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K-뷰티 트렌드' 성수동에 총집합! 팝업스토어 체험기

문서 본문

지난 7월 14일, 핫플레이스로 각광받는 성수에서 진행된 '서울 뷰티 아케이드'를 찾았다. 서울 뷰티 아케이드는 서울시가 K-뷰티를 이끌 차세대 유망 뷰티 브랜드들과 협업해 성수동에서 연 뷰티 팝업 스토어로, 7월 14일부터 3일간 진행됐다.

차세대 뷰티 스타 브랜드를 쉽고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는 아케이드 콘셉트로, MZ세대의 소비 트렌드에 맞춘 체험 위주의 팝업 스토어에서 누구나 자유롭게 뷰티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었다. 멜로워 성수 더 플래그쉽에서 열린 서울 뷰티 아케이드 팝업 스토어에 참석하며 볼거리, 즐길 거리가 많은 성수동도 한 바퀴 돌아봤다.

성수동은 서울숲과 언더스탠드에비뉴를 비롯해 클리오 사옥, 메가박스 성수 사옥, 코너25, 디올 성수, 코너19, 우란문화재단 빌딩 등 멋진 건물들과 건물마다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다목적 공간에 젊은이들의 발걸음을 붙잡는 뷰티숍과 먹거리, 특징 있는 카페들을 골목마다 찾아볼 수 있었다.

또한 우리나라 최고의 장인이 모여 멋진 구두를 만들어내는 수제화 거리는 성수동을 더욱 매력적인 곳으로 만들어 준다. 성수동을 직접 둘러보니 외국인 관광객까지 요즘 MZ 세대의 핫플레이스로 각광받는 이유를 알 것 같았다.
지난 7월 14일~16일, K-뷰티를 게임하듯 즐겁게 경험하는 아케이드 콘셉트의 '서울 뷰티 아케이드' 팝업스토어가 열렸다. ©정향선
지난 7월 14일~16일, K-뷰티를 게임하듯 즐겁게 경험하는 아케이드 콘셉트의 '서울 뷰티 아케이드' 팝업스토어가 열렸다. ©정향선
서울 뷰티 아케이드 팝업스토어는 요즘 MZ세대에게 핫플레이스로 각광받는 '멜로워 성수 더 플래그쉽'에서 진행됐다. ©정향선
서울 뷰티 아케이드 팝업스토어는 요즘 MZ세대에게 핫플레이스로 각광받는 '멜로워 성수 더 플래그쉽'에서 진행됐다. ©정향선

이번 멜로워 성수 더 플래그쉽에서 열린 서울 뷰티 아케이드 팝업 스토어는 서울시 유망 기업 마케팅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우수한 상품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판로 확장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울시 소재의 뷰티 기업들을 스타 브랜드로 키우기 위한 사업이다. 새로운 경험을 추구하는 MZ세대의 소비 트렌드와 유통 채널의 변화에 발맞춰 기획됐다.

농구, 뽑기 게임, 시원한 아이스크림 등을 즐기며 K-뷰티 트렌드를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한 공간과 뷰티와 아케이드가 접목된 이색적인 콘셉트의 포토존, 전시존을 설치해 도심 속에서 색다른 경험과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꾸몄다.

K-뷰티를 이끌 유망 뷰티 기업 7개 브랜드 ?티엔비인터내셔널(에이스노) ?일레븐코퍼레이션(에이딕트) ?에이치컴바인드(브링백) ?비브이엠티(런드리유) ?알앤티컴퍼니(디에이브) ?빌라에르바티움(빌라에르바티움) ?엠케이유니버셜(트로이아르케)은 각 기업의 매력을 드러내고, 제품의 특성을 살린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소비자들을 맞았다. 각 기업의 부스에서 준비한 프로그램과 이벤트 그리고 셀프 체험존에 참여해 제품 테스팅도 하고 나에게 맞는 화장품도 골라보며 각 브랜드에서 준비한 샘플과 사은품도 챙겨갈 수 있는 점이 좋았다.

