. 이색적인 콘셉트가 돋보이는 뷰티와 아케이드가 접목된 포토존과 전시존, 팝업 내에서만 사용 가능한 코인을 통해 아케이드 게임과 농구, 뽑기 게임 등을 즐길 수 있었으며 다양한 이벤트들이 준비되어 색다른 재미를 더했다.
유동 인구가 많고 뷰티 공간이 집결한 지역 위주로 선정한 서울시의 뷰티 팝업 스토어로 7월에는 멜로워 성수 더 플래그쉽에서 진행이 되었으며, 8월에는 여의도 더현대서울, 9월에는 서울 뷰티위크와 연계하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릴 예정이다.
우수한 상품을 보유하고 있는 유망 뷰티 기업들이 더 유명해져서 많은 소비자들과의 만남이 더욱더 원활하게 이루어졌으면 하는 마음이다.
시민들이 뷰티 트렌드를 자유롭게 체험하며 즐길 수 있도록 조성한 '체험형 공간'인 '서울 뷰티 아케이드'는 우수한 상품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판로 확장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울시 소재의 유망 뷰티 기업들을 스타 브랜드로 키우기 위한 사업이다. 비브이엠티(런드리유), 알앤티컴퍼니(디에이브), 빌라에르바티움(빌라에르바티움) 등 K-뷰티를 이끌 유망 뷰티 기업 7개 브랜드 등 K-뷰티를 이끌 유망 뷰티 기업 7개 브랜드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었다. K-뷰티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핵심 산업으로 성장하고 있는 만큼 유망 뷰티 브랜드와 소비자 간 접점을 만들고 새로운 경험을 추구하는 MZ세대의 소비 트렌드와 유통 채널의 변화에 발맞춰 기획되었다.
이번 팝업 스토어는 ‘팝업의 성지’라고 불리는 성수동에서 MZ세대에게 관심도가 높은 ‘K-뷰티’를 ‘아케이드’라는 키워드와 함께 게임하듯 즐겁게 경험할 수 있도록 ‘서울 뷰티 아케이드’ 콘셉트로 꾸며졌다. 이색적인 콘셉트가 돋보이는 뷰티와 아케이드가 접목된 포토존과 전시존, 팝업 내에서만 사용 가능한 코인을 통해 아케이드 게임과 농구, 뽑기 게임 등을 즐길 수 있었으며 다양한 이벤트들이 준비되어 색다른 재미를 더했다.
유동 인구가 많고 뷰티 공간이 집결한 지역 위주로 선정한 서울시의 뷰티 팝업 스토어로 7월에는 멜로워 성수 더 플래그쉽에서 진행이 되었으며, 8월에는 여의도 더현대서울, 9월에는 서울 뷰티위크와 연계하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릴 예정이다.
우수한 상품을 보유하고 있는 유망 뷰티 기업들이 더 유명해져서 많은 소비자들과의 만남이 더욱더 원활하게 이루어졌으면 하는 마음이다.
![수제화 거리로 유명한 성수동 거리 ©유서경](http://mediahub.seoul.go.kr/wp-content/uploads/mediahub/2023/07/oFuSyngQufiWzvpQuFpBfsLEQQOEcxqj.jpg)
수제화 거리로 유명한 성수동 거리 ©유서경
![성수동 거리에 'K-뷰티' 팝업 스토어가 열리고 있는 건물 앞에서 입장을 위해 사람들이 대기하고 있다. ©유서경](http://mediahub.seoul.go.kr/wp-content/uploads/mediahub/2023/07/dzcbyeRGUqgFvxvodJxnZOGcVvHFAJrZ.jpg)
성수동 거리에 'K-뷰티' 팝업 스토어가 열리고 있는 건물 앞에서 입장을 위해 사람들이 대기하고 있다. ©유서경
!['K-뷰티 아케이드' 팝업 스토어가 열리고 있는 건물 안에 입장하자 첫 번째로 게임기 앞에서 게임을 즐기는 시민들을 발견했다. ©유서경](http://mediahub.seoul.go.kr/wp-content/uploads/mediahub/2023/07/EkYlqNgXCdpWxuLbbwWpcjITYjfvyNff.jpg)
'K-뷰티 아케이드' 팝업 스토어가 열리고 있는 건물 안에 입장하자 첫 번째로 게임기 앞에서 게임을 즐기는 시민들을 발견했다. ©유서경
!['K-뷰티 아케이드' 팝업 스토에 참여 기업에 이벤트 참여 후 도장을 받으면 되는 쿠폰을 받았다. ©유서경](http://mediahub.seoul.go.kr/wp-content/uploads/mediahub/2023/07/ryGkiDfcFRaSxDjxAWTRFgYvnPUzxSrP.jpg)
'K-뷰티 아케이드' 팝업 스토에 참여 기업에 이벤트 참여 후 도장을 받으면 되는 쿠폰을 받았다. ©유서경
