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서울이 궁금할 땐 '내 손' 잡고 '이벤트 행운'도 잡고!

문서 본문

<내 손안에 서울>이 오픈 7주년을 맞아 새로운 구독 서비스를 선보이고 시민참여 이벤트를 펼친다.
<내 손안에 서울>이 오픈 7주년을 맞아 새로운 구독 서비스를 선보이고 시민참여 이벤트를 펼친다.
서울생활에 꼭 필요한 뉴스를 손 안에서 보기 쉽게 전달해드리고자 출발한 <내 손안에 서울>이 어느덧 7년이 됐습니다. 지난 7년간 <내 손안에 서울>을 사랑해주신 시민 여러분께 고개 숙여 감사드립니다! 손편지, 손글씨, 손맛 등 ‘손’이란 글자가 들어간 몇몇 단어엔 왠지 모를 ‘정성, 정감, 따스한, 친밀한’ 느낌이 있는 것 같아요. 그저 딱딱한 시정 뉴스가 아닌 알짜배기 소식을 ‘손편지, 손글씨, 손맛’ 나게 전달해 드릴 수 있도록 편질실에서 더 많이 고민하고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내 손안에 서울>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리며, 7주년을 맞아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도 마련했으니 놓쳐서는 안 될 서울 뉴스는 물론 일상 속 선물 같은 행운까지 잡아보세요!

2014년 10월 6일 <내 손안에 서울>은 미디어 환경 변화에 발맞춰 웹과 모바일 등 기기에 상관없이 서울 관련 콘텐츠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미디어 콘텐츠 허브로 출발했습니다.

이후 서울시 뉴스, 영상, 매거진, SNS 등 주요 온라인 매체는 물론 시민기자, 어린이기자 등 시민참여 플랫폼까지 통합해 서울시 대표 ‘시민소통포털’로 시민 여러분을 찾아뵙고 있습니다.

올해 <내 손안에 서울>이 오픈 7주년을 맞아 시민과 더 가까이 소통하기 위해 여느 해보다 특별한 서비스와 이벤트를 마련했는데요, 하나씩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서울 소식, 언제 찾아보지? <내 손안에 서울>을 잡으세요!

쉴 새 없이 정보와 소식은 쏟아지고 있고, 찾아볼 시간은 없고, 누가 보기 좋게 정리해 알려줬으면 싶은데요, 그렇다면 <내 손안에 서울> 뉴스레터를 구독해보세요!

<내 손안에 서울>이 현재 구독자 83만명을 보유한 이메일 뉴스레터를 모바일에 최적화하는 등 전면 개편해 6일부터 서비스합니다.

이번에 새롭게 개편된 뉴스레터는 모바일에서 보기 쉽게 디자인을 대폭 개선하고,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제공하기 위해 콘텐츠 발행건수를 늘렸습니다.

특히 시민자가 직접 로 뛰며 취재한 ‘기발한 뉴스’ 공간을 별도로 마련했으며, 구독자와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의견 보내기’ 코너도 운영하려고 합니다.

볼수록 괜찮은 <내 손안에 서울>, ‘카카오톡’으로 받아보고 싶다면?

또한 카카오톡으로 손쉽게 서울 뉴스를 받아볼 수 있도록 카카오톡 채널을 개설해 운영합니다.

<내 손안에 서울>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하면 ‘뷰’ 서비스를 통해 서울시 뉴스와 큐레이션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내 손안에 서울> 카카오톡 채널 추기하기

<내 손안에 서울> 카카오톡 채널은 카카오톡을 실행해 ‘내손안에서울’을 검색(띄어쓰기 없이 검색)한 후 채널을 추가하면 됩니다.
<내 손안에 서울> 채널(왼쪽 사진)을 구독하면 ‘보드’를 통해 서울시 뉴스를 볼 수 있다. ‘보드’는 카카오톡 세 번째 탭 ‘My뷰’를 통해서(오른쪽 사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내 손안에 서울> 채널(왼쪽 사진)을 구독하면 ‘보드’를 통해 서울시 뉴스를 볼 수 있다. ‘보드’는 카카오톡 세 번째 탭 ‘My뷰’를 통해서(오른쪽 사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 뷰’ 서비스는 카카오톡 세 번째 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 손안에 서울> 채널을 구독하면 서울시 뉴스 콘텐츠를 ‘My뷰’를 통해 그날그날 발행된 뉴스를 모아 보실 수 있습니다.

더욱 알찬 콘텐츠로 찾아갑니다! ‘전문칼럼’ 확대

아울러 시민 관심사를 중심으로 유용한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전문칼럼’을 확대하고 ‘시민기자 테마뉴스’를 신설했습니다.

생활법률, 세무, 교통, 역사문화, 도시건축, 청년정책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필진을 새롭게 구성했으며, 시민기자가 취재한 뉴스를 관심주제별로 묶어 볼 수 있도록 ‘시민기자 테마뉴스’를 매월 발행합니다.

생활 속 꼭 필요한 정보 제공으로 고정 독자층을 확보하고 있는 ?한우진 시민기자의 <알아두면 도움 되는 교통상식>(격주 화요일 발행) ?최준석 마을세무사의 <그것 참, 궁금할 세(稅)>(월1회 금요일 발행)는 그대로 이어갑니다.

이외에 ?신병주 건국대 교수의 <사심(史心) 가득한 역사 이야기>(격주 수요일 발행) ?한국고용정보원 송수종 연구위원의 <청춘어람(靑春語覽)>(월1회 목요일 발행) ?정석원 마을변호사의 <궁금할 법(法)한 이야기>(격주 화요일 발행 예정) ?박혜리 도시건축가의 <별별 도시 이야기>(월1회 금요일 발행 예정) 등 새 필진들이 고정칼럼을 연재합니다.

‘시민기자 테마뉴스’는 시민기자 기사를 테마별로 묶어 한눈에 볼 수 있는 기획 시리즈로, <도심 속 힐링 쉼터>, <이런 취미생활 어때요?> <1인가구 위한 생활비 절약팁> 등 우리 이웃이 들려주는 진짜 서울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7주년 이벤트, 서울이 궁금할 땐 ‘ 내 손’을 잡아!

지난 7년간 <내 손안에 서울>을 애독해 주신 시민 여러분의 관심과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서울이 궁금할 땐 ‘내 손’을 잡아!> 이벤트를 10월 6일부터 26일까지 진행합니다. 이벤트 페이지 바로가기 ☞ 클릭
<내 손안에 서울> 오픈 7주년 이벤트
<내 손안에 서울> 오픈 7주년 이벤트

뉴스레터 구독, 카카오톡 채널 구독, 서울 소식 SNS 공유 등 총 3가지 이벤트를 마련했으며, 7주년 의미를 담아 각 이벤트별로 777명(총 2,331명)을 추첨해 모바일 쿠폰을 보내드리오니,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겠습니다!

지난 7년간 잘 키워주신 시민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앞으로 10년, 15년, 시민과 함께 만드는 <내 손안에 서울>로 더 가까이 인사드릴게요!^^

문서 정보

서울이 궁금할 땐 '내 손' 잡고 '이벤트 행운'도 잡고!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콘텐츠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21-10-05
관리번호 D0000043717561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