행사장에 방문한 많은 MZ세대들은 팝업 스토어에서 재미있는 시간을 보내며 행사를 통해 K-뷰티 브랜드를 알 수 있어 좋았고, 무엇보다도 피부 테스트를 통해 나에게 맞는 제품을 찾아볼 수 있어 매우 만족해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서울 뷰티 아케이드 팝업 스토어는 7월 멜로워 성수 더 플래그쉽에 이어 8월에는 여의도 더현대서울, 9월에는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서울뷰티위크에서도 개최될 예정이다. ☞ [관련 기사] K-뷰티 힙하게 체험해볼까…성수에 '뷰티 팝업스토어' 연다
성수에 가면 서울숲과 언더스탠드에비뉴를 비롯해 클리오 사옥, 메가박스 성수 사옥, 코너25, 디올 성수, 코너10, 우란문화재단 빌딩 등 멋진 건물들을 만날 수 있다. ©정향선
성수에 가면 서울숲과 언더스탠드에비뉴를 비롯해 클리오 사옥, 메가박스 성수 사옥, 코너25, 디올성수, 코너19, 우란문화재단빌딩 등 멋진 건물들을 만날 수 있다. ©정향선
'디올 성수' 매장의 건물은 많은 사람들의 포토존으로도 인기가 많다. ©정향선
'디올 성수' 매장의 건물은 많은 사람들의 포토존으로도 인기가 많다. ©정향선
공연장, 전시장, 사무 공간 등 복합 시설을 갖춘 독특한 '우란문화재단' 빌딩 ©정향선
공연장, 전시장, 사무 공간 등 복합 시설을 갖춘 독특한 '우란문화재단' 빌딩 ©정향선
이색 상점과 카페가 밀집해 있는 핫플레이스 성수동 거리에 많은 MZ세대를 만날 수 있다. ©정향선
이색 상점과 카페가 밀집해 있는 핫플레이스 성수동 거리에 많은 MZ세대를 만날 수 있다. ©정향선
성수에는 구두 카페를 비롯해 폐공장 및 창고를 이용한 개성 넘치는 카페들이 많다. ©정향선
성수에는 구두 카페를 비롯해 폐공장 및 창고를 이용한 개성 넘치는 카페들이 많다. ©정향선
우리나라 최고의 장인이 모여 멋진 구두를 만들어 내는 수제화 거리는 성수동을 더욱 매력적인 곳으로 만들어 준다. ©정향선
우리나라 최고의 장인이 모여 멋진 구두를 만들어 내는 수제화 거리는 성수동을 더욱 매력적인 곳으로 만들어 준다. ©정향선
카페 건물에 그려진 벽화를 보니 젊음의 핫한 거리가 느껴진다. ©정향선
카페 건물에 그려진 벽화를 보니 젊음의 핫한 거리가 느껴진다. ©정향선
K-뷰티를 게임하듯 즐겁게 경험하는 서울 뷰티 아케이드 팝업 스토어에 많은 MZ세대들이 참석했다. ©정향선
K-뷰티를 게임하듯 즐겁게 경험하는 서울 뷰티 아케이드 팝업 스토어에 많은 MZ세대들이 참석했다. ©정향선
서울 뷰티 아케이드 팝업 스토어는 서울시 소재의 유망 뷰티 기업들을 스타 브랜드로 키우기 위한 마케팅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되었다. ©정향선
서울 뷰티 아케이드 팝업 스토어는 서울시 소재의 유망 뷰티 기업들을 스타 브랜드로 키우기 위한 마케팅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되었다. ©정향선
K-뷰티를 이끌 서울시 소재 유망 뷰티 기업 7개 브랜드가 참여했다. ©정향선
K-뷰티를 이끌 서울시 소재 유망 뷰티 기업 7개 브랜드가 참여했다. ©정향선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핵심 산업 K-뷰티 트렌드를 자유롭게 체험하며 즐길 수 있도록 체험 공간으로 조성해 눈길을 끌었다. ©정향선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핵심 산업 K-뷰티 트렌드를 자유롭게 체험하며 즐길 수 있도록 체험 공간으로 조성해 눈길을 끌었다. ©정향선
아케이드 게임존에서 게임을 즐기고 있는 체험자들을 볼 수 있다. ©정향선
아케이드 게임존에서 게임을 즐기고 있는 체험자들을 볼 수 있다. ©정향선
뷰티와 아케이드가 접목된 이색적인 콘셉트의 포토존 ©정향선
뷰티와 아케이드가 접목된 이색적인 콘셉트의 포토존 ©정향선
자연환경과의 공존을 위해 친환경 패키지를 사용하는 비건 스킨케어 브랜드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었다. ©정향선