!['K-뷰티 아케이드'에 참여한 기업의 화장품이 전시된 모습 ©유서경](http://mediahub.seoul.go.kr/wp-content/uploads/mediahub/2023/07/KkXCPoDNKXugUNyXWROUpxRNVyYRlSut.jpg)
'K-뷰티 아케이드'에 참여한 기업의 화장품이 전시된 모습 ©유서경
!['K-뷰티 아케이드'에 참여한 에이스노(ASNO)가 이벤트를 열었다. ©유서경](http://mediahub.seoul.go.kr/wp-content/uploads/mediahub/2023/07/CGReEDGAkCaedqUigSLvOHwsHwvwKTRq.jpg)
'K-뷰티 아케이드'에 참여한 에이스노(ASNO)가 이벤트를 열었다. ©유서경
!['K-뷰티 아케이드'의 기업들에서 받은 스탬프를 통해 코인을 받아 게임을 할 수 있었다. ©유서경](http://mediahub.seoul.go.kr/wp-content/uploads/mediahub/2023/07/jezrMxarnJfHYpnQBvyKFrbOeBuOwpzR.jpg)
'K-뷰티 아케이드'의 기업들에서 받은 스탬프를 통해 코인을 받아 게임을 할 수 있었다. ©유서경
![마리오 게임기와 함께 'K-뷰티 아케이드'에 참여한 기업의 화장품이 진열되어 있는 모습이 눈에 띈다. ©유서경](http://mediahub.seoul.go.kr/wp-content/uploads/mediahub/2023/07/fTTOyJEVkffagfYNlusRUHcXdvdmBZmK.jpg)
마리오 게임기와 함께 'K-뷰티 아케이드'에 참여한 기업의 화장품이 진열되어 있는 모습이 눈에 띈다. ©유서경
!['K-뷰티 아케이드'에 참여한 기업의 화장품들 ©유서경](http://mediahub.seoul.go.kr/wp-content/uploads/mediahub/2023/07/GffGrQqdWqgWYJVudOMafiVCJkpcrlhT.jpg)
'K-뷰티 아케이드'에 참여한 기업의 화장품들 ©유서경
!['K-뷰티 아케이드'의 팝업 스토어에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이어졌다. ©유서경](http://mediahub.seoul.go.kr/wp-content/uploads/mediahub/2023/07/ldhoTfZqMoqneKPSftgkvolXmElQVlJQ.jpg)
'K-뷰티 아케이드'의 팝업 스토어에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이어졌다. ©유서경
![기업이 장기적으로 마케팅 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맞춤 컨설팅을 거쳐 브랜드별 콘셉트와 제품의 특성을 살려 전시되었다. ©유서경](http://mediahub.seoul.go.kr/wp-content/uploads/mediahub/2023/07/nqplcnhWlEsmGYQWUVrmdUDZxXjlDomr.jpg)
기업이 장기적으로 마케팅 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맞춤 컨설팅을 거쳐 브랜드별 콘셉트와 제품의 특성을 살려 전시되었다. ©유서경
![팝업 스토어를 통해 K-뷰티에 대한 호감도를 한층 더 높일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유서경](http://mediahub.seoul.go.kr/wp-content/uploads/mediahub/2023/07/rJlhQsnhGsCNgomnCPOzILuGLZqfaZLR.jpg)
팝업 스토어를 통해 K-뷰티에 대한 호감도를 한층 더 높일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유서경
!['K-뷰티 아케이드' 팝업 스토어에 참여한 기업의 고체 향수가 진열되어 있다. ©유서경](http://mediahub.seoul.go.kr/wp-content/uploads/mediahub/2023/07/otmgACImygNQDEtTpyvjsEamFhezFmyQ.jpg)
'K-뷰티 아케이드' 팝업 스토어에 참여한 기업의 고체 향수가 진열되어 있다. ©유서경
!['K-뷰티 아케이드' 팝업 스토어에 참여한 기업의 담당자가 고객에게 화장품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유서경](http://mediahub.seoul.go.kr/wp-content/uploads/mediahub/2023/07/pJOHROQTeCDuBzoeJHLUPCrMAjrUXoSm.jpg)
