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청년에게 유용한 프로그램 가득! 온라인 박람회 개최

문서 본문

서울시는 4월 26일부터 5월 7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2021 서울청년 활력박람회’를 개최한다
서울시는 4월 26일부터 5월 7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2021 서울청년 활력박람회’를 개최한다

서울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서울청년들의 일상에 활력을 더하기 위해 4월 26일부터 5월 7일까지 ‘2021 서울청년 활력박람회(On-Park)’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서울청년 활력박람회 온팍(On-Park)은 온라인(Online)과 공원(Park)의 합성어로 청년에게 유용한 마음건강 상담, 진로탐색, 청년정책정보 소개 등 온라인상에서 진행되는 실시간 참여형 박람회다.

2021 서울청년 활력박람회(On-Park)는 청년들의 생활패턴 및 수요를 고려해 ▲청년활력(온라인마음상담소, 그룹마음상담, 정보퐁퐁 등) ▲청년오랑(서울청년센터 오랑 소개) ▲청년지원(청년지원정책 소개) ▲청년ON(심야콘서트 스트리밍, 클럽하우스 고민수다방 등)의 4개의 전시관으로 구성된다.

우선 ▲‘청년활력’ 전시관에서는 코로나19, 취업준비 등으로 활력이 저하된 청년을 위해 자신의 욕구에 맞는 ‘마음상담’과 ‘또래청년 고민상담’, 청년 정보를 제공하는 프로그램 ‘정보퐁퐁’ 등이 마련됐다.

자신의 가치와 강점을 확인할 수 있는 ‘지금, 나, 방향찾기’, 또래청년들과 고민을 나누며 ‘나’를 알아갈 수 있는 ‘그룹마음상담’은 박람회 기간 동안 신청과 참여가 가능하며, 센터를 통해 상시적으로 제공되는 ‘온라인마음상담소 하이데어’ 등도 운영된다.

이어 청년 수요에 맞는 종합상담, 청년정책 정보제공 등을 지원하는 ▲‘청년오랑’ 전시관에서는 유튜브 라이브방송과 줌(ZOOM) 프로그램을 이용해 센터소개 및 이용방법 안내, 센터 매니저들과 실시간 레크리에이션(캐치마인드, 스무고개 등), 만들기(DIY) 프로그램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청년지원’ 전시관에서는 졸업 후 사회진입에 어려움을 겪는 미취업 청년에게 국민취업지원제도, 청년수당, 미취업청년 취업장려금에 대한 정보 제공과 참여자 경험담 소개 코너를 마련해 청년 지원 정책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청년ON’ 전시관에서는 어쿠스틱, 힙합, R&B and JAZZ가 함께하는 ‘유튜브 심야 콘서트’, 청년 정책도 알고 경품도 응모할 수 있는 ‘청년정책퀴즈’, 청년들이 자유롭게 스스로의 고민을 나눌 수 있는 ‘클럽하우스 고민수다방’등 여러 플랫폼을 활용한 참여형 활력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돼있다.

박람회 참여를 원하는 서울 청년이라면 누구나 온팍(On-Park) 홈페이지에서 다양한 프로그램과 오늘의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서울청년포털을 통해서도 접속이 가능하다.

조완석 청년청장은 “올해 처음 진행하는 서울청년 활력박람회는 코로나19로 지친 청년들에게 활력을 불어넣어줄 수 있는 온라인 소통의 장이 될 것”이라며, “청년들이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해 고민을 나누고 공감하며 고민을 해결하는 기회가 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의: 청년활동지원센터 02-6358-0608, 0610

문서 정보

청년에게 유용한 프로그램 가득! 온라인 박람회 개최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21-04-26
관리번호 D0000042431836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