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이동지원, 수어통역…여성장애인 위한 산부인과 생겼다!

문서 본문

서울시는 서울대병원에 ‘장애친화 산부인과’를 5월 22일 개소했다.
서울시는 서울대병원에 ‘장애친화 산부인과’를 5월 22일 개소했다.

서울시는 여성장애인이 안전하고 편리한 임신·출산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진료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료 인력, 장비시설, 수어 통역서비스 등 맞춤형 의료환경을 갖춘 ‘장애친화 산부인과’5월 22일 개소했다.

장애친화 산부인과는 서울대병원 본관 3층에 마련됐다. 휠체어 이동, 회전공간이 확보된 진료?분만?수술실은 물론, 휠체어 체중계, 이동식 전동리프트, 흉부 X-ray(침대타입), 전동침대 등 여성장애인 맞춤형 장비(15종 29대)가 갖춰져 있다.

산부인과에는 산부인과 전문의, 소아청소년과 전문의, 마취통증학의학과 전문의 등 각 분야 전문가와 함께 외래진료실, 분만장, 병동에 코디네이터가 배치돼 진료 전 과정에서 24시간 공백없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용자는 이곳저곳 옮기지 않고도 산부인과에 필요한 서비스를 한 층에서 모두 받을 수 있다.
장애친화 산부인과는 전화·이메일 상담을 통해서 예약이 가능하다.
장애친화 산부인과는 전화·이메일 상담을 통해서 예약이 가능하다.

또한 ‘태아센터’‘희귀 유전질환 센터’를 운영해 태아에게 유전될 수 있는 장애, 선천성 기형을 포함한 태아 이상 질환이 의심될 경우 다학제적인 진료가 이뤄지며 장애 유형에 따라 정형외과, 내과, 외과 등 적절한 연계 진료도 가능하다.

장애친화 산부인과는 전화·이메일을 통해서 예약이 가능하다. 사전 체크리스트는 작성 후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 양식은 서울대병원 장애친화산부인과 누리집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사전 체크리스트 페이지

서울시는 장애친화 산부인과를 확대하기 위해 추가로 ‘이대목동병원’과 ‘성애병원’을 지정, 준비 중으로 올해 말까지 총 3개소 개관을 목표로 추진한다.

장애친화 산부인과

☞장애친화 산부인과 안내 페이지
○ 위치 : 서울시 종로구 대학로 101 서울대학교 본관 3층
○ 진료 상담 및 예약 : 진료상담 후 사전 체크리스트 작성·이메일로 보내고 진료일 예약(전화, 이메일)
☞사전 체크리스트 페이지

- 이메일 상담 : mam1010@snuh.org
- 전담 코디네이터 02-2072-3338 (평일 오후 14:00~17:00)
- 산부인과 외래 간호사실 02-2072-2381
- 병원 대표 번호 1588-5700

문서 정보

이동지원, 수어통역…여성장애인 위한 산부인과 생겼다!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23-05-26
관리번호 D0000048151568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