자연환경과의 공존을 위해 친환경 패키지를 사용하는 비건 스킨케어 브랜드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었다. ©정향선
안식과 위안에 필요한 감정 향 문화를 향유하는 향수의 종류에 대해 알아보고 사은품 향수도 받을 수 있었다. ©정향선
안식과 위안에 필요한 감정 향 문화를 향유하는 향수의 종류에 대해 알아보고 사은품 향수도 받을 수 있었다. ©정향선
방문객의 피부를 직접 진단해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었다. ©정향선
방문객의 피부를 직접 진단해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었다. ©정향선
테스트 존에서 나의 피부에 맞는 화장품을 직접 사용해 볼 수 있다. ©정향선
테스트 존에서 나의 피부에 맞는 화장품을 직접 사용해 볼 수 있다. ©정향선
예쁘게 꾸민 얼굴을 거울을 통해 사진으로 남길 수 있다. ©정향선
예쁘게 꾸민 얼굴을 거울을 통해 사진으로 남길 수 있다. ©정향선
코인으로 뽑기 게임을 하여 사은품도 받을 수 있었다. ©정향선
코인으로 뽑기 게임을 하여 사은품도 받을 수 있었다. ©정향선
코인을 이용해 농구게임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커플 ©정향선
코인을 이용해 농구게임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커플 ©정향선
스탬프를 모아서 시원한 아이스크림도 먹을 수 있었다. ©정향선
스탬프를 모아서 시원한 아이스크림도 먹을 수 있었다. ©정향선
현장에서 나한테 맞는 제품을 구매할 수도 있다. ©정향선
현장에서 나한테 맞는 제품을 구매할 수도 있다. ©정향선
영수증 포토존에서 사진도 찍고 뽑기를 통해 샘플도 받고 추억을 남길 수 있었다. ©정향선
영수증 포토존에서 사진도 찍고 뽑기를 통해 샘플도 받고 추억을 남길 수 있었다. ©정향선
소중한 경험과 추억으로 남는 즐거운 체험을 통해 K-뷰티에 대한 호감도와 자긍심을 느낄 수 있었다. ©정향선
소중한 경험과 추억으로 남는 즐거운 체험을 통해 K-뷰티에 대한 호감도와 자긍심을 느낄 수 있었다. ©정향선
소비자를 만나는 체험 공간이 마치 축제에 와 있는 듯한 기분이 들었다. ©정향선
소비자를 만나는 체험 공간이 마치 축제에 와 있는 듯한 기분이 들었다. ©정향선
행사를 통해 K-뷰티 브랜드를 많이 알 수 있어 좋았고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었다. ©정향선
행사를 통해 K-뷰티 브랜드를 많이 알 수 있어 좋았고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었다. ©정향선
기자는 향수 브랜드 이벤트에 참여해 에탄올이 사용되지 않은 향긋한 향수 세트를 받을 수 있었다. ©정향선
기자는 향수 브랜드 이벤트에 참여해 에탄올이 사용되지 않은 향긋한 향수 세트를 받을 수 있었다. ©정향선
1:1 퍼스널 스킨 프로그램을 통해 나만의 피부 상태를 확인, 내게 맞는 제품을 고를 수 있다. ©정향선
1:1 퍼스널 스킨 프로그램을 통해 나만의 피부 상태를 확인, 내게 맞는 제품을 고를 수 있다. ©정향선
각 기업의 매력을 느끼고 제품의 특성을 살린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재미있는 시간이 되었다. ©정향선
각 기업의 매력을 느끼고 제품의 특성을 살린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재미있는 시간이 되었다. ©정향선
서울 뷰티 아케이드 팝업 스토어는 7월 성수를 시작으로 8월 여의도 더현대서울, 9월 DDP 서울뷰티위크에서도 열릴 예정이다. ©정향선
서울 뷰티 아케이드 팝업 스토어는 7월 성수를 시작으로 8월 여의도 더현대서울, 9월 DDP 서울뷰티위크에서도 열릴 예정이다. ©정향선

문서 정보

'K-뷰티 트렌드' 성수동에 총집합! 팝업스토어 체험기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정향선 생산일 2023-07-18
관리번호 D0000048532986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