'K-뷰티 아케이드' 팝업 스토어에 참여한 기업의 담당자가 고객에게 화장품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유서경
!['K-뷰티 아케이드' 팝업 스토어 현장을 찾은 고객들의 모습 ©유서경](http://mediahub.seoul.go.kr/wp-content/uploads/mediahub/2023/07/PHFHJLdqeHWSTIApFVPAnpiaHTlKKjiz.jpg)
'K-뷰티 아케이드' 팝업 스토어 현장을 찾은 고객들의 모습 ©유서경
![K-뷰티를 이끌 뷰티 브랜드가 준비한 각 기업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되었다. ©유서경](http://mediahub.seoul.go.kr/wp-content/uploads/mediahub/2023/07/jdVASShxANrUzpStYWUxFQuWZhciACBH.jpg)
K-뷰티를 이끌 뷰티 브랜드가 준비한 각 기업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되었다. ©유서경
![틀에 박힌 박물관식 전시가 아닌, 현재 가장 적합한 마케팅 방법으로 유망 기업과 시민들에게 팝업 스토어를 제시했다. ©유서경](http://mediahub.seoul.go.kr/wp-content/uploads/mediahub/2023/07/wXzGitZYdKpBBXhYILxnPeQNETihIAZJ.jpg)
틀에 박힌 박물관식 전시가 아닌, 현재 가장 적합한 마케팅 방법으로 유망 기업과 시민들에게 팝업 스토어를 제시했다. ©유서경
!['K-뷰티 아케이드' 팝업 스토어에 참여한 기업의 이벤트 알림판이 가지런히 놓여 있다. ©유서경](http://mediahub.seoul.go.kr/wp-content/uploads/mediahub/2023/07/lSScRulcDchLxTWEouPTQoEjJwPswsjr.jpg)
'K-뷰티 아케이드' 팝업 스토어에 참여한 기업의 이벤트 알림판이 가지런히 놓여 있다. ©유서경
!['서울 뷰티 아케이드'를 콘셉트로 MZ세대에게 색다른 재미를 주기 위해 많은 아이디어들이 동원됐다. ©유서경](http://mediahub.seoul.go.kr/wp-content/uploads/mediahub/2023/07/pMZGVoTBVGQNhTwaqouIQGMWyfKbCYtk.jpg)
'서울 뷰티 아케이드'를 콘셉트로 MZ세대에게 색다른 재미를 주기 위해 많은 아이디어들이 동원됐다. ©유서경
![K-뷰티를 이끌 차세대 유망 뷰티 브랜드들이 참여했다. ©유서경](http://mediahub.seoul.go.kr/wp-content/uploads/mediahub/2023/07/szbHHzcytceAPZOGhsAWovqMEVqskQWP.jpg)
K-뷰티를 이끌 차세대 유망 뷰티 브랜드들이 참여했다. ©유서경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돼 있어 더운 여름, 도심 속에서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었다. ©유서경](http://mediahub.seoul.go.kr/wp-content/uploads/mediahub/2023/07/ysfRHMLEFEsTSrIkQxfRvQKFpAaCLEvV.jpg)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돼 있어 더운 여름, 도심 속에서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었다. ©유서경
![팝업 스토어 내에서만 사용 가능한 코인을 통해 아케이드 게임과 농구, 뽑기 게임 등을 즐길 수 있었다. ©유서경](http://mediahub.seoul.go.kr/wp-content/uploads/mediahub/2023/07/GmdlisGdcUzVJYkLOOzdmCxDVlcmRzhY.jpg)
팝업 스토어 내에서만 사용 가능한 코인을 통해 아케이드 게임과 농구, 뽑기 게임 등을 즐길 수 있었다. ©유서경
!['K-뷰티 아케이드' 팝업 스토어에 참여한 기업의 이벤트에 응모해 해당 상품을 받은 인증 사진 ©유서경](http://mediahub.seoul.go.kr/wp-content/uploads/mediahub/2023/07/caiLLIjIOAfJvkVpUFgFOEDGELUgKSNU.jpg)
'K-뷰티 아케이드' 팝업 스토어에 참여한 기업의 이벤트에 응모해 해당 상품을 받은 인증 사진 ©유서경
