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친환경 세제·캠핑용품…중소기업 녹색제품 득템하세요!

문서 본문

서울시는 녹색중소기업 판로개척 지원을 위한 ‘녹색제품 온라인 기획전’을 개최한다
서울시는 녹색중소기업 판로개척 지원을 위한 ‘녹색제품 온라인 기획전’을 개최한다

서울시는 녹색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8월 23일부터 10월 31일까지 티몬과 G마켓에서 양질의 녹색제품을 판매하는 ‘서울 녹색제품 온라인 기획전’을 개최한다.

녹색제품이란, ‘저탄소 녹색성장 기본법’에 따른 에너지·자원투입과 온실가스 및 오염물질 발생을 최소화하는 제품을 말한다. 환경표지 및 우수재활용(GR)인증 제품으로 생활전반에 사용하는 제품들이 많다.

이번 기획전은 서울시가 온라인 판로 개척 역량이 부족한 서울 소재 녹색중소기업을 돕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특히 코로나19로 소비자들에게 제품을 직접 선보일 기회가 줄어든 기업들은 새로운 판로를 마련하고, 고객들은 실속 있는 녹색제품을 보다 저렴하게 만나볼 수 있다.

지난 7월에 개최된 1차 온라인 기획전에는 18개 녹색중소기업이 참여해, 총 1억 4,700만 원의 판매 매출을 올렸고, 이번 2·3차 기획전에는 8개의 녹색중소기업이 추가돼 녹색제품에 대한 소비자 선택의 폭이 더 넓어졌다.

2차 기획전은 티몬을 통해 8월 23일부터 9월 12일까지 진행되며, 3차 기획전은 G마켓을 통해 10월 11일부터 31일까지 개최될 예정이다. ☞[2차] 티몬 ‘친환경 우수제품 모음전’(바로가기)

친환경 세제, 친자연주의 기저귀, 가을캠핑을 위한 태양광 랜턴, 에코팬·무동력팬 등 약 200여 종류의 녹색제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소비자 반응이 좋은 제품은 정부기관이나 타 지자체에서 개최하는 온라인 기획전에도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기획전을 주관하는 서울시 녹색산업 지원센터는 녹색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온라인 판매지원뿐만 아니라 녹색기업의 창업, 시제품 제작 지원 등 녹색산업 정책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 이러한 맞춤형 녹색중소기업 지원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서울형 녹색산업을 적극적으로 육성·지원할 계획이다.

서울시 문인기 녹색에너지과장은 “녹색중소기업의 지원 육성은 서울시의 탄소중립도시 실현을 위한 첫 번째 발걸음”이라며, “코로나19로 인한 경제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녹색산업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문의: 녹색에너지과 02-2133-3555

문서 정보

친환경 세제·캠핑용품…중소기업 녹색제품 득템하세요!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21-08-25
관리번호 D0000043347020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