![1:1 파스널 스킨 타입을 진단받을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되었다. ©유서경](http://mediahub.seoul.go.kr/wp-content/uploads/mediahub/2023/07/anmfcMZTbREFDHAXldBdvDOrpdAeuJkm.jpg)
1:1 파스널 스킨 타입을 진단받을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되었다. ©유서경
!['K-뷰티 아케이드' 팝업 스토어에 참여한 기업의 1:1 파스널 스킨 타입 진단을 받기 위해 설문지를 작성하고 있다. ©유서경](http://mediahub.seoul.go.kr/wp-content/uploads/mediahub/2023/07/RnDKvdfSZHdfUhqDMMcEPdVDwQrQwuel.jpg)
'K-뷰티 아케이드' 팝업 스토어에 참여한 기업의 1:1 파스널 스킨 타입 진단을 받기 위해 설문지를 작성하고 있다. ©유서경
![1:1 파스널 스킨 타입 진단 결과를 확인하는 곳과 팝업 스토어 현장 ©유서경](http://mediahub.seoul.go.kr/wp-content/uploads/mediahub/2023/07/ZBieuacLCsgysgsqJYzxbDxmOlqDWiXs.jpg)
1:1 파스널 스킨 타입 진단 결과를 확인하는 곳과 팝업 스토어 현장 ©유서경
!['K-뷰티 아케이드'는 뜨거운 열기로 관심을 더해만 갔다. ©유서경](http://mediahub.seoul.go.kr/wp-content/uploads/mediahub/2023/07/iaIkdNMtaHEnKqpBVYDzuZiknzlIXlPV.jpg)
'K-뷰티 아케이드'는 뜨거운 열기로 관심을 더해만 갔다. ©유서경
!['K-뷰티 아케이드' 팝업 스토어의 행사장 한쪽에서는 농구를 즐길 수 있는 게임존도 설치되어 있었다. ©유서경](http://mediahub.seoul.go.kr/wp-content/uploads/mediahub/2023/07/nAEhqXVfDlTASxnKSZKFsvNPQXQYGcrN.jpg)
'K-뷰티 아케이드' 팝업 스토어의 행사장 한쪽에서는 농구를 즐길 수 있는 게임존도 설치되어 있었다. ©유서경
![행사장 한쪽에 마련된 화장품 셀프존 ©유서경](http://mediahub.seoul.go.kr/wp-content/uploads/mediahub/2023/07/BIqKiHNkPdvLMkGrlSUnFJqRIQMPamFY.jpg)
행사장 한쪽에 마련된 화장품 셀프존 ©유서경
!['K-뷰티 아케이드' 팝업 스토어에서는 화장품을 직접 바르고 체험해 볼 수 있는 셀프존이 마련되었다. ©유서경](http://mediahub.seoul.go.kr/wp-content/uploads/mediahub/2023/07/IMvwJkiWnBuipCRCshdRATdteNJKDLuD.jpg)
'K-뷰티 아케이드' 팝업 스토어에서는 화장품을 직접 바르고 체험해 볼 수 있는 셀프존이 마련되었다. ©유서경
!['K-뷰티 아케이드' 팝업 스토어의 행사장 체험이 끝난 후 나가려고 둘러보니 여전히 많은 방문객들이 줄지어 서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유서경](http://mediahub.seoul.go.kr/wp-content/uploads/mediahub/2023/07/EqTdgnXVlGqlyHPvpQetoNLAgtZkqiOa.jpg)
'K-뷰티 아케이드' 팝업 스토어의 행사장 체험이 끝난 후 나가려고 둘러보니 여전히 많은 방문객들이 줄지어 서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유서경
!['K-뷰티 아케이드' 팝업 스토어의 행사장 입구 ©유서경](http://mediahub.seoul.go.kr/wp-content/uploads/mediahub/2023/07/qNOifEjjgdIcFyrZzhZLSuwuQBJKhrEb.jpg)
'K-뷰티 아케이드' 팝업 스토어의 행사장 입구 ©유서경
본 콘텐츠는 서울시'내 손안에 서울'에서 게재중인 콘텐츠 입니다. 내 손안의 서울
문서 정보
원본시스템 | 내손안에서울 | 제공부서 | 뉴미디어담당관 |
---|---|---|---|
작성자(책임자) | 유서경 | 생산일 | 2023-07-25 |
관리번호 | D0000048583133 | 분류 | 기타 |
이용조건 | 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 |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